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개점한다. 커넥트 현대는 현대백화점이 2021년 서울 여의도에 ‘더현대’ 브랜드로 매장을 연 뒤 처음 선보이는 새 브랜드다. 백화점, 아울렛,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형태가 될 예정이다. 커넥트 현대에선 신상품뿐 아니라 아울렛처럼 이월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또 자라, H&M 같은 제조직매형 의류(SPA) 매장이 들어간다....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브랜드를 적용할 것이라 보고 있다. 내년 개점을 앞두고 있는 현대시티아울렛 청주점에도 해당 브랜드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항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는 '타임빌라스'로 스타필드 견제 새로운 유통시설 브랜드로 승부수를 던진 건 현대백화점 뿐만이 아니다....
환자단체 "국회, 선거 이유로 환자 고통 외면…의료공백 중재해야" 2024-04-15 13:42:58
악물고 고통을 버텨 왔다"며 "이제 국회가 개점휴업을 끝내고 환자의 고통을 해결해야 할 시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의료계와 정부가 각자의 원론적인 주장을 접고, 사직한 전공의와 교수들은 우선 의료현장으로 복귀한 후 협상하도록 여야 정치인들이 즉각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 21대 국회와 이번...
유료회원 가전매장 통했다…전자랜드 '랜드500' 매출 31%↑ 2024-04-15 09:32:29
전국 매장의 개점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총 유료회원 수를 직전 연도 같은 기간 멤버십 가입자 수와 비교한 결과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 규모가 커 연회비를 내도 부담이 적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유료회원이 늘었다는 것. 연회비만큼 전자랜드 포인트를 지급했던...
젝시믹스, 日 첫 정식매장 개점…"올해 현지매출 150억 목표" 2024-04-15 08:48:3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현지 첫 정식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한 후 장·단기 팝업스토어(임시매장)와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업을 운영했으나 정식 매장은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젝시믹스, 일본 오사카 백화점에 첫 정식 매장 개점 2024-04-15 08:43:11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젝시믹스의 일본 정식 1호 매장이다. 오는 26일에는 상업지구인 나고야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하반기 2호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현지에 대한 높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일본에서만 1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
GS25, 편의점 개점·재단장 공사 현장 안전관리에 AI 활용 2024-04-15 08:41:25
GS25, 편의점 개점·재단장 공사 현장 안전관리에 AI 활용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GS25는 개점과 재단장 등을 목적으로 시공되는 점포 공사 현장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지능형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GS25 스마트 지능형 안전관리 시스템은 폐쇄회로(CC)TV에 AI...
전자랜드 "유료 멤버십 성과…랜드500 1분기 매출 31% 증가" 2024-04-15 08:39:33
개점의 총매출액은 리뉴얼 전인 지난해 1분기 대비 31% 증가했다. 이천점(166%), 작전점(123%), 경기광주점(101%) 등의 매출 증가율이 두드러졌다. 매출과 함께 유료 멤버십 가입자 수도 약 24% 늘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시장으로 넘어간 소비자가 랜드500의 가격경쟁력에 끌려 오프라인 매장으로 서서히 돌아오고...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2024-04-15 06:00:01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신세계는 2016년 개점 이후 처음으로 지하 1층 식품관을 대폭 리뉴얼했다. 지난 2월에는 와인 전문 매장을 기존보다 30% 넓혔고, 이번에는 신세계푸드마켓을 재단장했으며 8월에는 강남점 '스위트파크'를 이을 디저트 전문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마켓에는 초신선 프리미엄...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개점 후 2년간 팝업스토어를 321회 진행했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주일에 2~3번 매장을 바꾼 셈"이라며 "이를 통해 더현대서울은 30대 이하 방문객을 눈에 띄게 늘릴 수 있었고, 수익성 높은 영패션 부문의 성장이 타사 점포들 대비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