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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조현민 사장, 글로벌패션포럼서 K-패션 해외진출 협업 제시 2024-05-29 16:07:35
물류 서비스 '숩핑'도 소개했다. '숩핑'은 기존 '숲' 서비스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한 말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소량의 샘플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의 방식으로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내 택배보고 투자했어요"…삼전 팔고 이 주식 산 남편 지금은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5-19 09:00:03
코스피 평균 배당성향은 36%입니다. CJ대한통운은 물류센터 확장, 차입금 상환 등 현금이 필요한 곳이 많아 당분간은 배당성향을 늘리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당장 내년 장성복합물류터미널 신축에 2027억원, 2026년 소형 택배상품 분류설비 구축에 456억원 투입이 예정돼 있는 것도 부담입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SM상선 신규 노선 유치 2024-04-23 10:09:26
4개 터미널과 7개 내륙기지 등을 통해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만TEU급 이상의 초대형 선박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매년 매출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은 동북아 허브 항만인 부산 신항 컨테이너 입구에 위치해 선박 입출항이 용이하고 국내 주요...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벌크 1천228만DWT로 확대" 2024-04-15 09:25:32
터미널 확보 등으로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여기에 강화되는 글로벌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2050년이 목표였던 '넷제로'(탄소중립) 달성 시기를 2045년으로 앞당기는 것을 검토 중이다. 회사는 에너지 효율 개선, 친환경 선박 신조 발주, 친환경 연료공급망 확보 등으로 이러한 목표를...
정비·친환경·디지털전환…'만능 선박해결사' HD현대마린솔루션 2024-04-03 15:22:21
40% 이상은 물류 인프라 확충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친환경 선박 개조 사업은 선박의 운항성능을 높이기 위해 현존하는 선박을 새롭게 설계하는 사업이다. 선박 개조 시장은 최근 글로벌 해운에 대한 탄소배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성장 기대가 커지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기존 디젤 엔진...
큐리어스파트너스, 우진기전 인수한다 2024-03-25 16:46:18
생산한다. 단순 기자재 유통을 넘어 설계, 물류, 유지보수 등 전력기자재와 관련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 산업과 클라우드 산업 성장세와 맞물려 데이터센터 확대 및 전력 인프라 투자 증가로 더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되는 회사다. 큐리어스파트너스는 인수를 마무리하고 IPO 작업을 추진할...
'대한민국 관문' 인천…인프라 개선에 예비 입주자도 "기대" 2024-03-15 16:29:58
인천국제여객터미널 배후부지 개발 로드맵도 나왔다. 물류기능이 신항으로 이전되면서 무역항의 역할을 다한 인천내항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개발된다. 인천국제여객터미널 배후 부지에 리조트, 호텔, 쇼핑몰 등 문화·상업시설을 유치한 글로벌 미항을 조성하는 ‘인천 골든하버’ 프로젝트도 상반기 착수할 예정이다....
정부, 통합 항공사 출범에 경쟁력 지원-독과점 최소화 '투트랙' 2024-03-07 10:40:12
세계 각지에서 원활한 환승이 이뤄지도록 통합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 간 운임·판매 등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기업결합 승인 완료 시 두 항공사 간 환승 효율·협력 강화를 위해 현재 인천공항 터미널1(아시아나항공), 터미널2(대한항공)로 분산된 이들 항공사를 터미널2로 이전토록 한다. 통합 항공사 출범이 자칫...
인천공항에 첨단항공단지 조성…"싱가포르 창이처럼 문화시설도" 2024-03-07 10:36:28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을 조건부 승인하면서 통합 항공사 출범이 머지 않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부는 두 항공사의 중복 노선(2019년 하반기 기준 55개 노선 중복)을 효율화해 유럽과 미주 등 장기리 노선을 다양화하고, 중남미 등 신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항공 스케줄을 분산시켜 승객의 선택권을 확대할...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첫손에 꼽히는 것은 한국 물류산업의 냉정한 현실이다. 중량 기준으로 우리 수출입 화물의 90%는 해운에 의존한다. 이런 여러 상황을 감안하면 북한이란 존재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섬나라’ 신세가 된 한국이 해운업을 등한시하는 것은 불가사의에 가깝다. 해운 규제 풀어 자본 끌어들여야게다가 최근 글로벌 해운업의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