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한자리에~! 2023-11-24 13:53:48
100여개 기업이 참여해 공모전 수상작 홍보관, 해외 관광 기념품 특별 전시,제품 전시·판매·홍보 부스 등을 운영한다. 인형탈을 쓴 관계자가 안내책자를 보고 있다.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가 2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막했다. 25일까지 열리는 이 박람회엔 100여개 기업이 참여해 공모전...
문체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100여개 기업 참여 2023-11-21 09:26:32
문체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100여개 기업 참여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오는 24∼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에서는 전국 지역·분야별 100여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개소 이후 2000건 사업화 지원, 3만명 프로그램 참여, 500억원 투자 유치” 2023-11-06 10:32:01
주식회사 과자의성은 고착화된 강원도 관광행태 및 기념품의 개선을 목표로 과자를 소재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창업공간을 제공한다. 협동조합 모월은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전통주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로컬크리에이터 및 셀럽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한다. 31건...
편의점 CU, 서울관광재단과 외국인 관광객 대상 기념품 출시 2023-11-06 08:52:37
CU, 서울관광재단과 외국인 관광객 대상 기념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는 서울관광재단과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기념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CU가 내놓은 기념품은 '서울과자'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간식인 약과와 강정으로 구성했다. 포장은 여행 가방을 콘셉트로...
대전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최 2023-10-30 13:30:21
기념품도 준비해 관람객들이 엑스포 관람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배부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개최 도시관을 조성해 정책을 홍보하고 다양한 참여 행사를 진행해 많은 관람객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과학수도 일류경제도시 대전’이라는 주제로 4대 핵심전략산업(나노반도체, 바이오헬스,...
외국인 관광객 겨냥 '약과 세트'…CU "한국 떠나기전 꼭 사세요" 2023-10-27 18:06:41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과 기념품 세트를 출시한다. 외국인 관광객만을 타깃으로 한 식품 기념품을 만든 건 편의점업계에서 처음이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많이 늘어났지만, 다른 나라와 달리 귀국 전 꼭 사야 하는 ‘대표 기념품’이 없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27일...
[단독] 작정하고 만들었다…이게 바로 '한국판 도쿄 바나나' 2023-10-27 13:00:01
편의점 CU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과 기념품 세트를 출시한다. 외국인 관광객만을 타깃으로 한 식품 기념품을 만든 건 편의점 업계 최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주변국들과 달리 귀국 전 꼭 사야하는 ‘대표 기념품’이...
홍콩 중고등학생 62% "K팝 기념품 갖고 있어요" 2023-10-22 14:42:50
= 홍콩 중고등학생의 62%가 K팝 기념품을 갖고 있다고 응답한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 주홍콩 한국문화원에 따르면 홍콩 세인트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22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62.3%가 포스터, 피규어, 티셔츠 등 K팝 관련 기념품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또 응답자의 61.4%는 K팝으로...
롯데百,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특산물 활용한 K-기념품 출시 2023-10-19 06:00:06
달에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서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2021년부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음식 관광 기념품을 개발해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일본에 가면 '도쿄 바나나'를 사 오고, 대만에서는 '펑리수'를...
저출산 극복 카드…테마파크 "팬덤 마케팅" 2023-10-02 17:48:31
관람객보다 17% 많았다”며 “관련 기념품도 준비한 물량이 동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판다 팬덤’ 노리는 에버랜드에버랜드는 판다 팬덤 덕을 톡톡히 봤다.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판다 ‘푸바오’가 내년에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올해 들어 ‘판다월드’의 인기가 급상승했기 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