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밀리의서재 연말결산…올해 트렌드는 오디오북·챗북·도슨트북 2025-12-22 09:24:11
밀리의서재 연말결산…올해 트렌드는 오디오북·챗북·도슨트북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올해 이용자들의 독서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담은 '2025 독서 콘텐츠 연말 결산'을 22일 공개했다. 올해 월별 인기 전자책은 단일 베스트셀러에 집중되기보다 시기별로 소개된 콘텐츠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025-12-19 16:58:40
도전 의욕은 사라지고, 쉽고 평범한 일만 찾게 된다. 저자는 재미없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현상 유지에 만족하는 ‘월급쟁이 마인드’에서 벗어나 ‘창업가 마인드’로 전환하라고 제안한다. 창업가는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사람이다. 생각을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다. 홍순철 BC에이전시 대표·북칼럼니스트
'폭셰'부터 '태풍'까지…CJ ENM 글로벌 '드라마 왕국' 등극 2025-12-16 10:43:24
작품성과 화제성을 사로잡았다. CJ ENM의 채널 tvN은 지난 2월 올해 콘텐츠 트렌드를 '도파민'과 '무해력'으로 설명하며 신규 라인업을 소개했다.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견우와 선녀', '신사장 프로젝트'를 비롯, 주말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다정해라, 쓸모있는 사람이 되라, 그리고 용감해라! 2025-12-12 16:47:36
그리고 용감해라!” 책의 결론 부분에는 ‘아들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소개된다. 독서와 운동을 통해 정신과 신체, 영혼을 돌보고, 적극적으로 투표하고 세금을 내며,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성숙한 시민이 되라고 강조한다. 그것이 바로 ‘진짜 남자다운 삶’이기 때문이다. 홍순철 BC에이전시 대표·북칼럼니스트
백화점 밖으로 나온 감각적 '쇼핑핫플'…"강남 주부·직장인 몰리겠네" [현장+] 2025-12-10 15:51:10
‘화이트 주류’ 전문 매장 클리어도 있다. 최근 트렌드인 ‘하얗고 투명한' 술로 매장을 채운 감각적인 매장이다. 시중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고가 주류 상품도 배치했는데, RM 샴페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자크 셀로스'의 빈티지 라인업이 1100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클리어 매장 한쪽 벽면에 있는 버튼을...
기업 브랜딩 전문기업 하이픈그룹, 20주년 맞아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디자인’ 선언 2025-12-10 09:04:15
전문회사로 창립한 하이픈그룹은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IMC 중심의 통합 마케팅그룹으로 변모하며, 시장 및 업계와 함께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금융 및 빅테크 기업 중심의 고객들에게 탄탄한 홍보 전략과 방안을 제시하며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최상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하이픈그룹은 기업의...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아침 10분은 '걱정을 위한 시간'으로 만드세요 2025-12-05 16:21:24
주도권을 잃었을 때 압박감과 무력감이 찾아온다. 호시탐탐 우리의 삶에 참견하려고 고개를 기웃거리는 사람들,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압도하는 중요하지 않은 걱정거리가 집중력과 안정감을 흩트린다. 책은 불안과 고통을 빚어내는 모든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게 하는 해독제다. 홍순철 BC에이전시 대표·북칼럼니스트
2030세대가 쓸어담은 '이것'…내년 트렌드 대체 뭐길래 2025-12-05 10:18:23
트렌드 코리아 2026'은 전자책뿐 아니라 오디오북·챗북·도슨트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밀리의서재는 트렌드 카테고리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보를 제공하는 중이다. 오뚜기와 협업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최근 먹는 취향에서 읽어낸 문화 트렌드를 다룬 '3분 트렌드...
내년 서울의 색은 '모닝옐로' 2025-12-02 18:15:51
설명이다. 서울시민의 일상·정서·트렌드를 반영해 매년 선정하는 서울색은 한강 노을을 차용한 ‘스카이코랄’(2024년), 긴 여름밤 가로수에서 추출한 ‘그린오로라’(2025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시는 그동안 SNS 등을 통해 시민이 촬영한 ‘서울의 아침 해’ 이미지 3000여 건을 수집했다. 국가기술표준원(KSCA)...
서울시, 2026년 서울색 ‘모닝옐로우’ 발표…아침 해의 노란빛 상징 2025-12-02 15:09:15
이어 서울시민의 일상·정서·트렌드를 반영한 세 번째 서울색이다. 시는 이번 서울색에 매일 아침 시민들이 맞이하는 노란빛의 햇살을 담아 ‘무탈하고 맑은 하루’에 대한 시민들의 바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사회 전반에서 변화가 잦았던 해를 보내며 시민들이 가장 원한 가치가 ‘안정감’과 ‘일상의 활력’이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