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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일훈 칼럼] 60년대생의 퇴장…2026 재계 임원인사의 전말 2025-12-10 17:43:03
경험도 무시할 수 없다. 그럼에도 기업들은 인사철마다 세대교체를 외치며 인적 쇄신을 한다. 그래야 스스로 변한다고 느낀다. 올 연말은 더욱 유난스럽다. 주요 기업 임원 인사에서 60년대생이 일거에 밀려났다. 70년대생을 넘어 80년대생이 핵심부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SK하이닉스조차 거두절미하...
'양키스 전설' 입던 유니폼 한 벌, 39억원에 매각 2025-10-23 08:34:24
전설적 선수인 '철마' 루 게릭이 마지막으로 입은 뉴욕 양키스 유니폼이 약 39억원의 가격에 팔렸다. 게릭의 유니폼이 크리스티·헌트 옥션 경매에서 271만2천달러(약 38억8천500만원)에 매각됐다고 ESPN이 23일(이하 한국시간) 보도했다. 이 유니폼은 1939년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게릭이 마지막으로 착용한 홈...
"주말 온가족 꽃게 파티" 주부들 '오픈런'…초저가에 엄지 척 2025-08-28 09:09:41
딸 집에 나눠주려 세 상자 샀다. 철마다 꽃게를 사먹는데 이번에는 가격이 특히 저렴하게 나온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제철 상품 풀리자 마트 찾는 소비자 늘어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늘면서 대형마트들은 신선식품 경쟁력을 내세워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꽃게와 같은 제철...
100년 만에 맞춘 ‘퍼즐’…포항·삼척 철마가 달린다 2025-05-02 10:22:10
[커버스토리] 신규 노선 대해부 - 동해선 “경상도 사람들에겐 기차로 강릉까지 가는 게 좀 낯설지. 철도 뚫린다는 말만 오래 들었지 기찻길이 다 이어진 건 처음이니까.”(70대 동해선 승객) 지난 4월 15일 이른 오전. 서울에서 포항역으로 가는 한국고속철도(KTX)에 몸을 실었다. 동해안 남단에서 시작해...
두릅, 청어, 산나물 등 철마다 식재료 사냥…메주 도넛·흑마늘 퓌레로 '한식의 재발견' 2025-04-10 17:35:49
전 세계에서 미쉐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은 작년 기준 약 3650곳이다. 1스타 레스토랑은 약 3000곳, 2스타는 약 500곳, 3스타는 약 150곳이다. 레스토랑을 미식 문화의 이정표로 만들기 위해 매년 셰프들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음식과 철학을 접시에 담아낸다. 지난 2월 한국 레스토랑들도 한 차례 별들의 전쟁을 치렀다....
[한경에세이] 연대와 협력의 시너지 2025-03-24 18:01:21
되고, 꽃나무들이 군락을 이루면 철마다 사람들의 눈길과 발길을 이끄는 명소가 된다. 한 송이보다 화려한 꽃길처럼, 개별 악기보다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처럼 모여야 시너지를 내는 것이 적지 않다. 시너지(synergy)는 ‘함께(syn)+일하다(ergon)’라는 의미의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말로 여럿이 모이면 각각의 합보다 더...
기장 전복죽, 멸치, 눈꽃붕장어- 기장의 맛과 축제들 2025-03-07 16:59:33
‘고기 앞에 진심인 한국인’이라면 기장 여행 중에 철마한우도 메모하시길. 기장 철마면은 오염이 되지 않은 수원보호구역으로 철마한우는 최고의 육질을 자랑한다. 특유의 두부 같은 질형으로 부드러운 식감에 육즙이 가득하다. 철마면 일대에 철마한우를 전문으로 한 식당이 두루 자리한다. 대부분 식육식당이라 가격이...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지자체 할인율 대동소이…지역경기 부양효과 적어 2025-02-03 10:00:03
대표의 핵심 경제 정책 중 하나로 매년 예산철마다 증액 또는 삭감을 두고 논쟁이 펼쳐지는 이슈도 그래서지요. 시민들 입장에선 식비나 학원비 등 필수적으로 나갈 수밖에 없는 비용을 10% 절감할 수 있으니 지역화폐가 나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년 찬반 논쟁이 벌어지는 덴 이유가 있겠지요. 오늘은 지역화폐...
동해중부선(포항~삼척), 새해 첫날 운행 시작 2025-01-01 08:44:05
완전히 연결되어 새해 첫날부터 동해안을 철마가 힘차게 달린다”며 “동해선 개통으로 경북은 2024년 말 5개 노선의 철도 르네상스가 완성되어 수도권은 물론, 경북-강원-울산-부산을 연결하는 새로운 경제권이 탄생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 지사는 "초광역 경제권을 동력으로 삼아 동해안 지역은 물론 경북 전체...
[기고] '철마'를 잃기 전에 '외양간'부터 고쳐야 2024-11-28 17:33:02
부채 공룡을 만든다면 이는 국민 부담의 몫이 될 수밖에 없다. 철도 운임은 운송원가에 기반해 결정돼야 한다. 요금은 운송원가로 정하는 게 공공재의 가격 결정 원칙이다. 국민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철마의 고삐를 조르고 있지만, 철마가 쓰러지면 더 큰 부담이 국민에게 돌아간다. 철마를 잃기 전에 외양간을 고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