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원 김밥, 전생 같네"...한끼 때우려다 '헉' 2025-12-25 07:47:13
8천577원으로 4.7% 올라 상승률 상위권에 들었다. 삼계탕의 경우 일부 전문점에서는 기본 메뉴 가격이 이미 2만원을 넘긴 곳도 적지 않다. 이 역시 평균 가격이 4.2% 상승해 1만8천원 수준으로 올라섰다. 냉면(4.2%), 삼겹살(200g 기준·3.9%), 비빔밥(3.4%), 자장면(3.1%) 등 주요 외식 메뉴 가격이 올랐다. 이는 비용...
서울 서민메뉴 1년새 3∼5%대 상승…김밥·칼국수 '직격탄' 2025-12-25 07:01:00
4.2% 상승해 1만8천원 수준으로 올라섰다. 삼계탕은 일부 전문점에서는 기본 메뉴 가격이 이미 2만원을 넘긴 곳도 적지 않다. 냉면(4.2%), 삼겹살(200g 기준·3.9%), 비빔밥(3.4%), 자장면(3.1%) 등 주요 외식 메뉴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
14㎏ 카레 먹기 성공해 140만원 챙긴 외국인…알고보니 2025-12-23 19:25:24
태국 방콕의 유명 카레 전문점에서 '카레 먹기 도전'에 성공해 3만 밧(한화 약 140만원)의 상금을 받은 외국인 참가자가 부정행위를 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23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8㎏짜리 카레라이스를 45분 안에 다 먹으면 2만 밧(한화 약 95만원), 6㎏짜리를 다 먹으면 1만 밧(한화 약 47만원)의 상금을...
멕시칸 브랜드 슈가스컬, 신메뉴 ‘빵타코’ 론칭..‘Enjoy The Rice world’ 3 FOR ME 전개 2025-12-23 14:22:59
빵을 활용해 포만감을 강화했으며, ‘3 FOR ME’ 구성으로 고객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만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루미 호스피탈리티는 한식 다이닝 '로즈힐', 스키야키&샤브샤브 전문점 '일상정원', 한식 전문점 '쌈이맛', 하이브리드 차이니즈 레스토랑 '청킹마마'...
WAVE & MEAL, 배달의민족 공식 입점...숙소 B2B 공급 계약 체결 2025-12-23 14:18:33
5개 전문점의 시그니처 메뉴가 담긴 프리미엄 도시락을 간편하게 배달받아 즐길 수 있게 됐다. ‘WAVE & MEAL’은 B2C(소비자 거래) 시장 진출과 동시에 굵직한 B2B(기업 간 거래) 성과도 달성했다.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감성 숙소인 ‘보다스테이(Voda Stay)’, ‘파라스테이(ParaStay)’와 조식 정기 공급...
'미국산 소고기' 가격이 왜이래…장보던 주부 '화들짝' [트렌드+] 2025-12-22 20:00:02
고깃집·BBQ 전문점 등 국내 외식 자영업자들 역시 원가 상승분을 가격에 온전히 전가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다. 경기 둔화로 소비 여력이 줄어든 상황에서 가격을 올리면 손님이 빠지고, 가격을 못 올리면 수익이 줄어드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특히 수입육 비중이 높은 중저가 고깃집일수록 수익성이 악화하는...
2000만명 참여한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2026년 행사 규모 대폭 확대 2025-12-22 15:52:50
아니라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전문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내년 첫 고래잇 페스타는 1월 1일 시작한다. 민물장어, 후라이드 치킨, 삼겹살, 딸기 등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선보인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내년에는 규모부터 상품, 혜택까지 전방위적으로 강력하게 무장한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복합 식음 매장 ‘잇츠 월드’ 개점 2025-12-22 09:47:39
22일 밝혔다. 잇츠 월드는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 ‘두투머스’와 일본 라멘 브랜드 ‘무쿄쿠’, 젤라또 매장 ‘젤씨네’를 함께 운영하는 복합 매장이다. 새로운 미식 경험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약 104평, 좌석수 130석의 규모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하는 1020세대 및 가족 단위 방문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이마트, 1월 1일부터 '고래잇 페스타'…"새해 행사규모 확대" 2025-12-22 06:00:07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도 이 행사를 연다. 고래잇 페스타에서 선보이는 '고래잇템'도 강화한다. 단독 상품과 특가 상품을 확대하고, 고객 선호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하는 식이다. 이마트는 또 고래잇 캠페인의 새 슬로건으로 '고객이 응(÷)할 때까지 혜택을 나누겠습니다....
올해 프로야구 흥행에…경기일 인근 외식업 매출 최대 19%↑ 2025-12-22 05:51:00
매출이 약 두배로 뛰었으며, 면요리 전문점(85.4%), 기타 양식 전문점(77.1%) 등도 경기일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세부 메뉴 별로는 잠실구장 상권의 경우 기타육류구이(81.8%)와 국류(24.2%) 등의 경기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으며, 대전구장은 닭고기구이(61.4%), 핫도그(55.7%) 등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번 보고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