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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가입자 확대'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2024-04-27 07:00:05
광고 요금제 구독자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모건스탠리의 경우 해당 구독자가 올해 8%(전체)에서 2027년에는 전체의 16%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광고 요금제 출시로 영업 마진과 이익도 높아져 올 1분기 잉여현금흐름과 순이익은 20억 달러로 집계됐다. 다이렉트미디어랩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광고 봐야하나"…이통3사 OTT 요금제 '줄인상' 이유 2024-04-24 22:00:01
만원 수준 요금제를 내고 SK텔레콤 '우주패스' 요금제를 이용했는데 4000원이나 오른다고 하네요. 인상 전까지만 사용하고 통신사를 갈아타려고요." SK텔레콤 가입자인 직장인 배유정(26)씨는 "(요금을 안 내도록) 다시 광고를 보면서 유튜브를 보든지, 아니면 다른 나라로 우회에서 보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며...
유튜브 프리미엄 인상에…KT, 고가요금제도 추가 과금 2024-04-23 11:35:55
수 있다. KT는 제휴사인 유튜브가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지난해 말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올린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KT는 월 9450원이었던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부가서비스도 다음 달 1일부터 월 1만3900원에 판매한다고 알린 바 있다. KT 관계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 인상에…KT, 고가요금제도 추가 과금 2024-04-23 09:38:07
요금제에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유튜브가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지난해 말 월 1만450원에서 1만4천900원으로 올린 데 따른 것이다. 앞서 KT는 월 9천450원이었던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부가서비스도 다음 달 1일부터 월...
"지금 제일 싸다"...유튜브 제휴상품 '줄인상' 2024-04-22 15:20:28
유튜브가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올리면서 KT, SK텔레콤에 이어 LG유플러스도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이용료를 올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가격이 오르는 '스트림플레이션'에 따라 소비자 부담이 가중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LG유플러스에서...
통신 3사, 유튜브 제휴상품 가격 인상…'스트림플레이션' 가속 2024-04-22 15:05:46
KT[030200], SK텔레콤[017670]에 이어 LG유플러스[032640]도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이용료를 올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가격이 오르는 '스트림플레이션' 현상이 가속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LG유플러스[032640]에 따르면 고가요금제 가입...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광고를 현실화하면 상황이 달라진다. OTT 요금제에서 광고 요금제 비중이 커지면 우리나라 광고비의 총규모도 확대될 것이다. 넷플릭스에 이어 티빙까지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고, 2030년까지 광고 요금제 구독자가 OTT 구독자의 40%가량을 차지할 전망이다. 이런 상황에서 OTT업계와 광고산업계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넷플 가입자 폭증" 자랑하더니…주가 4%대 하락한 이유는 2024-04-19 09:20:32
초점을 바꾸고, 광고를 포함한 신규 수익원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광고가 포함돼 있는 요금제를 선택한 비율이 40%까지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도 “과거에 해왔던 계산이 사업 현황을 평가하는 데 정확한 지표로 기능하지 않고...
EU 자문기구, 메타 등 온라인 플랫폼 '광고없는 요금제' 제동 2024-04-18 02:43:03
광고 없는 요금제' 모델의 타당성을 판단해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특정 회사를 언급하진 않았으나 사실상 메타를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맞춤형 광고는 단말기에 저장된 위치나 인터넷 검색 활동 등의 이용자 개인 정보를 활용해 노출하는 광고를 의미한다. 메타는 작년 말부터 유럽에서 맞춤형 광고에...
"나스미디어, 부진한 광고 업황에 실적 악화…목표가↓"-DB 2024-04-17 08:56:18
나스미디어가 대행했던 넷플릭스 광고는 저조한 저가 요금제 가입자, 높은 CPM(광고 단가) 등으로 성장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작년 말부터 넷플릭스 CPM도 기존 8만원에서 5만원대로 낮아졌고, 최근엔 '1+1 할인행사'로 경쟁사와 유사한 수준까지 내려왔다"며 "올해는 작년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