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림어업 세금감면도 정리대상…'성역' 사라지나> 2013-07-21 06:02:19
입장시 개소세를 3천500원으로, 외국인·해외이주자는 2천원으로 낮춰 운영했지만, 일반 카지노의 개소세가 5만원인 점을 고려하면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 전자신고 제도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했던 '전자신고에 대한 세액공제'는2011년 전자신고율이 법인세(97.5%), 소득세(87.8%), 부가세(80.3%) 모두...
[한경닷컴·한일재단 공동 캠페인] "日기술자 덕에 실패했던 부품개발 성공" 2013-05-29 17:31:07
평가를 받았다. 최근 일본의 디스펜서 전문기업 소세이와 1억4000만원가량의 수출계약을 맺었다. 그동안 비스코텍, 헤이신이 만든 제품을 사용해 왔던 국내 대기업들도 프로펌프를 찾기 시작했다. 한 사장은 “프로펌프 개발로 지난해(100억원)보다 매출이 3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부품소재 중소기업의...
< FTA 국고엔 마이너스…관세 수입 7년 만에 첫 감소> 2013-03-12 06:00:51
영향을 받는다. 품목별 차이가 있지만 관세, 개소세, 주세, 교통세, 교육세, 농어촌세 등이 부과된 가격에 10%를 매기는 부가세의 영향이 가장 크다. 지난해 관세 감소분(1조1천744억원)만 고려해도 부가세는 그 10%인 1천174억원이 전년보다 줄었다는 계산이 나온다. 부가세는 지난해 55조7천억원이...
국산차 왜 안팔리지 ··· 영업소 눈물의 세일 2013-02-04 13:03:33
회사는 지난달 개별소비세 혜택 종료 이후 내수 판매량이 전달보다 30% 줄어 공격적인 할인 카드를 꺼내들었다.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내수 부진에 비상이 걸렸다. 경기 불황 속에 수입차 공세가 거세지자 일부 업체들은 할인 이벤트를 연장하거나 2012년 연식 차의 차값을 대폭 깎아주는 등 2월 한달간 가격할인 폭을...
기아차 K3, 목표 달성 걸림돌은 '가격' 2013-02-04 02:55:16
5만5,000대의 최소 조건은 월 4,800대다. 기아차는 원인을 개별소비세 환원과 경기침체에서 찾지만 설득력은 부족하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개소세 환원에 따른 차 값 인상폭이 높지 않아 준중형차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부에선 k3의 가격이 발목을 잡았다는 해석...
완성차, 내수 명암 `뚜렷` 2013-02-01 18:30:43
개별소비세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판매가 준 점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현대차의 1월 내수판매는 전달보다 20.4% 줄면서 지난해 8월 이후 5개월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기아차도 기저효과와 K3·K7의 신차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국내 판매가 전년보다 6%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개소세 환원의 여파로 전달보다 22.1%...
완성차, 내수판매 `명암` 뚜렷 2013-02-01 16:09:52
개별소비세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판매가 준 점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현대차의 1월 내수판매는 전달보다 20.4% 줄면서 지난해 8월 이후 5개월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기아차도 기저효과와 K3·K7의 신차 판매 호조에 힘입어 국내 판매가 전년보다 6%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개소세 환원의 여파로 전달보다 22.1%...
1월 완성차 내수 '주춤'···개소세 혜택 끝나 업체들 '비상' 2013-02-01 15:44:23
이상 줄었다. 작년 연말 개소세 혜택 종료를 앞두고 선수요 발생 영향이 커서 지난달 내수는 전달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작년 12월은 개소세 인하 등의 영향으로 2011년 12월보다 7.9% 증가하는 호조를 보였다" 며 "지난달 판매가 전달보다 줄긴 했지만 일부 차종의 가격 인하 효과로...
자동차 가격인하 바람 거세다 … 신차 언제 사면 될까? 2013-01-11 09:33:01
중인 국산·수입 자동차에 붙는 개소세를 깎아주는 '깜짝' 혜택을 내놨다. 내수 불황에 차가 안팔리자 경기부양책의 하나로 연말까지 한시 적용했다. 개소세 할인 시즌이 끝나면서 일부 자동차 업체들는 또 다시 가격 할인 경쟁에 뛰어들었다. 깎아주던 차값이 오르면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껴 신차 구매를 미룰...
준중형차, 관심 높았지만 시장은 축소됐네 2013-01-07 07:30:03
부진했다. 준중형 시장이 위축된 이유는 개별소비세율 인하 정책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개소세 인하는 세율 기준이어서 상대적으로 고가차에 중대형차에 수요가 집중됐다는 얘기다. 게다가 국내 자동차회사들이 수입차 경쟁이 없는 준중형차 가격을 올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