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가MGC커피, ’레트로’ 감성 겨울 신메뉴 5종 출시 2025-11-06 16:34:02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단짠(단맛+짠맛)’ 조합의 중독성 있는 맛을 전한다. '엠지씨네 라면땅'은 기본맛과 매운맛,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기본맛은 달콤하고 고소한 라면 스낵으로 익숙한 맛의 즐거움을, 매운맛은 눈물 날 만큼 강렬한 매운맛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소비...
[커버스토리] 'K-푸드'의 진격…문명사적 의미는? 2025-06-30 10:01:02
짠맛과 만나면 깊은 풍미를 낸다고 합니다. 심리적 요인도 있습니다. 매운맛은 통증으로 인식돼 사람의 뇌는 진통 물질인 엔도르핀을 분비합니다. 매운 고통을 견디면 쾌감을 느끼는 기제라고 볼 수 있죠. 젊은 세대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네오필리아(Neophilia)’ 성향이 강합니다. 서양인도 매운맛에 도전하며...
[신상잇슈] 하이트진로 '진로토닉클럽소다'·농심 '크레오파트라 솔트앤김' 2025-05-10 07:00:03
짠맛과 청량감이 특징이다. ▲ 오뚜기[007310]는 옥수수 스프를 활용한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을 출시했다. 국내산 가루쌀을 사용해 바삭하고, 오뚜기 옥수수 스프를 넣어 고소하면서 단맛과 짠맛이 난다. ▲ 롯데칠성[005300]음료는 에너지 음료 '핫식스 더킹'에 사과 과즙을 넣은 '핫식스 더킹...
믿었던 '국민과자'도 안 팔린다…초유의 상황에 '비명' 2025-03-19 11:36:49
펩시코, 캠벨, JM 스머커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스낵 브랜드의 판매 부진을 언급했다. 감자칩 레이즈의 제조사 프리토 레이(Frito-Lay)을 소유한 펩시코는 지난 분기에 소비자들이 스낵을 3% 덜 구매했다고 밝혔다. 펩시코는 인플레이션 압력과 차입 비용 상승이 소비자 예산에 누적된 영향을 이유로 들며 “짠맛과 짭짤한...
바다 잡초? 이제는 1조 원 수출 '검은 반도체' [세종살롱] 2024-12-13 17:11:13
함께 먹는 동반식품으로 짠맛이 강하고, 쌀밥 문화가 없는 해외인들이 먹게 하려면 다른 마케팅이 필요했던 거죠. 쌀밥을 먹지 않은 외국인들에게 김을 쌀밥의 동반식품이 아니라 간식, 스낵 개념으로 접근한 것이죠. 그래서 김의 짠맛을 줄이고, 외국인의 입맛에 맞게 김부각, 김칩 등 다양한 맞춤형 제품으로 마케팅을 한...
편의점서 불티나더니…'김혜자 도시락' 확 달라진 까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9 21:25:21
고정관념을 깨고 이전에 없던 ‘단짠맛’(달고 짠맛) 감자칩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총 2년이 넘는 연구개발 기간 29번의 도전 끝에 국산 아카시아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로 단짠맛을 완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실제 10년간 허니버터칩의 누적 매출은 지난달 기준 5500억원으로 늘었고 연평균 매출...
"전 국민이 7봉지씩 먹은 셈"…10살 된 '국민 과자' 뭐길래 2024-10-15 10:04:32
특유의 달콤하고 짭짤한 맛으로 인기를 끌면서다. 기존 짠맛 위주였던 감자칩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평가받기도 했다. 그 결과 출시 100일 만에 매출 50원을 돌파했다. 이에 해태제과는 출시 8개월 만인 2015년 4월 공장 증설을 결정해 1년 만에 신공장을 완공했다. 출시 이후 10년간 허니버터칩의 누적 매출은 지...
이마트, 백설과 해태 협업 주선…'자일로스 연양갱' 등 3종 출시 2024-07-17 06:00:05
탄생했다. 후렌치파이 오미자청은 단맛, 신맛, 짠맛 등 오미자청의 다섯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는 최근 제과 시장에서 '타바스코맛 초콜릿'처럼 생각하지 못한 조합으로 상품을 출시하는 흐름을 반영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김효수 이마트 과자 바이어(구매 담당)는 "최근 과자와 초콜릿 등...
"넷플릭스 단짝은 단짠과자"…스낵시장 성장 2021-12-01 17:37:24
인기가 여전히 높았다. 짠맛 스낵 가운데서는 새우깡, 꼬깔콘, 포카칩 등 출시된 지 수십 년 지난 장수제품들이 상위 순위에 올랐다. 단맛 스낵 가운데서는 누텔라앤고, 홈런볼, 오레오 등이 인기가 많았다. 최근 SPC삼립의 미니꿀약과는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 ‘간편 간식’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가 큰...
죽어간다던 스낵시장 2년째 성장..단짠과자 불티 2021-12-01 16:32:22
과자'의 인기가 여전히 높았다. 짠맛 스낵 가운데서는 새우깡, 꼬깔콘, 포카칩 등 출시된 지 수 십년이 지난 장수제품들이 상위 순위에 랭크됐다. 단맛 스낵 가운데서는 누텔라앤고, 홈런볼, 오레오 등이 인기가 많았다. 최근 SPC삼립의 미니꿀약과는 영유아를 키우는 엄마들 사이에서 ‘간편간식’으로 입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