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꿈의 세상' 열풍 탔던 투자 테마의 몰락…초기 투자자만 웃었다 2025-12-06 17:24:22
공간에 모일 수 있는 사람 수에 제한을 두는 등 각종 봉쇄 조치를 내 외부 활동이 크게 제한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봉쇄 조치가 풀린 이후엔 이용자가 빠르게 줄었다. 대부분이 3D 아바타와 공간을 제외하면 별다른 콘텐츠를 내놓지 못한 영향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3D 아바타·공간조차 기존 MMORPG 등과 별다를 것이...
슈어소프트테크, 그래픽 솔루션 기업 그래피카 인수…디지털 트윈 사업 본격화 2025-12-04 09:00:03
강점을 가진 회사로, 복잡한 산업 현장을 3D 그래픽으로 시각화하는 등 디지털 트윈 구현의 기반이 되는 그래픽 엔진과 시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주요 통신사의 AI 데이터센터 디지털 트윈 구축 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국내 Tier 1 차량 부품 업체에 3D 그래픽 솔루션을 납품해 양산 차량에 실제 탑재되는 등...
2025 모바일 기술대상 주관·후원사상 2025-12-01 17:15:10
한국가상현실 ‘코비하우스 AR’한국가상현실의 ‘코비하우스 AR’은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모바일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실제 공간을 비추면 바닥을 자동 인식해 3차원(3D)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실시간 배치·시각화한다. 사용자는 화면을 보며 배치 전후 분위기를...
수츠케베르 "인간의 직관과 감정, AI에 이식할 것" 2025-11-27 17:22:18
리 스탠퍼드대 교수는 지난 12일 3차원(3D) 가상 공간을 구축하는 월드 모델 ‘마블’을 상용화하며 공간 지능 시장을 열었다. 르쿤 수석과학자와 리 교수가 강조하는 월드 모델이 본격화한다면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수츠케베르가 추구하는 사전 학습보다 추론이 더...
재난예측부터 호텔예약까지…이지스 "B2C, 구독형 서비스 확대" [IPO톡톡] 2025-11-27 15:37:35
올리면 자동으로 3차원(3D) 지도로 시각화되는 대중형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2001년 설립된 이지스의 핵심 제품은 'XDCloud 디지털 어스'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데이터를 올리면 물리적 공간을 디지털로 구현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디지털...
'챗GPT 아버지'가 보는 AI의 미래…"데이터 무한 투입 시대는 끝"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1-27 09:03:55
12일 3차원(3D) 가상 공간을 구축하는 월드모델 '마블'을 상용화하며 공간 지능 시장을 열었다. 이처럼 AI 개발 방식이 변화한다면 AI 반도체 역시 지각변동을 맞을 수 있다. 르쿤 수석과학자와 리 교수가 강조하는 월드모델이 본격화한다면 엔비디아의 GPU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레브 레바레디언...
네이버랩스 유럽, 3D 비전 로봇 공개 2025-11-24 09:46:07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환 네이버랩스 리더는 물리공간과 가상공간을 연결하는 네이버랩스의 공간지능 기술들이 로봇, AR/VR, 스마트시티 등 실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되는 사례와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네이버랩스는 이번 워크샵에서 로봇의 공간 및 사람 이해 능력을 한층 확장하는 AI 모델 ‘더스터2(DUSt3R-2)’와...
“韓 세계 최고 테스트베드…AI 버추얼 트윈 수요 폭발할 것” 2025-11-22 23:19:16
다쏘시스템 3DEXPERIENCE Works 수석 부사장(사진)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에서 기자들과 만나 “솔리드웍스는 설계 툴을 넘어 제품 개발·제조·운영까지 한 플랫폼에서 연결하는 기술”이라며 “기업이 제품을 만들기 전 대부분의 시행착오를 가상공간에서 제거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솔리드웍스는 다쏘시스템의...
할머니 댁 다락서 느꼈던 '오감'…AI가 모르는 '기억'을 재현하다 2025-11-19 17:14:22
3차원(3D) 프린팅 조각 같은 것이 곳곳에 놓여 있다. 관객은 이 공간을 자유롭게 누비며 살펴볼 수 있다. 바닥에 마련된 소파에 앉아 커튼 위로 상영되는 프로젝션 영상을 봐도 된다. 반대로 커튼을 들추고, 서랍을 열어보고, 계단을 밟고 올라서서 수납장의 높은 곳 서랍에 들어 있는 물건들을 직접 만져볼 수도 있다....
VR 기술, 일상에 들어오나…네이버 '공간지능' 진화 2025-11-09 07:15:01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랩스는 그간 카메라 촬영부터 실시간 3D 매핑, AI 공간 분석, 클라우드 프로세싱을 한 과정으로 아우르는 '3D VR 설루션'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복잡한 장비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히 기술 구현이 가능해야 실생활에 VR 기술 적용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실제 VR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