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자 아성 넘어설까…'에드워드리 도시락'까지 나온다 2025-12-02 20:15:01
밝혔다. GS25는 소고기 쌈장을 밥 위에 더해 감칠맛을 높이고 볶음김치, 어묵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알차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도시락뿐 아니라 에드워드 리와의 후속 협업 상품들도 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피스타치오 컵케이크 △버번소스 돈목살덮밥 △고추장 풀드포크 김밥 △부추전 스낵 등 한식과 양식의...
GS25, 에드워드 리와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출시 2025-12-02 08:53:58
비법인 '소고기쌈장'을 밥 위에 더해 감칠맛을 높이고, 볶음김치와 어묵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구성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GS25는 설명했다. GS25는 또 3일부터 9일까지 도시락 구매 후 GS ALL 멤버십 적립 시 50% 페이백을 해주고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저녁 시간대(오후 5시∼9시)에 도시락을 구매하면 2천원을...
'장담그기' 유네스코 등재 1년…유통업계, 전통장 수출길 연다 2025-11-30 07:03:00
'오늘좋은' 고추장과 된장, 쌈장 등 제품을 싱가포르와 대만 등 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각국에서 우리 전통장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올해 들어 11월까지 PB(자체브랜드) 장류 수출 물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성장세를 바탕으로 간장...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 한식을 현대화한 글로벌 소스·시즈닝 브랜드 개발 및 유통하는 ‘코라클(KORACLE)’ 2025-11-23 19:19:34
유소영 대표(36)가 2025년 1월에 설립했다. 코라클은 전통적인 한국의 소스인 쌈장과 시즈닝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글로벌 식문화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다. 현재 ‘쌈엔드장(SSAM·JANG)’과 ‘크링클 시즈닝(KRINKLE)’ 두 가지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통의 맛과 혁신적인 포맷을 결합해...
"한국인들 미쳤다" 카디비 한마디에 난리나더니…'승부수' 던졌다 2025-11-14 16:35:28
참치를 넣은 쌈장·고추장 등 'K스타일 소스'도 수출용으로 개발 중이다. 두 번째 전략은 한류와 결합한 K컬처 마케팅이다. 동원F&B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아누가' 박람회에서 BTS 진을 모델로 한 참치 패키지를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최근 미국 래퍼 카디비가 SNS에 고추참치를 김에 싸...
교촌, 소스·치킨 활용한 브랜드 '소싯' 매장 열어 2025-10-27 09:47:57
허니마요, 레드마요, 고추장크림, 쌈장디핑소스, 콰트로치즈퐁듀, 청양고추치미추리, 허브렌치소스 등 7가지 소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매장에는 자동튀김기 등 조리 및 주문 자동화 설비를 적용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소싯은 교촌의 34년 노하우를 담은 소스를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브랜드"라며...
이찬원 효과, 돈가스도 통할까…'편스토랑' 우승 메뉴 출시 2025-10-27 09:06:38
왕돈까스'는 지난 24일 방송된 고기 요리 편에서 쌈장을 활용한 색다른 소스 조합과 압도적인 크기로 아워홈 전문가 평가단과 연예인 평가단의 호평을 받으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 이찬원은 이날 모교 경원고를 찾아 배고픈 청춘들을 위해 시판 대비 약 2배인 250g 고기 무게의 초대형 '대단한 돈까스'...
[K푸드 세계로] ② 세계인 식탁 점령…고추장파스타·쌀밥까지 2025-09-22 06:31:03
제품은 고추장, 된장, 쌈장, 불고기·떡볶이 등 조리용 소스,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춘 드리즐 소스 등이다. 특히 미국에선 고추장·K-BBQ '드리즐 소스'를 월마트와 타겟 등 주요 마트에 입점했고, 베트남에선 매운 소스 '핫장'을 생산해 대형마트에서 팔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작년 소스류 해외 매출은...
임지연도 못 참았다…요즘 다이어터들에 '난리' 뭐길래 [트렌드+] 2025-09-09 19:29:02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저당 고추장·쌈장·초고추장·비빔장' 4종을 선보였다. 기존 대비 당을 최대 90% 줄이면서도 장맛은 유지했다. 대상 청정원도 알룰로스를 활용한 '로우태그(LOWTAG)' 라인업으로 100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실제로 빅데이터 분석업체 썸트렌드에 따르면 최근 한...
K소스 '글로벌 경쟁'…유니레버도 고추장 만든다 2025-09-04 17:13:04
퀵서비스 레스토랑 체인 ‘잇슈’ 80개 매장에 쌈장을 공급했다. B2C 전략은 식탁에 놓고 음식을 찍어 먹는 ‘테이블 소스’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미국에서 케첩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가 테이블 소스의 성공 사례다. CJ제일제당과 대상은 미국 현지 마트에서 고추장 소스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