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니클로·다이소·포켓몬…韓흔드는 日브랜드 2017-02-28 06:11:02
이용할 정도로 '신드롬(증후군·특징적 현상)'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006년께부터 한국 시장에 소개된 '군(GOO.N)', '메리즈', '무니망' 등 기저귀도 한국에서 히트한 대표적 일본 상품의 하나다. '품질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을 타고 2010년 전후로는 수입량이 국내 수요를...
[취재수첩] '세슘 분유' 괜찮다는 식약처 2017-02-13 18:16:28
팸퍼스 기저귀의 유해성분 검출 논란 등으로 아기 엄마들의 불안이 커진 것이 과거 자료까지 새삼 주목받게 된 배경이다.식약처는 일본 시민단체 자료를 찾아보고 “문제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방사성 물질의 기준치를 표기하는 단위는 ㎏당 베크렐(bq)인데, 해당 자료는 세슘 성분이 마이크로베크렐(mbq)로...
'가격 경쟁' 1년…이마트 "최저가 품목 더 확대한다" 2017-02-09 10:50:50
군의 매출 증가율은 10.3%로 이마트 전체 매출 신장률 5.7%를 큰 폭으로 웃돌았다. 수년간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던 기저귀 매출이 지난해 32.6% 증가하는 등 최저가 운영 상품들의 매출이 개선됐다.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기존에는 기저귀 할인 행사를 기다렸다가 대량으로 구매해야 했지만, '가격의 끝' 선정...
함평군, 둘째 애 출산 장려금 150만원 지원 2017-02-02 10:29:39
지급한다. 저소득층 기저귀와 조제분유 지원 기간을 24개월(지난해까지 12개월)로 늘리고, 조제분유 지원대상을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조손가정 등으로 확대한다. 안정적인 분만 환경과 인프라 조성을 위해 외래산부인과를 운영, 임산부 산전·산후 진찰서비스를 제공하고 응급분만 때 연계병원으로 이송한다. 임산부와...
6월까지 軍생활관 에어컨 설치·동홍천~양양 고속국도 개통 2017-01-25 09:40:17
6월까지 軍생활관 에어컨 설치·동홍천~양양 고속국도 개통 정부, 재정조기집행으로 주요사업 조기완공…신속집행 4대지침 시행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창업인턴제 등 부진사업 손본다 (세종=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정부가 재정을 조기 투입해 당초 10월까지 완료 예정이었던 전 병영생활관 에어컨 설치를...
'호부지' 이호준, 은퇴 순간에도 자랑스러운 아버지로 2017-01-17 11:20:07
꺼냈다. 이호준의 큰아들인 이동훈 군도 중학교 야구부에서 선수의 길을 걷고 있다. 이호준은 은퇴를 1년 앞두고 지난 선수생활을 돌아보면서 동훈 군이 태어난 2001년 즈음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SK 와이번스에서 1군으로 도약하는 과정에 있던 시간이다. 이호준은 "첫 아이가 막 태어났을 때 그야말로 분윳값을...
이호준 "'욕심 연명' 싫어…은퇴발표, 찌릿찌릿하네요" 2017-01-16 14:34:30
태어났을 때였는데, 좋은 분유와 좋은 기저귀도 못 사준다는 것이 큰 충격이었다. 1군 자리를 차지해야겠다는 그때의 마음과 목표로 여기까지 왔다. 2008년 FA가 되고 무릎 수술을 받았을 때도 힘들었다. 여러모로 힘든데 팬들이 크게 실망해서 대인기피증도 생겼다. 그 영향으로 아직도 팬이 다가오면 약간 움찔해지는 게...
불황에도 간편식·순한 술은 잘 팔린다 2016-10-26 15:46:31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냉동밥 판매액은 전년 동기보다 74.4% 늘어 전체 식품군 소비재 품목 가운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35.9% 증가한 저도주가 2위에 올랐고, 즉석밥(32.5%)·숙취해소음료(20.2%)·케이크(18.7%)·즉석죽(19.4%)·조미식초(18.5%) 등이 뒤를 이었다.비식품군에서는...
에리에르 군기저귀, 10월 임산부의 달 `스페셜 군 예비맘 이벤트` 진행 2016-10-14 17:23:46
2등은 백화점상품권 10만원(3명), 3등은 군기저귀 신생아용품 1박스(6명), 4등은 스타벅스 음료쿠폰 2매(50명)를 제공한다. 1등과 2등 경품의 제세공과금 22%는 에리에르에서 모두 부담한다. ‘군예비맘 D라인 콘테스트’는 군기저귀 홈페이지와 에리에르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개별 이벤트로 중복 참여할 수...
'가격의 끝' 마케팅 통했다…이마트몰 상반기 매출 25% '쑥' 2016-07-13 15:34:41
최저가로 홍보한 ‘가격의 끝’ 행사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기저귀는 지난 2월 최저가를 선언한 뒤 매출이 1년 전보다 270% 급증했고, 분유는 115.4% 증가했다. 초코파이(85.5%)와 샴푸(81.2%) 화장지(28.8%) 등의 판매도 크게 늘었다. 최저가를 선언한 14개 상품군 49개 상품의 전체 온라인 매출은 1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