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유플러스, 로밍 챗봇이 사람처럼 대화…상담·가입·처리 시간 단축 2025-12-09 08:01:50
단축됐다.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개선되면서 순고객추천지수(NPS)도 유의미하게 상승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행동 분석을 바탕으로 챗봇 UI·UX도 전면 개편했다. 핵심 정보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과 흐름을 재정비해 불필요한 탐색 시간을 최소화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에는 고객 피드백 기반으로 지속적인...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기술원, 산업기술혁신 성과활용평가 우수과제 선정 2025-11-12 13:30:46
순고용 357명 ▷투자 유치 134억 원 ▷특허 출원 및 등록 52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산업통상부 연차평가에서도 두 차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사업 종료 이후 1년간에도 ▷순매출 72억 원 ▷신규 고용 15명 ▷신규 과제 7건 ▷특허 출원 및 등록 2건 등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지역 산업의 선순환...
기업들 돈잔치 벌이는데…"회사 잘렸어요" 직원들은 '공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8 07:00:03
계획’을 기반으로 한다. 확정된 순고용 감소를 뜻하지는 않는다. 다만 기업들의 구조조정 의지를 반영하는 선행 지표인 만큼, 향후 고용 축소 압력이 커질 수 있다는 경고음으로 해석될 수 있다. 현재 흐름은 경기 전반의 침체라기보다 AI 도입의 직격탄을 맞은 기술·창고·리테일 부문의 화이트칼라·사무직을 중심으로...
신한카드, 소비자보호 통합관리 시스템 개편..."사전 예방에 주안점" 2025-11-05 10:03:39
▲순고객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core) ▲고객 편의성 중심 업무 개선 관리 ▲디지털 채널 이용 패턴 분석 등 고객 경험 전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추천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충성도를 측정하는 지표로, 신한카드 이용을 추천할 의향이 있는 고객 비율에서 비추천하는 고객 비율을 빼서...
미리캔버스, 에디터 2.0 출시···50인 동시 작업 가능 2025-09-04 15:04:59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순고객추천지수(NPS)도 5점 만점 중 4.3점을 기록했다. 미리캔버스는 에디터 2.0과 자체 이미지 생성·편집 AI툴 ‘미리클(MiriCle)’을 연계해 미리캔버스만 사용하면 이미지 생성부터 최종 결과물까지 편리하게 완성할 수 있는 ‘올인원 디자인 경험’을 강화해 나갈...
신탁사 신용도 줄하향…"책준형 토지신탁 관련 재무부담↑" 2024-12-20 16:09:27
대비 순고정이하자산비율이 증가하는 등 자산건전성이 저하된 점도 신용도에 반영됐다. 전날엔 한국기업평가[034950]가 신한자산신탁의 기업어음(CP) 신용등급을 'A2'에서 'A2-'로 하향 조정했다. 김선주 한기평 책임연구원은 신한자산신탁에 대해 "책준형 토지신탁 관련 신탁계정대(자체자금)를 중심으로...
"가치관·라이프스타일 따라 떠난다"…내년 여행 트렌드는 '이것' 2024-12-02 13:20:01
떠올랐다. 하나투어는 올해 상반기 자사 이용 고객 대상으로 실시한 순고객추천지수 조사 결과 '여행시 여행사 브랜드를 고려한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89.6%로 나타났다.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 여행자들의 심리가 담겼다는 분석이다. 'E'는 낭만은 여행의 새로운 의미(Enjoyable Romance)다. 천체관측,...
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1위' 2024-11-12 14:16:46
KB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견을 수렴했으며, KB스타뱅킹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 또한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게시판]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1위" 2024-11-12 10:08:20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여섯시 은행(오후 6시까지 영업) 운영, 점심시간 집중 상담,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 개선,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고객 편의와 만족을 늘린 결과"라며 "1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은행권 최초"라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웹3 미래로 떠오른 디핀…레이어1 '피크'에 다 모이네 [황두현의 웹3+] 2024-10-17 16:32:01
실제로 미국 통신 산업을 이끄는 주요 기업에 대한 순고객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는 상당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보고서는 "디핀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핀은 기본적으로 해당 인프라의 사용자가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불특정 다수의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