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임 반년 홍범식 대표, LGU+판 '페북' 열어 소통 경영 2025-06-01 07:00:07
개설해 경영 활용 스포키·포동 등 저수익 사업 정리…빅테크 협업 등 AI 생태계 확장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취임 6개월을 맞은 LG유플러스[032640] 홍범식 대표가 사내용 대화 플랫폼을 개설하고 직원들과 적극적인 이야기에 나서는 등 소통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성과 올리기에 몰두하는 모습이다. 1일...
과감한 체질개선에 LG유플 급등 2025-05-11 17:31:01
‘스포키’ 서비스를 중단했다. 증권가에선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에 따른 LG유플러스의 반사이익도 예상하고 있다. 가입자 이전으로 연간 200억~400억원의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다. 주주환원 기대도 주가를 떠받치는 요인 중 하나다. LG유플러스는 올 상반기 자사주 678만 주를 소각할 계획이다. 선한결 기자...
'LG유플러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5일 연속 순매수(120.9만주) 2025-05-09 09:14:45
마케팅비용은 +1.6%yoy 증가했지만, 저수익사업(스포키,스토리즈)을 정리하며 전반적인 비용 효율화 중."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LGU+ 작년 영업이익 전년 대비 13.5%↓…"익시오 유료화할 것"(종합2보) 2025-02-06 16:25:37
사업성 검토를 통해 '아이돌플러스', '스포키' 등 일부 플랫폼 서비스의 운영을 중단했고 B2B 부문에서도 스마트팩토리, 로봇, 화물 중개, 메타버스 등 사업을 정리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 여명희 전무는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작년까지 진행한 플랫폼 사업이...
"LG유플러스, 올해 이익 턴어라운드 전망…투자의견↑"-삼성 2025-01-24 08:19:21
'스포키' 등 수익성 낮은 비핵심 사업 정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되는데,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배당에 더해 자사주 매입·소각이 더해질 가능성도 크다"고 짚었다. 또 LG유플러스는 올해 인공지능(AI) 사업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도 적극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최...
스포츠 플랫폼 과열…LGU+, 스포키 접는다 2025-01-08 17:23:52
프로야구의 국내 온라인 중계를 독점하자 스포키는 이용 유인이 줄어들었다. LG유플러스는 배구, 당구 등 다른 스포츠 콘텐츠를 가미해 시장 영역을 넓히려 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앱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스포키의 다운로드 건수 순위는 지난 7일 국내 기준 35위까지 밀렸다. 이들 서비스의...
플랫폼 경쟁 심화에 LGU+, 스포키 접는다...AI 사업 집중 2025-01-08 14:40:59
스포키는 ‘스포츠계의 배민’을 지향하면서 경쟁 플랫폼과 다른 전략을 펼쳐왔다. 스포츠 중계뿐 아니라 아마추어들의 연습이나 스포츠 패션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넓혔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승부예측 서비스, 선수들의 기록과 사주를 토대로 한 운세 서비스는 야구 팬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가 되기도 했다. 지난해...
"야구팬이 먹여 살리네"…1000만 관중 보이자 콘텐츠도 '들썩' 2024-08-20 14:00:02
스포키 전체 이용자는 160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5% 늘었고 매월 평균 약 208만명이 프로야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전체적으로 야구를 즐기는 팬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포키와 '내 맘대로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졌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야구 인기는 야구 콘텐츠가...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내프야' 출시 4개월만 이용자 150% 증가 2024-08-19 09:00:04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기는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긴 월간 이용자는 프로야구 개막 초인 지난 4월에서 비해 150% 증가했다. 스포키의 '내맘대로 프로야구'는...
넉 달 새 3만→8만…LGU+,'내맘대로 프로야구' 이용자 '쑥' 2024-08-19 09:00:00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통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 '내맘대로 프로야구' 월간 이용자 수가 출시 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맘대로 프로야구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