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 홈케어·재활·복지 전시회 ‘Reha·Homecare 2024’ 개최 2024-05-29 14:38:13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총망라하여 소개된다. 특히 금년 전시회에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등의 전문기관들과 협력으로 개발한 다양한 첨단제품들이 선보인다. 또한 국가전략산업인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전시관도 병행 개최되어 커넥티드의료기기, 생활바이오 기술이 접목된 건강기능식품,...
"3천평 규모, 국내 최대"…유아용품 쇼핑몰 ‘링크맘 쇼핑몰’ 공개 2024-05-29 14:07:39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서 브런치 카페와 푸드코트, 키즈룸도 함께 운영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선착순 방문자 대상 인기 육아 용품 랜덤박스 증정, 수십만원 상당의 유아매트를 9만원대에 판매하는등 파격 특가 상품을 다수 준비했다. 또한...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학과 프로그램 운영시작 2024-05-29 10:59:53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방스포츠의학과, 한의학과, 반려동물 보건학과, 임상병리학과, 영덕크리에이터단과 연계한다. 지난 12일 진행한 영덕 저출생 전쟁 대응 선포식을 시작으로 총 30여명의 아동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보다 운영 일수를 확대하여 4월 23일부터 11월까지 화, 수, 목은 상시로 운영한다. 긴급 돌봄...
모바일 식권업체 벤디스, '현대벤디스'로 사명 변경 2024-05-29 09:07:30
서비스도 선보이며 올해 1분기에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현대벤디스는 이번 사명 변경으로 고객 인지도와 기업 신뢰도를 높여 적극적인 영업 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벤디스 관계자는 "통상 모바일 식권 사업은 고객사 임직원의 식대를 제휴사에 월말에 지급하는 후불 정산 방식이어서 식권 운영 기업의...
삼성증권, 'Fun한 기업탐방' 유튜브 콘텐츠 인기몰이 2024-05-28 15:13:56
전달 역량이 배가됐다. 삼성증권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당사의 유튜브 채널 경쟁력 및 영상 제작 기술을 활용해, 삼성증권과 거래하는 우수/가망 법인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와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구글 다니며 한식당 차린 괴짜에 LG도 반했다…800억 베팅 2024-05-27 18:07:08
하 대표는 “세계 3개 푸드 서비스 회사인 아라마크, 콤파스, 소덱소를 비롯해 많은 곳에 서비가 납품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선 KT, CJ 등이 고객사다. 업계에선 베어로보틱스가 보유한 오픈 플랫폼을 주목한다. 하 대표는 “로봇 하드웨어(HW) 제작을 넘어 SW 설계와 클라우드, 자율주행, 관제 서비스까지 모두...
스벅 텀블러 세척기, 동네 카페도?…LG전자 "연내 구독서비스 출시" 2024-05-27 13:44:34
간 거래(B2B)용 구독서비스로 정식 출시한다. 케어 매니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관리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에 일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환경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커피 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과 매장 내...
사랑과선행-SNUF, 고령자 맞춤형 식품 개발 협력 계약 체결 2024-05-27 09:56:00
제공을 통해 푸드테크 산업 영역인 시니어 푸드 시장에서의 혁신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서울대 SNUF가 ㈜사랑과선행의 연구 용역 요청에 따라 고령자를 위한 시니어 푸드와 병태 질환식을 연구하고 실증하는 것이다. 연구와 실증을 기반으로 한 기술을 활용해 ㈜사랑과선행은 서울대 SNUF와...
"한국 음식은 '비빔밥'만 있나요?" 우려에…'파격 결단' 2024-05-26 22:00:01
K푸드가 해외에서도 통할 만한 경쟁력이 있음에도 홍보가 일부 음식에 지나치게 편중돼 있다는 얘기였다. 하지만 정부가 한식 세계화를 밀던 당시와 지금은 달라졌다. 비빔밥, 불고기, 김치 같은 몇몇 대표 음식을 앞세웠던 과거와 달리 K컬처 열풍으로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받으면서다. 동영상 챌린지나...
편의점 GS25 "베트남 300호점 돌파…내년 500호점 이상 목표" 2024-05-26 09:37:47
K-푸드 열풍을 적절히 융합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편리한 위치와 쾌적한 쇼핑 환경, 친절한 서비스를 내세웠다. 정채오 GS25 해외사업운영팀장은 "GS25의 베트남 300호점 달성은 브랜드 경쟁력과 현지화 전략의 성공을 반영해 주는 가시적인 성과"라며 "앞으로 명실상부한 베트남 1위 편의점으로 발돋움하고 나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