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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이미 업무에 챗GPT에 많이 활용돼…한국 B2B 시장 본격 공략" 2025-12-04 15:17:27
덧붙였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API를 사용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개발했다. 국내 통신업계에서 최초로 에이전틱 AI 기반으로 AICC 개발이 이뤄진 사례다. 김 대표는 "톱다운은 방식은 기업들이 경쟁 우위를 만들 수 있는 확실한 솔루션을 갖고자 할 때 쓰시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정영훈 LG유플러스 기업 AI 사...
동양생명,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2025-12-04 11:33:57
AI컨택센터(AICC) 등 주요 디지털 보험서비스 영역 전반이 포함된다. 동양생명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보안 정책 및 운영 체계 재정비 ▲개인(신용)정보 처리 전/후 관리체계 강화 등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를 전사적으로 정교화해 왔다. 성대규 동양생명 대표는...
BPO 전문기업 고려휴먼스,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 2025-12-03 14:33:54
경비업으로 출발한 고려휴먼스는 지금은 컨택센터 운영,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근로자 파견, 시설경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업무처리위탁(BPO)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또한 은행과 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증권 등의 분야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선남 고려휴먼스 대표이사는...
고려휴먼스, 중견기업 성장탑 수상…"BPO 시장 선도" 2025-12-02 16:40:43
경비업으로 출발한 고려휴먼스는 지금은 컨택센터 운영,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근로자 파견, 시설경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업무처리위탁(BPO)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또한 은행과 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증권 등의 분야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선남 고려휴먼스 대표이사는...
"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도입 성과는 어떤가. "자체 개발한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C-하이브'를 중소·중견기업 20여 곳에 공급했다. 대기업은 막대한 자본으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럴 여력이 없다. 우리는 한국형 콜센터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으로 AICC 수요가 늘어날 분야는 어딘가....
손영득 "콜센터 상담사 안 사라져…CX 전문가 되면 연봉 2배" 2025-12-01 17:36:19
콜센터 상담사는 사라질 직업 1순위라고들 하죠. 하지만 5년 뒤 상담사는 AI를 지휘하는 ‘CX(고객경험) 전문가’가 될 겁니다.” 손영득 KS한국고용정보 회장(사진)은 국내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계의 ‘산증인’이다. 그는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실직자 100만 명 일자리 찾아주기 캠페인을 한 인물이다. 손...
NH농협손보, 2년 연속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5-11-27 16:26:53
센터를 편입했고, 5월에는 대표이사 주관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는 최성국 CCO 주관으로 ‘소비자보호 6대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시스템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AI 기반 해피콜 음성봇 구축 ▲비대면...
LG유플러스 'AI 리더십' 전면 배치…AX 이끌 인재 중용 2025-11-27 13:21:00
컨택센터(AICC)·AI 데이터센터(AIDC) 사업을 이끌고 있는 권용현 현 기업부문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소프트웨어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을 이끌고 있는 정성권 IT·플랫폼빌드그룹장은 전무로, 재경·위기 관리 조직을 맡는 여명희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부사장으로 발탁됐다....
유베이스 그룹, 상담솔루션 개발사 센터링크 인수…BPO 업계 기술 격차 더 벌린다 2025-11-26 10:00:03
참석했다. 유베이스 그룹은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인 넥서스커뮤니티와 한일네트웍스, AI 솔루션 기업 위고를 인수하며 27년간 쌓아온 BPO 운영 노하우에 콜 인프라부터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까지 100% 기술 내재화를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별 니즈에 최적화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링크 인수를...
"콜센터는 AI 시대에 살아남을까"...유베이스 그룹, 상담사 AI 역량 강화 2025-11-21 06:30:08
21일 밝혔다. 유베이스 그룹은 "AI 발전으로 '콜센터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란 인식이 확산한 가운데 AI 활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수단으로 AI를 활용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유베이스 그룹은 지난 8월 임원진을 대상으로 AI 활용 교육을 시작했다. 최근엔 리더급 관리자와 지원 부서로 교육 범위를 넓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