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그대’로 시작된 한류는 여기에 불을 붙였지요. 드라마가 중국에서 흥행하며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급성장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2015년 나란히 매출 5조원을 넘기며 역대급 실적을 썼습니다. 그러나 2016년 사드의 한국 배치 결정으로 중국의 ‘한한령’이 시작되며 상황은 뒤바뀌었지요. 중국 단체...
대구시, ‘파워풀 스타기업’ 선정 2024-05-21 16:31:30
‘한류’의 열풍과 함께 K-푸드의 대명사로 통하는 떡볶이 대표브랜드 ‘요뽀끼’를 동남아는 물론 유럽과 북미 등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수출함으로써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434억 원을 투입해 여러 개로 분산된 사업장을 통합해 경영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인 신제품을...
[유병연 칼럼] 누가 金사과를 키웠나 2024-05-20 17:50:42
한류의 선봉에 선 반면 농업은 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채 제자리걸음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2023년 농업정책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정부의 농가 보호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상위권이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농업 지원 규모를 나타내는 ‘총 농업지원 추정치(TSE)’를 보면 한국은 1.6%로 OECD 평균인...
[천자칼럼] 라면 대장주 경쟁 2024-05-13 17:57:13
비중은 3분의 2이며, 수출이 80%를 차지한다. 한류 열풍에 세계적으로 매운맛 선호도가 더해진 결과다. 여기에 삼양식품의 지역별 맞춤 공략이 통했다. 미국에선 카르보나라, 중국에선 마라, 태국에선 똠얌 등의 소스를 추가하는 방식이다. 삼양식품은 시가총액이 지난 10일 2조4520억원을 기록, 농심을 근소한 차이로 제...
일본 도쿄서 K-팝 열풍 타고 '중소기업 제품 판촉' 나선다 2024-05-12 12:01:10
일본 도쿄서 K-팝 열풍 타고 '중소기업 제품 판촉' 나선다 '동행축제'와 연계해 글로벌 판촉 활동도 지원 오영주 장관 "한류 열풍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로 연결…수출전략 품목 발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일본 도쿄에서 K-팝 등 한류 열풍을 중소기업 수출 확대로 연결하는 판촉 행사가...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등의 불닭볶음면 열풍 덕분에 전 거래일 대비 5% 오른 32만5천500원에 거래를 마쳐 시가총액이 2조4천520억원으로 경쟁사 농심(2조4천483억원)을 앞질렀다. 쌀 가공식품 가운데는 냉동 볶음밥, 즉석밥 등 가공밥이 미국에서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판매가 늘었다. 떡볶이를 비롯한 떡류도 한류 문화 확산과 함께 소비가...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외국인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29일 마뗑킴을 운영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지난해 국내 연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건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해외 고객들이다. 하우스바이 성수 쇼룸의 경우 전체...
한류 열풍 커지는 인도서 '현지 문화 접목' 한국어 교육 모색 2024-04-26 17:18:56
한류 열풍 커지는 인도서 '현지 문화 접목' 한국어 교육 모색 뉴델리서 '인도 내 한국어 교육과 한국어 교육의 인도화' 세미나 개최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한류 열풍 확산 속에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인도에서 현지 언어, 문화와 접목해 한국어를 가르치는 방안이 모색됐다....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고객을 아우르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방한 관광객 사이에 올리브영 매장이 '필수 쇼핑' 코스가 되면서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0%가량 늘었고,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 증가했다. 홍대타운 매장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최신 뷰...
'한류 열풍' 커지는 인도서 한국 주류 시음 행사 개최 2024-04-23 18:15:59
한류 열풍' 커지는 인도서 한국 주류 시음 행사 개최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한류 열풍이 커지고 있는 인도에서 한국 주류 제품의 현지 진출 확대를 위한 시음 행사가 열렸다. 코트라(사장 유정열)는 지난 19일(현지시간) 뭄바이의 한 한식당에서 한국 주류 시음 행사인 '건배(GUNBAE) 코리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