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소비자 기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쿠팡 이외의 다른 유통사에서도 직원들이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안재광 기자...
국내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LG전자 순위↑ 2024-05-23 16:47:11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한 곳은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이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을 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관계자는 “직원임을 밝히고 작성한 후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국내 1위…현대차는 2위 2024-05-23 16:28:03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은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노력...
CJ올리브영, 뷰티 인플루언서 키운다…셔터브리티 3기 모집 2024-05-22 09:12:58
CJ올리브영, 뷰티 인플루언서 키운다…셔터브리티 3기 모집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올리브영은 다음 달 6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셔터'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집단 '셔터브리티' 3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셔터는 지난해 10월 올리브영이 출시한 앱인앱(App-in-App) 서비스다....
재능 기부…미래 인재 육성…ESG 경영 전파…사회적 약자 돕고 고통 분담, 더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든다 2024-05-20 16:15:34
미래 기술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영은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는 ‘K뷰티 인큐베이터’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CJ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는 2022년보다 30% 증가했다. 100억 클럽의 절반 이상인 51%가 국내 중소기업...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K뷰티 성지’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은 상생경영을 통해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이른바 ‘K뷰티 인큐베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100억 클럽’ 브랜드 수가 2022년 대비 30% 증가했다. 100억 클럽의...
외국인은 무조건 30만원 쓰고 간다…요즘 뜨는 'K패션 성지' 2024-05-19 18:42:42
올영 관광상권 매출 급증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늘었다....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올영 1분기 외국인 매출 263%↑CJ올리브영과 다이소는 ‘K뷰티의 성지’로 인기가 높다. 올해 1분기 CJ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SK증권 "CJ, 올리브영 지배력 확대…목표가↑" 2024-05-17 08:52:56
"CJ올리브영의 순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37% 증가하는 등 비상장 자회사의 높은 성장세가 유지되고, 상장 자회사 중 CJ ENM[035760]과 CJ CGV[079160]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CJ그룹이 글랜우드 PE가 보유하고 있던 CJ올리브영 지분 22.56%를 7천800억원에 인수했는데 이 중 절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