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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신보험, 저축·연금 상품 아냐"…금감원, 민원 유의사항 안내 2025-12-18 06:00:04
▲ 완전판매 모니터링(계약자가 상품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절차)은 형식이 아닌 필수 절차라는 점 ▲ 유니버셜보험(의무납입 기간 이후 보험료 납입 금액과 시기를 조절할 수 있는 상품) 의무납입 기간 이후에도 보험료 미납 시 해지될 수 있다는 점 ▲보험 갈아타기 시 기존 계약과 신규 계약을 충분히 비교해야...
신한은행, AI로 보이스피싱 예방하고 디지털 금융 교육까지…'고객 보호' 총력 2025-12-16 16:09:00
매 전 과정 점검 및 제도 개선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은 소비자 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해 모든 사업을 고객 관점에서 점검하고 있다. 비예금상품 출시 전 심사 과정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모든 직원이 완전판매 프로세스 체화를 위한 롤플레잉 챌린지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고 수준의 소비자 보호체계를...
“화려함보다 내실 중시…포용적 자산관리가 지향점이죠” 2025-12-01 09:30:08
저희가 지난 6월 펀드 완전판매 시스템을 오픈한 것도 그런 노력의 일환입니다. 1년 반 이상의 구축 작업을 거쳐 완성한 시스템인데요. 펀드 판매의 초기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상담 로드맵을 하나하나 제시하는 프로세스는 저희가 개발한 이 시스템이 처음이었다고 알고 있어요. 예컨대 초보자가 펀드를 판매한다고 해도 이...
NH농협손보, 2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5-11-27 16:26:53
외국인 고객의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하고 11월부터는 장애인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결연학교 88곳을 대상으로 금융 조기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이찬진, '신규 종투사' 키움증권 방문…"현장 중심 모험자본 공급 모범 되달라" 2025-11-24 15:01:14
완전판매 차단 장치가 충분한지 확인하기 위한 조치다. 이 원장은 “금융상품 완전판매는 판매 시점이 아니라 설계 단계에서 시작된다”며 “내 가족에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인가라는 질문으로 스스로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행어음 등 수신성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상시 리스크관리 체계와 자본 완충력을 충분히...
금감원장, 키움증권 방문…"혁신기업 자금 공급 앞장서야" 2025-11-24 14:30:00
보호 강화’ 선언을 진행하며 “금융상품의 완전판매는 판매 시점이 아니라 설계 단계부터 시작된다”며 “내 가족에게 팔 수 있는 상품인지 스스로 묻는 것이 가장 강력한 투자자 보호 장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모바일 기반 비대면 발행어음 가입 절차 시연에 직접 참여해, 투자자 보호 장치 마련이 적정한지 점검했다. ...
금감원 "신규 종투사 사업자, ‘무늬만 모험자본 투자’ 지양해야" 2025-11-20 10:29:44
불완전판매 요인을 사전에 통제해 완전판매 절차를 구축하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불완전판매가 생길 경우 성과급 환수 등 책임있는 조치가 작동되도록 각사의 성과보상 체계도 재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새롭게 출시될 IMA 상품과 관련해 설계·제조 단계부터 업계와 공동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잠재적...
금감원 "초대형 IB 첫발…모험자본 투자 시늉에 그치지 않길" 2025-11-20 10:00:05
불완전판매 요인을 사전에 통제해 완전판매 절차를 구축하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불완전판매가 생길 경우 성과급 환수 등 책임있는 조치가 작동되도록 각사의 성과보상 체계도 재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국은 새롭게 나올 IMA 상품에 대해 업계와 TF를 운영해 설계, 제조 단계부터 잠재적 문제를 면밀히 점검한다는...
금감원, 1호 IMA 사업자에 "불완전판매 발생 시 성과급 환수" 2025-11-20 10:00:00
맞춰 상품 설계-판매-사후관리 전 과정에서 불완전판매 요인을 사전에 통제하여 완전판매 절차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종투사의 모험자본 공급 확대와 관련해서는 "의무비율 충족을 위한 '무늬만 모험자본 투자'가 아닌 '실질적인 모험자본 공급'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달라"고 부탁했다. IMA...
신한은행,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통해 고객 의견 반영 2025-11-13 09:00:26
직원이 완전판매 절차를 숙지하기 위한 역할극에 참여했다. 올해 외국인·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고객자문단과 디지털 플랫폼 파워 유저를 초청해 다양한 시각에서 은행의 주요 과제를 점검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즉시 관련 부서에 전달돼 실제 개선 사업에 활용된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