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경기회복 가속…11월 생산·소비·투자 동반 개선 2020-12-15 12:50:24
개선 산업생산 7%↑, 소매판매 5%↑…"수출 급증, 11·11 쇼핑축제 등 영향"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의 경제 회복 속도가 한층 빨라지면서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세계적으로 드문 플러스 경제성장률을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15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
해외직구인 척 TV·식품 불법수입…468억원어치 19만점 적발 2020-12-14 10:27:14
중국 '솽스이'(雙十一, 11·11 쇼핑 축제), 블랙 프라이데이 등 해외 직구가 급증하는 시기에 맞춰 쿠팡, 티몬 등 7개 온라인 오픈 마켓을 중심으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그 결과 위조상품 의심 물품이 2만4천340건 적발됐다. 이는 작년보다 413배 폭증한 수준이다. 관세청은 "향후 오픈마켓과 지속적인...
중국 40세 이하 억만장자 60명…코로나에 돈 더 벌어 2020-12-09 13:48:47
정점을 찍었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격인 '11·11 쇼핑 축제' 때는 매출 53억2천위안(약 8천850억원)을 기록했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중국의 양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가운데 하나인 '콰이쇼우'(快手)의 공동창업자인 청이샤오(程一笑·36)도 코로나19 봉쇄에 따른 온라인 활동 증가로...
알리바바 "중국 11·11 쇼핑 행사서 초당 58만 건 주문 처리" 2020-11-19 15:09:31
알리바바 "중국 11·11 쇼핑 행사서 초당 58만 건 주문 처리"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중국 최대의 인터넷 그룹 알리바바그룹은 '11·11 쇼핑 축제'에서 1초당 58만3천건의 주문을 처리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광군제'로도 불리는 중국 최대의 쇼핑 행사가 처음 열린...
전자상거래 폭증에…온라인 쇼핑몰 창업도 대폭 늘었다 [안정락의 IT월드] 2020-11-19 14:48:52
가까운 성장이다. 알리바바는 올해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1초당 최대 58만3000건의 주문을 처리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9일 밝히기도 했다. 전자상거래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국내외 쇼핑몰 창업도 급증하고 있다. 앞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지난 3분기에 3만5836곳의...
알리바바 11·11 축제 택배물량 40억개…포장쓰레기 산더미 2020-11-18 16:24:02
알리바바 11·11 축제 택배물량 40억개…포장쓰레기 산더미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11·11 쇼핑 축제'가 지나간 자리에 포장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쌓였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8일 보도했다. 중국 국가우정국이 전날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규제가 바꾼 中최고부자…'물장사' 중산산 71조원 또 선두 2020-11-18 09:35:04
반독점 규제 계획안 발표 때마다 급락 사태를 거듭했다. '11·11 쇼핑 축제'가 열린 지난 11일에 알리바바 주가는 10% 가까이 폭락해 시총이 70조원 이상 줄어들기도 했다. 지난 10월 말을 기준으로 포브스가 최근 정식 발표한 중국 부호 순위에서 1위인 마윈의 재산은 656억 달러였는데 한 달도 채 못 돼 그의 ...
코로나 후 중국 소비 되살아나나…외식 소비까지 플러스 전환(종합) 2020-11-16 12:00:27
'11·11 쇼핑 축제' 실적도 비교적 양호하게 나왔다. 올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쇼핑 축제 기간 알리바바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으로 작년보다 85% 이상 늘어났다. 블룸버그 통신은 "소비가 꾸준히 올라오고 산업 생산과 투자가 예상보다 빨리 높아지면서 중국의 10월 경제 회복...
라인프렌즈, 중국 최대 쇼핑 행사서 207억원어치 팔았다 2020-11-13 10:52:39
11·11 쇼핑 축제'에서 라인프렌즈는 온라인 유명인 리자치(李佳琦), 인기 아이돌 왕위엔(王源) 등과 함께 만든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에 티몰에서 3년 연속으로 영유아 완구류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독보적인 캐릭터 지적재산(IP)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중국 현지에 맞춘 다양한 IP와...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2020-11-12 14:13:54
선전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20년 11·11 쇼핑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큰 충격이 중국 경제에 가해지고 나서 처음 열렸다는 점에서 본격 회복 국면을 맞고 있는 중국의 소비 저력을 어느 정도 보여준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로이터 통신은 "이처럼 큰 규모의 실적은 대체로 코로나19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