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레이리스트 골라듣는다…플로 '무드', 잘파세대 '플파밍' 취향 저격 2024-04-19 08:46:58
3개월간 무드를 사용한 회원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평균 음악 재생 횟수가 42.1% 증가했고, 실제 음악 청취까지 이어지는 재생전환율이 플로 내 홈과 둘러보기 등 유사 서비스 대비 2배 이상 높았다. 플로는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고 있다. 무드 플레이리스트...
"음원앱, 가족요금제 신설하라"…정부, 또 구독료 인하 압박 2024-04-14 18:38:30
이달 초 문화체육관광부, 음원 플랫폼 주요 사업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 회의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방안은 정부 차원에서 ‘물가 안정’을 위해 꺼낸 기획으로 전해졌다. 음원 서비스를 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선택지를 만들자는 설명이다. 예컨대 월...
[단독] 정부, 멜론 등 음원플랫폼에 "가족요금제 신설하라" 2024-04-14 17:00:02
예컨대 월 1만3000~1만5000원 안팎에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만드는 식이다. 한 명당 월 3250~3750원만 내는 셈이다. 가격대나 이용 인원에 대해선 아직 정해진 게 없다. 국내에서 가족 요금제를 허용하는 곳은 애플뮤직뿐이다. 토종 플랫폼들은 계정당 월 1만원 안팎의 이용료에 ‘무제한 듣기’를 제공하는...
'쇼츠'로 MZ세대 잡았다…카톡 아성 무너뜨린 유튜브 2024-02-12 16:09:00
총사용 시간은 약 19억5000만 시간이었다. 2위 앱인 카카오톡(약 5억5000만 시간)의 세 배가 넘는다. 웹 시장 분석 서비스인 시밀러웹에 따르면 세계인의 월간 유튜브 이용 건수는 월 300억 건을 웃돈다. 쇼츠의 하루 조회수만 500억 회가 넘는다. 가장 조회수가 많은 유튜브 영상은 어린이 채널인 ‘핑크퐁 베이비샤크’의...
우리 애도 스마트폰 중독?…"강제로 뺏지 말고 '이것' 쓰세요" [Geeks' Briefing] 2023-05-31 16:38:08
적립해 준다. 크레딧은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 횟수나 한도에 대한 제한은 없다. 제이앤피메디, 메이븐 세이프티 신규 론칭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가 의약품 안전성 관리 솔루션 ‘메이븐 세이프티(Maven Safety)’를 새롭게 론칭한다. 별도의 제품 설치 없이도 프로젝트 규모에 맞춰...
'BTS 음악의 아버지' 피독, 5년 연속 저작권료 1위 2023-02-28 16:59:39
환승 음악으로 사용되고 있는 '풍년'을 만든 박경훈에게 돌아갔다. 2022년 한 해 가장 많은 음원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곡에 수여하는 '송 오브 더 이어(Song of the Year)'는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가 선정됐다. '버터'는 뮤직비디오 8억뷰 달성,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SM "2025년 매출 1.8조·주가 36만원 목표…K팝 1위 될 것" 2023-02-23 11:04:05
60회가 넘는 일본 음반 발매 횟수와, 160회 이상의 돔 투어 진행 경험 및 단일 투어 100만명 이상의 모객 경험은 SM이 가진 일본 시장에 대한 자신감의 원천"이라고 말했다. 현지 법인을 통해 2단계 및 3단계로의 신속한 전환과 빠른 매출, 수익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함과 동시에 "금년 이내에 캐스팅, 트레이닝,...
SM, '이수만 지우기' 본격화…"2025년 매출 2배로 키울 것" 2023-02-21 17:09:11
설립을 통해 더욱 확대된 음원 포트폴리오를 확보하여, 고수익성 음원 비중 또한 늘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MD와 IP 라이선스, 콘텐츠 사업을 통해 600억 원의 추가 매출을 달성하겠습니다. 2023년 앨범 판매량과 공연 횟수 증가 시 관련 MD 매출의 동반 성장이 예상되며, 새롭게 선보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본격적으로 2차...
터치하면 색 바뀐다…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출시 2022-09-21 13:05:55
명의 냉장고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문을 여닫은 횟수인 41.3회를 기준으로 도어 조명이 1일 약 11시간 점등될 경우 전기요금은 기존 동급 냉장고보다 한 달에 2,700원 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될 수 있다. 이는 작은 방에 켜두는 50W 전구 하나를 하루 10시간 정도 사용하는 수준이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작년 전세계 음반 매출액 31조6천억원·19%↑…사상최대 경신 2022-03-23 11:44:42
스트리밍 횟수는 작년에 24.3% 증가했다. 공연권에서 발생한 매출액, 광고·영화·TV·게임 내 음원 사용에 따른 매출액 모두 증가했다. 다운로드·기타 디지털 포맷의 매출액이 10.7% 감소해 작년 유일하게 성장하지 못한 유통채널이 됐다. 지역별 매출액도 전반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중동·북아프리카의 매출 증가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