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길따라] 흑백요리사2에 특급호텔 '임원급' 주방장 총출동…자존심 대결 2025-12-27 08:00:03
전쟁2'의 인기에 힘입어 미식에 대한 관심이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프로그램 속 치열한 대결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건, 출연진 가운데 상당수가 이미 호텔 주방에서 최고 위치까지 오른 인물들이라는 점이다. 특히 '백수저'로 등장한 셰프들은 방송용 스타가 아니라, 특급호텔 주방을 이끌고 경영의...
"고객을 머물게 하라"…이마트의 부활 전략 2025-12-26 17:01:35
곳은 ‘스타필드 마켓’ 2호점 일산 킨텍스점이다. 스타필드 마켓은 신세계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휴식·체험 요소를 이마트에 이식한 새로운 유통 모델이다. 킨텍스점은 지난 6월 리뉴얼 이후 이달 9일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7% 늘었다. 방문객 역시 98.9% 급증했다. 매장의 상당 부분을 매대 대신 도서...
'돌격대장' 황유민, 롯데의료재단에 1000만원 기부 2025-12-26 16:16:41
2년 연속 KLPGA 인기상을 수상하며 KLPGA 투어 최고 인기 스타임을 입증했다. 한편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는 국내에서 턱없이 부족한 소아 재활 인프라 속에서도 장애 아동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황유민 프로의 기부는 센터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한층 더...
K팝 성공 이면 주목한 NYT…"내부 균열 속 아티스트는 혁신 중" 2025-12-26 15:35:56
스타들이 자신의 대표곡을 K팝 스타일로 재해석하고 K팝 아이돌과 협업하는 애플TV플러스(+)의 '케이팝드' 같은 프로그램도 장르가 포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NYT는 기존 K팝 산업계 바깥의 한국 대중음악에 주목했다. 에피와 더딥 등 하이퍼팝 계열의 뮤지션과 프로듀서 kimj를...
'3스타 셰프' 안성재 영상에 "이거 실화냐, 나빴다"…무슨 일? 2025-12-26 08:10:00
이어졌다. 한편 최근 디저트 업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두쫀쿠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배달 주문이 몰리는 '오픈런' 현상이 벌어지고, 일부 매장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10분도 채 되지 않아 모두 소진되는 경우도 잇따르고 있다. 이 같은 두바이 디저트 열풍의 출발점으로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장기 트렌드로 성장하는 'K컬처'에 투자해야 2025-12-25 17:45:55
조기에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미국 인기 앨범 차트 빌보드200 상위권에는 ‘BTS’ ‘블랙핑크’처럼 이미 월드 스타로 성장한 K팝 아티스트 외에도 ‘스트레이키즈’ ‘캣츠아이’ 같은 신생 그룹이 눈에 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키즈는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캣츠아이는 하이브가 미국 현지 오디션을...
성심당 뺨치는 인기에 '깜짝'…6평 시장 빵집의 대박 비결 2025-12-24 19:10:01
인기가 많다"면서 "그중 단호박 크림치즈 사워도우가 베스트 상품이며 요즘에는 깜빠뉴하고 크랜베리 사워도우도 인기가 많다. 출근길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2호점은 7시부터 오픈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연발효 기법이 입소문을 타면서 1호점 기준 2023년 2억5000만원, 2024년 3억9000만원, 2025년 5억2000만원 규모의...
[천자칼럼]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연금' 2025-12-24 17:19:55
좀비’ ‘벚꽃 연금’ 등으로 불린다. 매년 인기가 되살아나 노래를 부른 가수에게 연금 같은 수익을 안긴다는 뜻이다. 이런 사례가 부쩍 많아진 건 음원 유통 구조가 달라져서다. 요즘 대중은 가수나 곡이 아니라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음악을 소비한다. 비가 내려 기분이 우울할 때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음...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역사적 장소에 그쳤다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배경이 된 남산, 찜질방 등 콘텐츠 속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방한 외국인 42.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선택한다. 실제로 놀 월드에서는 남산타워 상품 판매량이 전년...
WSJ '올해의 핫템'에 컵라면·테일러 스위프트 반지 등 선정 2025-12-24 13:08:43
세계적인 스타들이 SNS에 인증샷을 게재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라부부'의 판매를 담당한 업체는 올해 상반기에만 137억 위안(한화 약 2조8800억원)을 벌어들였다.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지난 18일 "소니픽처스가 '라부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