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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정부요청에 빼빼로·가나초콜릿 등 인상 6월로 늦춰(종합2보) 2024-04-22 16:50:49
4·10 총선 이후 외식·식품 기업의 가격 인상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것에 큰 부담을 느껴왔다. 매출 기준 4위 치킨 브랜드 굽네는 지난 15일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천900원씩 올렸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도 같은 날 가격을 100∼800원(평균 4%) 인상했다. 김...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성장을 기대하고 있어요. 냉정한 의미의 성공까지 10단계 정도가 있다면 이제 1,2단계의 초기입니다. 하지만 이정도 성과도 쉬운 것이 아닙니다. 국내에서도 한땀 한땀 회사를 키웠던 게 있잖아요. 최근 캐나다에선 애플 앱스토어 소셜 부문에서 10위권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Q. 그정도 성과가 나오는데 3년이나 투자했네요...
"도저히 안 되겠어요"…김밥집 사장님 '눈물의 사과' 이유 2024-04-21 19:40:58
5위권 내 중견 김 제조사 가운데 광천김·성경식품·대천김 3곳이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도표 성경김'으로 유명한 성경식품은 지난 1일 슈퍼마켓 등 일부 유통 채널에서 김 제품 가격을 평균 10%가량 인상했다. 대형마트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에서는 다음달 중 가격을 올릴 계획이다. 광천김은 이달 1일부터...
'아이돌 실력 논란'에 반사이익…YG, 베이비몬스터 덕 볼까 [연계소문] 2024-04-21 15:16:37
위권까지 밀려났으나, 베이비몬스터 실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현재는 20위권까지 진입한 상태다. 특히 음악 팬들은 실력 좋은 팀으로 주목받아 차근차근 순위 상승을 끌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그간 가장 중요한 아이돌 성공 요건으로 비주얼을 꼽아왔으나, 최근에는 실력을 무시할...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액은 8천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천101억원)보다 164% 늘었다. 지난해 전체 결제 추정액(2조2천917억원)의 3분의 1 이상을 한 분기 만에 달성한 셈이다. 지난해 7월...
알리·테무, 이용자 늘었지만 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9:52:40
결제 추정 금액은 911억원이었다. 월간으로는 지난해 8월 10억원에서 지난 3월에는 463억원으로 453% 급증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비교해 거래 규모는 아직 크게 못 미친다. 1분기 기준 국내 업체 결제 추정 금액을 보면 쿠팡이 12조7천34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
韓 식품 물가 상승률, 전세계 3위 2024-04-21 07:44:29
세계 3∼5위권 밀 수출국이다. 에너지 가격 고공행진, 심각한 가뭄 피해도 영향을 미쳤다. 이에 2021년까지 5% 수준을 밑돌던 OECD 회원국의 평균 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2년 11월 16.19%까지 치솟았다. 우리나라 식품 물가도 같은 기간 5∼7%를 오르내리며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OECD 식품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알리·테무, 초저가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7:31:00
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 금액은 8천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천101억원)보다 164% 늘었다. 지난해 7월 한국 시장에 상륙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 금액은 911억원으로 1천억원에 조금 못...
'기록적' 한국 식품 인플레…OECD 평균 추월, 35개국 중 3위 2024-04-21 06:33:00
위권 밀 수출국이다. 에너지 가격 고공행진, 심각한 가뭄 피해도 먹거리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했다. 이런 영향으로 2021년까지 5% 수준을 밑돌던 OECD 회원국의 평균 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2년 11월 16.19%까지 치솟았다. 우리나라 식품 물가도 같은 기간 5∼7%를 오르내리며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OECD 식품 물가...
한국서 잘 나가는 4대 빅테크…매출 9조원·영업익 6천억대 2024-04-21 05:31:00
구글 포털도 각각 3천602만명과 2천992만명으로 4위와 7위를 차지했다. 10위권에 포함된 3개 구글 관련 앱 MAU를 합하면 1억1천100만명을 웃돈다. 이는 MAU 2위인 카카오톡(4천497만명)에 비해 2.5배 수준이다. 3위인 네이버(4천302만명)와 9위 네이버 지도(2천485만명)를 합한 6천787만명과 비교해도 1.6배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