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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국방, 이재명 정부 전작권전환 추진에 "훌륭한 일"…지지표명(종합) 2025-10-30 00:35:17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워싱턴·미 국방장관 전용기 기내=연합뉴스) 홍정규 송상호 특파원 =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전쟁부) 장관은 29일(현지시간) 이재명 정부의 전시작전통제권 전환(미국→한국) 추진에 대해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한다(I think it's great)"고 밝혔다....
美국방, 이재명 정부 전작권전환 추진에 "훌륭한 일"…지지표명 2025-10-29 22:55:09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워싱턴·미 국방장관 전용기 기내=연합뉴스) 홍정규 송상호 특파원 =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전쟁부) 장관은 29일(현지시간) 이재명 정부의 전시작전통제권 전환(미국→한국) 추진에 대해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한다(I think it's great)"고 밝혔다....
[속보] 美 국방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2025-10-29 22:38:15
[속보] 美 국방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속보] 美국방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2025-10-29 22:35:40
[속보] 美국방 "'아시아판 나토' 구상 안해…양자·삼자 관계로 협력"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美 국방, 전작권 전환 추진에 "훌륭한 일…한국 믿음직한 전투 파트너" 2025-10-29 22:34:35
주무 장관이 지지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면서 헤그세스 장관은 "한국은 전투에서 믿음직한 파트너의 아주 훌륭한 사례"라고 덧붙였다. 또 미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아시아판 나토(NATO)'를 구상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말할 수 없다"면서 "우리는 양자(bilateral), 삼자(trilateral)...
[특파원 시선] '다카이치 일본 총리'에 대한 불안과 기대 2025-10-18 07:07:00
아시아판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구상, 미일지위협정 개정 등 의원 시절 지론을 꺼내지 않았다. 총리는 제반 사정을 두루 고려해 행동하고 정책을 추진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카이치 총재도 민감한 안보 현안에서 이시바 총리처럼 소신을 굽힐지 궁금하다. 그가 극우에서 온건 실용주의로 노선을 바꾼 것으로...
정몽준 "한일 관계는 채워지지 않는 물컵 반 잔…긴밀한 협력 필요" 2025-10-15 16:28:09
아시아판 나토(NATO) 설립, 이태 지역 동맹 핵전력 구축, 한반도 내 전술핵 재배치 등을 제안한다"고 주장했다. 이정식 펜실베니아대교 교수는 "위안부는 20만명, 강제노역은 200만명, 강제징병은 20만명에 달했다"며 "한일관계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선 일본의 보다 성의 있고 진심 어린 마음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배성수...
정몽준 아산정책연 명예이사장 "일본, 나머지 반잔 채워야" 2025-10-15 11:09:20
한때 주장한 '아시아판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설립 제안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그는 "역내 자유 민주주의 국가들이 참여하는 집단안보 체제 구축이 절실한데, 한국과 일본이 함께 이 길을 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에서는 핵 잠재력을 가져야 한다는 여론이 퍼지고 있다"며 "한국과 일본이...
[포스트이시바 D-7] ② 한일관계 최대 변수는 새 총리의 야스쿠니 참배 2025-09-27 06:10:10
공유나 비핵 3원칙 재검토, 아시아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창설 등 기존 정책의 근간을 뒤흔드는 주장을 내놨다. 다만 이시바 총리는 취임 후에는 자신이 제기한 거대 담론을 사실상 뒤로 하고 특별히 실행에 옮기려는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았다.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에는 당내 이견과 주변국 반응 등 현실이...
K패션에 이어 K뷰티로 해외 진출에 나선 무신사 2025-09-09 22:00:05
보유한 대표 헬스&뷰티 리테일 체인이다. 동남아시아판 '올리브영'으로도 불린다. 오드타입은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권 시장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현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망을 넓히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작년 10월 일본 잡화점 로프트와 프라지에 등에 입점했다. 올해 3월에는 일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