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자 옷도, 여자 옷도 아니다"…제이홉·제니가 사랑한 패션 [박연미의 럭셔리 오디세이] 2025-12-23 14:21:43
과장된 파워 슈트를 입히며 성별 고정관념이 패션의 중심에서 사라졌음을 입증했다. 아베 치토세가 이끄는 사카이(Sacai)는 남성복과 여성복을 하나의 옷 안에 결합해 테일러드 재킷과 튤 스커트를 절개하고 연결해 ‘성별의 혼합’을 디자인 언어로 표현했다. 글로벌 스타들의 젠더리스 스타일2025년 멧 갈라에서 제니가...
'춥다고 안 해요?'…한겨울에도 열기 식지 않고 불티난 제품 [트렌드+] 2025-12-21 11:16:17
웜업웨어까지 카테고가 확장하는 모습이다. 패션업체들의 올 4분기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전개하는 대표 러닝화 '플로트직2'의 경우 9~12월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 추세다. 이 회사의 프리미엄 아웃도어브랜드 티톤브로스의 경량 패딩 라인업은...
서울 불시착한 디자인 UFO…연말을 빛내다 2025-12-19 01:45:40
콘텐츠가 디자인·패션이라는 것이다. 2015년 샤넬의 크루즈 컬렉션 쇼를 시작으로 디올, 펜디, 반클리프아펠 등의 전시·쇼케이스가 줄줄이 이어졌고 굵직한 미술 전시도 줄곧 열린다. 서울시에 따르면 건립까지 4300억원을 들인 DDP는 개관 이후 현재까지 자체 수익으로 1683억원을 회수했고, 올해는 개관 이후 최대 수입...
부산 패션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해외 판로 확대 성과 2025-12-15 11:22:55
브랜드가 패션위크에 참여했으며, 그중 바주요와 리온베는 ‘부산 한복문화창작소’와 협업을 통해 전통문화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단독 패션쇼를 선보여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독창적인 컬렉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패션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해외...
유럽·중동까지…'K패션 신화' 쓰는 하고하우스 2025-12-14 18:24:23
4.5배로 급증2017년 홍정우 대표가 패션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고하우스는 2020년 대명화학의 투자를 받으며 본격적으로 ‘패션 인큐베이터’ 사업에 나섰다. 마뗑킴, 드파운드 등 규모는 작지만 팬층은 탄탄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인수하기 시작했다. 하고하우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의 핵심은 ‘속도전’이다. 통상 패션...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항공 구조대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 제품을 소개한다. ▲ 현대백화점 = 판교점 4층에 'EQL(이큐엘) 스토어'를 열었다. EQL은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으로, 2030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매장에서는 EQL의 자체 브랜드인 에센셜바이이큐엘을 비롯해...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부산이 패션을 통해 도시의 새로운 문화 정체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2025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에서는 올해 부산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독창적 컬렉션과 글로벌 활동이 소개되며, '문화로 성장하는 도시 부산'의 가능성이 재확인됐다. 부산 패션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견인한 '2025...
신세계인터 ‘맨온더분’, 청담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5-12-12 09:20:34
컬렉션을 비롯해 맨온더분이 엄선한 해외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캐주얼부터 포멀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며 의류 외에도 가방, 슈즈, 주얼리, 아이웨어 등 액세서리 라인업도 폭넓게 구성했다. 청담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제품도 있다. 프랑스 럭셔리 가죽 브랜드 샤팔(CHAPAL)의 가죽 제품과 영국...
"안 팔린다" 다들 죽쑤는데 1000억 '잭팟'…난리 난 골프웨어 2025-12-11 17:09:33
청담동 편집숍 '10꼬르소꼬모서울'과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상품 구성은 의류 60%, 용품 40%로 꾸렸다. 패션 브랜드가 일반적으로 의류 디자인을 먼저 정하고 액세서리를 맞추는 방식과 달리 지포어는 인기 제품인 골프화와 장갑 디자인을 기반으로 의류를 제작하는 '보텀업' 방식을 적용...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 2025-12-11 09:43:58
브랜드 등 600개 이상의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발송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리빙, 가전 명품 브랜드로 판매군을 확대한 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 개편과 더불어 30개 이상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