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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서 日정부 상대 '위안부' 피해유족 첫 소송…"韓 판결이 힌트" 2024-04-21 11:37:23
'위안부'문제연구센터에 따르면 허우둥어(侯冬娥) 할머니 등 중국인 피해자 18명의 자녀·손자녀는 지난 8∼10일 산시(山西)성 고급인민법원에 일본 정부 상대 소송을 제기했다. 소송 원고인 피해자 18명은 이미 모두 세상을 떠난 상태다. 이번 소송은 초등학교 퇴직 교사이자 중국 최초의 '위안부' 피해자...
'12조’ 카타르 수주전 개막...조선 3사, 목표달성 갈린다 2023-09-15 17:34:00
상황에서 중국 후동중화조선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가스텍에서 미국 등 글로벌 선박보증기관으로부터 초대형 LNG선에 대한 개념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중국도 카타르 LNG선 수주를 노리는 것이죠. 국내 기업들은 건조 경험 등 여러 측면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겠다는 분위기입니다. <앵커> 잘...
韓조선업계, 상반기 세계 발주량 45.5% 수주…4년만에 1위 탈환 2022-07-06 11:00:03
중국의 후동중화, 현대미포조선, 중국 장난그룹 등이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대형 조선 3사는 이미 오는 2025∼2026년까지 도크(건조공간) 예약이 차고 있다. 산업부는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에 따른 친환경 선박 수요 증가와 하반기 추가 발주가 예정된 카타르발(發) LNG운반선 등을 고려하면...
상하이봉쇄 끝나자 생산 재개하는 中조선…韓조선 긴장감 고조 2022-06-05 11:05:00
후동중화·장난·SCS조선, 조업중단기간 선박인도에 수주까지 성공 LNG선 수주 소식에 한국 조선업계 경계감 커져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상하이 봉쇄가 지난 1일 해제되면서 그간 조업이 중단됐던 중국 조선업체들도 속속 생산을 재개하고 있다. 다만 중국...
韓·中이 양분한 1월 글로벌 조선 시장…선별 수주 전략 강화하는 한국 2022-02-08 11:36:27
6척을 후동중화조선, 나머지 4척을 한국 업체들이 따냈다. 같은 선종이지만 가격 차이는 상당했다. 후동중화가 수주한 LNG선 6척의 평균가는 척당 1억9600만달러에 그쳤다. 한국 조선업체들은 선박의 부가 기능이나 인도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약 2억1200만달러에 달했다. 이 선종의 클락슨 평균가가 2억1000만달러인 점을...
2억1300만 vs 1억9600만…연초부터 韓·中조선사 '혈투' 2022-01-21 16:38:25
6척을 후동중화조선이 수주했다. 남은 4척은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이 각각 2척씩을 따냈다. 두 기업에 삼성중공업까지 국내 '빅3'의 시장 점유율이 87%에 달하는 시장이지만 올해 '마수걸이' 수주에선 중국이 치고 나간 모양새다. 중국 1위 조선소인 CSSC(중국선박공업집단) 산하인 후동중화조선은...
'K조선' 수주 풍년 이을 LNG선, 러시아·카타르서 발주 줄잇는다 2021-04-10 09:00:02
삼성중공업[010140], 중국 후동중화조선 등이 물망에 오른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10월 유럽 선주 등으로부터 쇄빙 LNG선 총 6척을 2조원 가량에 수주했는데 발주처는 노바텍이 유력하다. 삼성중공업도 노바텍이 자국 즈베즈다조선에 발주한 총 15척의 쇄빙 LNG선을 연이어 재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중공업은 아틱...
삼성중공업, '3조 잭팟' 터졌다…"단일 계약 세계 최대" 2021-03-26 10:39:24
후동중화조선, 일본 이마바리조선 등과 경합했다. 업계에선 한국과 중국이 물량을 절반씩 나눠 받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삼성중공업이 싹쓸이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에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연료 절감기술(Energy Saving Device)과 차세대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이 탑재된 스마트 선박이다. 오는...
K-조선,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중국 압도했다 [배성재의 Fact-tory] 2021-03-20 09:00:00
대표적인 예가 중국 국영기업 후동중화조선의 LNG 추진 컨테이너선 건조 포기 사례입니다. 2017년 9월 후동중화조선은 프랑스 CMA-CGM 선사로부터 초대형 LNG 추진 컨테이너선을 수주했지만 기술력 부족으로 건조를 포기했습니다. 이후 중국의 SCS조선으로 건조 업체가 변경됐는데, 예정 인도 시기였던 2019년 11월에서 1년...
"역시 LNG추진선은 한국산" 중국 납기 지연에 선주들 '부글' 2020-08-24 11:11:31
1년 가까이 인도지연이 발생했다. 당초 후동중화와 상하이와이가오조선이 수주했다가 기술력 부족을 이유로 포기하면서 건조 업체가 SCS조선으로 변경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선주사인 CMA CGM는 운영상의 손실을 조선소 측에 전가할 가능성이 높다"며 "정상적으로 인도할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