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쉐린 3스타 요리에 웬 맥주?…나폴리 맛피아도 반한 그 맛 2025-12-16 16:37:03
파트너 자리를 프리미엄 맥주로 꿰차겠다는 포석이다. 오비맥주는 16일 서울 청담동 밍글스에서 ‘퍼펙트 테이블’(Perfect Table) 행사를 열고 강민구 오너 셰프의 코스 요리와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를 페어링하는 미식 경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단연 ‘푸드 페어링’이었다. 통상 섬세한 맛의 3...
"술 취하기 싫어요" MZ 돌변하더니…대박 터진 '핫템' 정체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11-30 07:00:01
호가든의 인베브가 2008년 합쳤습니다. 한국의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이기도 합니다. 하이네켄은 그 뒤를 이은 글로벌 2위 맥주회사입니다. 주력인 하이네켄 이외에도 암스텔, 타이거, 에델바이스, 비라 모레티, 라구니타스, 데스페라도스 등 90여 개국에서 170개 이상의 다양한 맥주 및 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팩트체크]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아니라고?…회사는 팔려도 간판은 남는다 2025-10-06 10:00:00
가능했다. 그러나 이처럼 인수와 매각이 반복되는 동안에도 오비맥주라는 회사명은 물론 '카스'와 'OB라거' 등 기존 제품들도 상품명 변경 없이 계속 생산됐다. 사명이 이미 대표 주류업체로 각인된 데다 국민 브랜드 격으로 인식돼 유지하는 편이 낫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두산그...
맥주 시장 최강자...무너지지 않는 ‘카스 왕국’ 2025-09-13 05:38:42
6명이 오비맥주의 제품을 선택한다는 얘기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를 압도하며 여전히 적수가 없음을 수치로 증명했다. 오비맥주의 국내 맥주 시장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일등 공신은 ‘카스’다. 주력 제품인 ‘카스 프레시’만 보더라도 4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경쟁 제품에 추월을...
캔맥주에서 거품이 '콸콸콸'…"이거 끝내주네" 인기 폭발 [영상] 2025-01-11 18:15:28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HANMAC)에서 내놓은 제품으로,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캔맥주 제품으로 마치 음식점에서 맥주잔으로 마시는 생맥주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맥주 캔 위에 장착하므로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헤치지 않는 게 장점이다....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시작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오비맥주는 카스, 한맥 외에도 버드와이저, 스텔라아르투아 같은 다양한 수입맥주를 판매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런 오비맥주가 수제맥주사업을 키울 경우 자칫하다간 수입맥주 매출이 줄어들 수 있어 내부에서도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시 KBC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대전서 한맥 생맥주·츄파춥스 등 팝업 2024-10-17 10:09:10
오는 18일부터 사흘간 오비맥주의 고급 라거 브랜드인 한맥의 생맥주 팝업매장을 운영한다.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크림 생맥주를 만들 수 있는 '한맥 스무스 크림 거품기'와 '크리미 서버'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생맥주 무료 시음과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광교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인기 캐릭터...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신제품 '하이트'를 출시했다. 하이트는 당시 오비맥주를 꺾고 출시 4년차에 맥주시장 1위에 등극했다. 하이트의 폭발적인 성장에 오비맥주는 1999년 진로의 '카스'를 인수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카스에 아성에 뒤쳐지던 하이트진로는 2019년 청정, 자연, 자연적인 것을 갈망하는 시대정신을 반영해...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두달새 20만잔 팔려" 2024-05-13 10:34:26
두달새 20만잔 팔려"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오비맥주는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판매량이 출시 약 두 달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맥 생맥주 판매처는 지난 1월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증가했다. 한맥은 연말까지 판매처를 확대하며 생맥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롯데 새 맥주 크러시…'새로 돌풍' 이을까 2023-11-08 18:10:36
맥주 시장에서 마이너로 전락한 롯데칠성이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의 방어벽을 뚫고 재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롯데칠성은 맥주 신제품 ‘크러시’(사진)를 이달 중순 내놓는다고 8일 발표했다. 신제품은 페일 라거 맥주다. 500mL 병과 20L 용량 생맥주 통 두 가지 형태로 나온다. 롯데칠성은 주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