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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하반기 원가 개선 지속…목표가↑"-NH 2025-09-05 08:39:36
이익 개선은 톤세 제도로 인해 실효법인세율이 낮아지면서 순이익 증가로도 연결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현대글로비스가 배당소득 분리과세 대상 종목에 포함될 가능성도 있다는 게 정 연구원의 분석이다. 현대글로비스의 지난해 배당성향은 25.4%로 3년간 배당 총액이 30% 증가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NH투자 "현대글로비스, 車 운반선 공급 늘어도 수급 안정적" 2025-09-05 08:31:51
또 해운사업부가 톤세제도(선박의 톤수에 따른 과세)로 실효 법인세율이 낮아지면서 순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현대글로비스가 배당소득 분리과세 대상 종목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고, 로봇 시장이 확대되면서 회사가 보유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지분 가치가 부각되는 점도 투자 매력으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현대글로비스' 52주 신고가 경신, 물량이 늘어난다 - 다올투자증권, BUY 2025-08-13 09:48:10
BUY 08월 12일 다올투자증권의 오정하 애널리스트는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 계열사 재계약으로 운임 인상 및 비계열 물량 확대, 해운사업 확대에 톤세제도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사상 최대 실적 거둔 현대글로비스, 장중 신고가 찍어 2025-08-07 17:28:50
9만4938㎡로 축구장 약 13개에 달하는 규모다. 회사는 컨테이너 야적장, 종합물류센터를 2027년까지 완비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하반기 관세 불확실성에도 원가 절감을 통해 이익 체력 유지가 가능할 것"이라며 "해운 사업부 이익 증가와 톤세제도 영향으로 순이익 증가폭이 예상보다 가파르다”고 분석했다. 양길성...
한국해운협회 신임 회장에 박정석 고려해운 회장 취임 2025-01-16 15:14:19
설립, HMM 정상화, 톤세제도 일몰 연장 등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협회는 올해 업무추진 기본 방향으로 정부의 해운산업 경쟁력 강화 추진, 친환경 선박 지원 대책 마련, 해운 금융지원 활성화 등을 선정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국가전략기술 R&D 세액공제 3년 연장…시설 임차료 포함 2024-07-25 17:40:31
수 있다. 해운사에 적용되는 법인세 특례 제도인 ‘톤세제도’를 5년 연장하는 대신 국적선사가 직접 소유하지 않고 빌린 ‘용선 선박’의 세 부담은 높이기로 했다. 톤세제도는 선박의 순(純)t 수와 운항 일수를 바탕으로 추정이익을 산정해 해운 소득에 법인세를 매기는 제도다. 해운업계 업황이 좋을 때 해운사의 법인세...
[2024세법] 지방 기회발전특구 중기·중견기업엔 가업상속세 '0원' 2024-07-25 16:00:55
선박 톤 세제의 적용 기한은 5년 연장된다. 톤세제는 선사들의 영업이익이 아닌 선박의 톤(t) 수와 운항 일수에 따라 세금을 매기는 제도로, 일반 법인세보다 세금 부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벤처기업으로부터 받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이익에 대한 과세 특례 적용 기한을 3년 연장하는 등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세제도...
톤세제도, 2029년까지 계속간다…非기준선박은 세 부담 높여 [2024 세법개정안] 2024-07-25 16:00:21
톤세제도는 2005년 5년 시한의 일몰제로 처음 도입돼 2009년, 2014년, 2019년 세 차례 연장됐다. 톤세제도는 올해 12월 31일을 끝으로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정부는 조세특례제한법 등을 개정해 다시 톤세제도의 적용 기한을 2029년 12월 31일까지 5년 연장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톤세제도를 연장하되 재설계할 계획이다....
한국해운 위기감 고조..국내 선사 신조선 발주 끊겨 2024-06-11 17:10:08
제 역할을 못하고 마찬가지로 선대확대를 위해 도입된 '톤세 제도'가 무의미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영국의 선박가치 평가기관인 베슬스밸류(VesselsValue)가 지난 2월 발표한 세계 10대 선주국가 현황에 따르면 한국은 선박 총가치 670억1800만달러로 6위에 랭크됐다. 1위는 일본(2063억 달러)에 이어...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선박 톤세제를 연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톤세제는 해운사의 영업이익 보유 선박의 톤수와 운항 일수를 기준으로 법인세를 매기는 제도로 1990년대 유럽 해운국들이 해운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한국은 2005년 톤세제를 처음 시행한 이후 5년 단위 일몰제로 운영하고 있다. 송명달 해수부 차관은 톤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