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궁궐' 콘셉트 정관점 프리미엄 매장 2025-12-23 08:39:31
재해석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문화유산 소품을 활용해 한국적인 미를 강조했다. 중국인이 선호하는 '뿌리삼' 제품을 중심으로 신라면세점 단독 상품인 '본삼 중편'도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에게 '에브리타임필름' 기프트 에디션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패키지에 입혀, 회사가 추구하는 한국적 미감을 화장대 위로 옮겨온 전략적 시도다. 시장의 반응은 즉각적이었다. 단하 뷰티는 론칭과 동시에 독창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첫 해외 전시에서 수주 계약을 따내며, 패션 브랜드가 뷰티 영역까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분야에서 현지화 전략의 정수를 보여주며 한국적 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 올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를 허물고 미래 인프라를 설계한 리더들의 행보도 돋보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경지에 도달했다"…제니 온몸 뒤덮은 15m 한글 베일의 비밀 2025-12-21 19:27:09
베일이 무대 위에 내려앉자, 그 존재만으로 거대한 서사가 됐다.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적 요소를 담은 무대로 2025 멜론뮤직어워드(이하 MMA2025)를 뜨겁게 달궜다. 제니는 지난 20일 열린 MMA2025에서 첫 솔로 정규 앨범 'Ruby'로 대상 부문인 '올해의 레코드(을해의 레코드)'를 포함해 '톱10',...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게 아니라, 한국적 감성과 취향을 담은 중저가 상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소비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0일 한국관광공사가 분석한 2018년부터 2025년 9월까지 외국인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에 따르면 방한 외국인의 전체 관광 지출 가운데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51%에 달한다. 관광...
정원에 피어난 겨우살이처럼, 파리의 중심에서 꽃피는 한국 파티셰의 꿈 2025-12-19 08:56:39
일했던 경험을 반영하고 잣을 사용해 한국적인 섬세함과 고급스러움이 입안에 잔잔하게 번진다. "와인을 마실 때 향의 서사가 이어지듯이, 디저트도 처음 먹었을 때 먼저 느껴지는 향이 있고, 뒤이어 따라오는 향이 있는 디저트를 구현하려고 해요. 여운이 남는 맛이 좋더라고요." 이러한 깊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김...
'만약에 우리', 잘 이별하는 법에 대하여 [김예랑의 무비라운드업] 2025-12-18 17:41:17
한국적인 정서와 현실을 적극적으로 녹여냈다. 그는 "정원이라는 인물이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꿈을 쫓는 과정은 아름답지만 동시에 지치게 만든다. 그런 시기에 만나 사랑했던 연인들의 이야기라면 지금의 청춘들에게도 충분히 공감될 수 있을 것이라 봤다"고 밝혔다. 러닝타임 2시간을 가득...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했다. 가장 한국적인 기록 유산인 훈민정음이 동시대 가장 중요한 가치인 ‘친환경’을 입고 글로벌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한 순간이다. 엠에스알(대표 민에스라)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플리티카’를 통해 2025년 신규 헤리티지 라인을 선보였다.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단순히 맛있는 간식이 아닌,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정성을 담은 '문화 선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심에 프리미엄 전통 다과 브랜드 ‘에움(aeum, 대표 장하진)’이 있다. 떡·한과를 ‘오브제’로…보는 맛까지 더한 ‘K-선물’ 에움은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고요도를 한국의 미감(美感)이 전 세계인의 즐거운 순간에 함께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우겠다”라고 밝혔다. 로얄헤리티지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을 가장 세련된 방식으로 증명해내고 있다. 이제 막 등장한 ‘루키’지만, 올해 가장 눈에 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