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카드, 하나투어와 업무제휴…'하나투어 삼성카드' 출시 2024-05-30 09:59:40
월 1회, 통합 연 2회 받을 수 있고, 해외가맹점에서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한도 없이 1.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 생활요금 정기결제, 일상 필수영역 등 다양한 일상영역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와 하나투어는 제휴협약을 통해 제휴상품 개발, 신규시장 공동 개발, 빅데이터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부산은행…빅데이터로 신사업 발굴 2024-05-29 15:59:01
시간, 연령대별 고객 이용 특성을 활용해 가맹점의 지역별 특징을 파악하는 방식이다. 교통카드 사용 비중으로 고객군의 사는 곳을 추정할 수도 있다. 부산은행은 올해 금융 데이터를 가공한 뒤 지역의 학술연구재단에 제공했다. 대규모 금융 데이터를 제공해 기초생활 수급 노령 인구를 파악하거나, 지역 연금 플랜의 특성...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작심, '차별화' 운영 전략 주목 2024-05-26 10:00:06
주목받아왔다”며 “공간임대업의 신규 창업률이 주춤할 때에도 ‘작심’은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운영 능력으로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 등 다양한 유형의 점주들과 신규 창업률 지속적으로 높여왔으며, 자사는 ‘위탁’ 형태로 직접 지점을 운영하기도 하며 흔들림 없는 입지를 다졌다”고 전했다. 또한...
7월부터 카카오 페이머니카드 20만원 쓰면 포인트 무제한 적립(종합) 2024-05-23 15:53:42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0.4% 적립해주는 '어디서나 적립팩'을 폐지하고 편의점과 영화관, 여가앱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선호 가맹점에서 이용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Z라이프팩'만 운영한다. 또, 7월부터는 전월 실적 20만원을 충족하면 현재 MZ라이프팩의 월...
그 돈 받고 더는 한국서…'하나 둘' 짐싸는 치킨집, 무슨 상황 2024-05-23 11:48:28
등 지속적인 비용 증가로 인한 가맹점 수익 악화를 인상 이유로 들었다. 치킨 가격 인상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은 배달 치킨 대신 냉동, 간편식 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된 냉동 치킨너겟으로 간장치킨 만들기가 대표적이다. 냉동 제품은 대용량인데다 가격도 저렴해 프랜차이즈 치킨...
7월부터 카카오페이머니카드 20만원 쓰면 포인트 무제한 적립 2024-05-23 06:01:02
전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0.4% 적립해주는 '어디서나 적립팩'을 폐지하고 편의점과 영화관, 여가앱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선호 가맹점에서 이용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Z라이프팩'만 운영한다. 또, 7월부터는 전월 실적 20만원을 충족하면 현재 MZ라이프팩의 월...
카카오페이 머니카드, 10대 전용 카드로 변신한다 2024-05-19 06:01:04
달 13일부터 페이머니카드 신규 발급 연령을 만 18세 이하로 제한한다. 현재 만 14세 이상 누구나 페이머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규정이 변경되면 19세 이상은 발급이 불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자사 계정과 연결된 페이머니카드를 10대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카드로 개편함으로써 미래 고객인...
잔인한 고물가…"난 한 곳만 판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5-18 07:00:00
'쿠팡 와우 카드' PLCC는 여러 가맹점에서 혜택을 주는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파트너십을 맺은 특정 기업 가맹점에 대해 특화된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최근 식탁물가가 고공행진하면서, 유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특화 혜택을 주는 카드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KB국민카드가 쿠팡...
경기도, 지역 축제 곳곳에서 '배달륵급' 홍보 2024-05-13 10:17:57
참여해 신규 소비자 및 가맹점 모집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런 활발한 현장 홍보 활동은 신규 소비자는 물론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배달 특급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게 목적이다. 경기도 주식회사 관계자는 “배달 특급은 지난 4년간 활발한 현장 홍보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신규 카드 발급자 60%가 밀레니얼, MZ 세대" 2024-05-01 11:51:38
그는 예년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받는 가맹점이 더 많은 것이 젊은 고객층 증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6~7년 동안 카드를 획득한 사람은 아멕스 카드를 일상적인 구입을 위해 카드를 어디에서든 쓴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35세 미만의 카드 소지자가 다른 연령대 집단보다 레스토랑에서 70%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