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기반 상품을 공연 중심에서 다각화하고 판매 지역을 확대, 글로벌 메가 콘텐츠 허브를 유치·주도하겠다는 설명이다. 이수정 놀유니버스 글로벌기획 리더는 "K-콘텐츠가 한국 관광의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콘텐츠가 유발한 관광 소비는 작년 5조5000억원이었고, 올해는 더 큰 규모가 예상된다...
'한국식 매운맛' 드라마 일냈다…日열도 뒤흔든 충격적 결과 2025-12-24 14:56:24
제작진의 감각적인 연출에 일본의 문화와 정서를 세심하게 녹여낸 각색 방식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문화와 지역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K-콘텐츠 모델을 제시했다는 분석이다. 흥행 성적도 눈에 띈다. '일본판 내남결'은 6월 27일 공개 직후 한 달간, 영어·비영어 콘텐츠를 통틀어 일본에서 가장 많은...
'케데헌' 오드리 누나, 이건희 전시회 찾았다…"삼성에 감사" 2025-12-24 14:45:36
찬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워싱턴과 다른 지역의 친구들에게 KH 컬렉션 전시회를 가보길 권한다"며 "삼성과 스미스소니언에 고맙다"고 전했다. 지난달 15일 개막한 '한국의 보물: 모으고, 아끼고, 나누다' 전시는 고(故) 이건희 회장과 유족이 국가에 기증한 '이건희 컬렉션'의 첫 해외...
하나증권, 생산적 금융 전환 위한 조직개편 단행 2025-12-24 14:23:05
AI 문화 확립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AI 전략실도 신설했다. WM부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핵심 점포 전략을 고도화 하는 등 채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패밀리오피스본부를 신설해 THE 센터필드 W 등 핵심 거점점포를 통한 고액 자산가 대상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새마을금고재단, 10년간 지역사회에 110억 지원…"나눔 가치 확산" 2025-12-24 14:15:33
10년간 새마을금고재단은 총 13만명의 수혜자와 다양한 지역사회 시설을 후원했다. 특히 단발성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춰왔다. 어려움에 놓인 이웃의 일상 회복과 사회적 안전망 형성을 위해 '건강한 성장 안심박스' 등 총 39억원 규모로 1만 9,415명에게 도움을...
이음길에이치알, 커넥트밸류 합병... 통합 HR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2025-12-24 13:57:50
통해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한 지역 기반 전직지원 및 고용 서비스 수행 역량을 강화하며 사업 확장의 기반을 마련해왔다. 이러한 성장 흐름 속에서 진행된 이번 커넥트밸류와의 합병은 전직지원·커리어 솔루션 역량에 에듀테크·AI 기반 HRD 기술력을 결합하는 단계다. 커넥트밸류는 AI·빅데이터 기반...
덱스코 한상돌 대표, 제52회 관광의 날 ‘관광진흥탑’ 수상 2025-12-24 13:55:53
지역 최초의 PCO로서 MICE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1,000여건 이상의 범국가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면서 지역을 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PCO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10월에는 경주에서 개최된 2025 APEC 정상회의의 하우징뷰로 역할을 수행하였다. 하우징뷰로는 국빈급 외빈들의 숙박과 안전,...
우리동네국민상회, 대아청과와 '제주 월동 양배추 소비 촉진 판매 행사' 진행 2025-12-24 13:50:19
건강한 소비문화 확산을 목표로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농산물 공동 기획전과 소비 촉진 캠페인, 홍보·마케팅 협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우리동네국민상회는 유통 플랫폼과 가맹점을 활용한 판매 채널 운영을, 대아청과는 산지 연계와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 및 품질...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대표는 "놀 월드는 74개국의 이용자가 한국의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장이 돼가고 있다"며 "우리는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여가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방문객을 늘리는 것뿐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을 지향한다"며 "'기술과 콘텐츠로 더...
WSJ '올해의 핫템'에 테일러 스위프트 반지·컵라면 등 선정 2025-12-24 13:08:43
출시한 데 이어, 9월 중순부터 미국을 포함한 미주 지역에 선보였는데, 국내서 선보인 케데헌 한정판 신라면 1000세트가 1분 40초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미국 월마트, 코스트코 등 글로벌 대형 유통망을 통해 신라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미국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