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장세 꺾인 수입차…오프라인 접점 넓혀 고객 잡는다 2024-04-23 16:22:35
장년층이 주로 사는데, 이들은 오프라인 구매에 보다 익숙하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자동차는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표적인 ‘고관여’ 제품”이라며 “온라인을 통해 차를 판다는 원칙을 유지하더라도 실제로 차를 보여주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고분양가 감당 못해요"…젊은 당첨자 '감소'·50대만 '증가' 2024-04-23 08:06:45
청약 당첨자 가운데 50대 이상 장년층 비율이 거듭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의 청약 당첨자 연령대별 데이터(3월 25일 발표 기준)를 분석한 결과, 50∼60대 이상 당첨자 비율은 23.00%로 집계됐다. 2021년 19.65%였던 50∼60대 이상 당첨자 비율은 2022년...
대전 '문화자이SKVIEW', 견본주택 오픈 2024-04-19 15:16:34
중 · 장년층까지 연령대를 불문한 수백명의 인파로 견본주택 내 · 외부로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지역 수요층들의 큰 기대가 직접적으로 드러났다. 그간 대전 분양시장은 신규 공급량이 적었음에도 청약 경쟁률이 전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낮게 나타나는 등 소비자들이 몸을 사리는 모양새였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20대 같다"는 초동안 57세 남성의 비결…'이것' 매일 한다 2024-04-19 00:27:11
공유했다. 브렌다오는 1967년 2월26일 생으로 57세 장년층이다. 그는 평소에 '23세, 25세, 30세 같다'는 등 실제 나이보다 서른살은 어려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여행 중 신분증이 없다는 이유로 나이트클럽에서 퇴장 당한 적도 있으며 출입국 심사대에서 동안 외모 때문에 여권의 유효성을...
"형이 잔디 깔아줄게"…진보 텃밭서 이변 일으킨 김재섭 2024-04-11 15:05:29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에서 장년층이 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과 젊은 층이 애용하는 인스타그램의 콘텐츠를 따로 만들어 유통한 게 대표적이다. 한 여권 관계자는 "정치인들은 콘텐츠 하나를 만들어 여러 SNS에 뿌리는게 일반적이지만 SNS 사용자층을 정확히 나눠 다른 문법을 구사한 차별화된 행보"라고 평가했다....
초고령화로 실질금리 상승…미래세대 부담 커진다 2024-04-10 20:24:59
장년층 인구가 빠르게 늘어난 1970~1990년 실질금리가 현재보다 높았던 이유다. ○미래세대, 만성 고금리에 시달려반대로 50~74세 인구 비중의 상승은 실질금리에 하방 압력을 가한다. 초기 노년층을 포함하는 이들 연령대는 은퇴 등으로 이전보다 근로소득이 일부 줄어들더라도 자녀의 독립으로 주택 마련과 양육을 위한...
초고령 한국, 2032년부터 실질금리 상승…투자·소비 옥죈다 2024-04-10 17:53:28
상방 압력을 받는다는 것이다. 한국의 청·장년층 인구가 빠르게 늘어난 1970~1990년 실질금리가 현재보다 높았던 이유다. 미래세대, 고금리 후폭풍 우려 반대로 50~74세 인구 비중 상승은 실질금리에 하방 압력을 가한다. 초기 노년층을 포함하는 이들 연령대는 은퇴 등으로 이전보다 근로소득이 일부 줄어들더라도 자녀의...
[사설] 4년 후 생산인력 절벽…여성·장년·외국인 전방위로 활용해야 2024-03-19 18:02:02
부를 수 있는 만큼 경직된 근무제와 임금체계 개편을 동시다발로 추진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혁명 등과 같은 첨단기술 가속화로 일자리 시장이 급변하는 만큼 중장년층을 향한 직무역량 강화와 직업 재교육 활성화도 필요하다. 하지만 여성과 노·장년층만으로는 노동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데...
압도적 '인기'…사과 밀어낸 '과일왕' 2024-03-17 07:22:05
좋아하다 보니 30∼40대 부모와 손자가 있는 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두 팩씩 구매한다. 1인 가구도 샐러드용이나 간식으로 딸기를 산다"고 말했다. 딸기는 껍질을 벗길 필요 없이 세척만 해서 간단히 먹을 수 있고, 설향·비타베리·금실 등 품종이 다양해지다 보니 매대를 풍성하게 채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대형마트 과일매출 1위는 '딸기'…국민과일 사과는 2위 2024-03-17 06:25:01
좋아하다 보니 30∼40대 부모와 손자가 있는 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두 팩씩 구매한다. 1인 가구도 샐러드용이나 간식으로 딸기를 산다"고 말했다. 딸기는 껍질을 벗길 필요 없이 세척만 해서 간단히 먹을 수 있고, 설향·비타베리·금실 등 품종이 다양해지다 보니 매대를 풍성하게 채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