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성심당이라더니…시장내 6평 '럭키베이커리' 대박 비결 2025-12-24 19:10:01
현재는 부산의 성심당이라 불린다. 식문화와 로컬 커뮤니티를 잇는 브랜드를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천연발효 사워도우를 내세운 럭키베이커리는 광안종합시장의 쇠락한 매장에서 골목 자체를 살리는 로컬 빵집으로 탈바꿈했다. 김아람 럭키베이커리 대표는 "식사용 빵인 샤워도우가 가장 인기가 많다"면서 "그중 단호박...
얌샘김밥, 중앙대 광고홍보학과와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2025-12-24 13:14:50
말했다. 이어 “얌샘김밥은 식문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 새로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메뉴 구성과 매장 운영 전반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브랜드를 다각도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계기로 보다 다양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BBQ치킨, 미국서 드라이브스루 매장 첫 도입 2025-12-24 10:43:59
=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에서 차량 중심의 소비 식문화에 맞춰 처음으로 드라이브스루(승차 구매) 매장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뉴저지주 프랭클린 지역에 자리 잡은 새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치킨, 시크릿 양념 치킨, 허니·소이 갈릭 치킨 등 K-치킨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군만두 등 K-푸드 메뉴를 ...
WAVE & MEAL, 배달의민족 공식 입점...숙소 B2B 공급 계약 체결 2025-12-23 14:18:33
상품을 넘어, 시장에서 통하는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확장하여 부산을 방문하면 꼭 경험해야 하는 대표적인 식문화 콘텐츠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WAVE & MEAL’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배달의민족 내 리뷰 이벤트와 제휴 숙소 투숙객...
'흑백요리사' 안유성 손잡은 자이글…"주방가전 넘어 HMR까지" 2025-12-22 10:35:36
식문화의 깊이를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자이글이 기존 추진 및 검토 중인 새로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이글의 기술력과 안유성 셰프의 철학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외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bhc,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에 1호점 2025-12-22 09:47:50
밥과 함께 식사로 즐기는 인도네시아의 식문화를 고려해, 치킨 조각과 밥, 음료를 세트로 구성한 현지 특화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현지 배달 플랫폼을 통한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하며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남화연 다이닝브랜즈그룹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번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지 고객들과의 접점...
bhc치킨,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에 첫 매장 2025-12-22 09:44:50
치킨뿐만 아니라 치킨을 밥과 함께 즐기는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메뉴도 선보인다. 인도네시아는 bhc의 8번째 해외 진출 국가로, 2억8천만명의 인구가 있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다. 내수 시장이 거대하고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다 한국 제품과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특히 젊은 층과 중산층이 K푸드에...
"빵 대신 떡 먹는 2030"…23세 대학생의 아이디어, 매출 18억 'K-디저트'로 성장 2025-12-18 10:00:04
식문화가 만나면 떡도 충분히 오늘의 디저트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출발점이었다. 전통 떡에 현대적 기술과 감각을 더해 ‘K-디저트’로 재해석한 더바른컴퍼니(대표 전명준)가 그 주인공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 오늘전통창업’...
오뚜기, 단순 파스타 소스 넘어 '유러피언 식탁' 완성…프레스코의 진화 2025-12-17 15:54:14
‘유러피언 식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이 단순한 ‘한 끼 때우기’가 아닌 ‘집에서 즐기는 미식 경험’을 원하자, 이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뚜기는 자사 유러피언 전문 브랜드 ‘프레스코’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이우봉 풀무원 총괄CEO, ‘HDI 인간경영대상’서 수상 2025-12-17 15:27:54
중심으로 건강, 환경, 신뢰를 아우르는 식문화를 확산해 ‘지속가능한 먹거리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 저당·클린 라벨 연구를 확대하고 AI 기반 제품 개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R&D와 푸드테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식품산업의 디지털 전환(DX)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