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봤습니다] 르노삼성 이끄는 쌍두마차 'SM6·QM6'…"감성까지 잡았다" 2017-05-05 09:55:09
1680㎜임에도 휘청이거나 불안한 느낌이 없다. 노면에서 받는 충격을 적절하게 제어했다. 그러나 뒷좌석 동승자는 물렁한 서스펜션이 불편하다고 평가했다.qm6는 진동과 독특한 경보음을 내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을 장착했다. 실제 야간 주행 시 차선 유지에 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s)과...
속초시, 떡밭재 도로 내달 말까지 통행제한 2017-05-04 14:22:28
= 속초시는 노면 포장공사로 인해 다음 달 말까지 조양동 떡밭재 도로의 차량통행을 통제한다고 4일 밝혔다. 속초시에 따르면 동해고속도로 북양양 IC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떡밭재 도로개설 공사를 오는 12월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시는 포장이 되지 않은 설악산 진입로∼상수도사업소 구간...
한국타이어, DTM에 레이싱 타이어 공급 2017-05-04 10:49:00
접지력을 높인 차세대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에서도 제 성능을 발휘하는 '벤투스 z207'이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부터 dtm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계약 연장을 통해 2019년까지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dtm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이 양산차를 기반으로 기술력...
'한국타이어 독점 공급' 독일 최대 레이싱 대회 개막 2017-05-04 10:23:46
차세대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투스 Z207'이 공급된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레이싱 타이어로 DTM에 참여하는 독일 3사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선수들을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에잇포켓' 덕에 고가 아동용품 불티 2017-05-03 19:32:15
노면 충격을 크게 줄였고, 와이파이(wi-fi) 기능을 넣는 등 고급화한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차에 장착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와이파이가 잡히는 곳에서는 어디서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등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한국짐보리의 자석교구 ‘맥포머스’는 세트당 가격이 30만~70만원대에...
'나는 차' 향한 꿈…77년 만에 실현되나 2017-05-02 17:20:18
노면 주행이 가능한 비행기인 나는 차를 개발 중인 기업은 40여 개에 달한다. 개발 중인 나는 차는 4바퀴 자동차에 필요에 따라 날개가 생기는 '치티치티뱅뱅' 같은 형태부터 배터리 동력으로 여러 회전식 날개를 활용해 수직상승이 가능한 헬리콥터 형태까지 다양하다. 구글은 아래로 분출하는 압축공기를 이용해...
현대차 월드랠리팀, 2017 WRC 5차전 우승 2017-05-01 14:41:18
8위로 완주에 성공했다. 5차전까지 마친 현재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총 140점으로 포드 m-스포트팀(162점)에 이어 종합 2위를 달리고 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가장 험한 비포장 노면을 가진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하며 신형 i20의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기가 지속될수록 팀원...
현대차 월드랠리팀,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 시즌 두번째 우승 2017-05-01 13:41:41
누적 점수는 총 140점으로 포드 M-스포트팀(162점)을 바짝 뒤쫓으며 현재 2위를 기록 중입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3명의 드라이버와 신형 i20 랠리카 세대가 모두 완주하는 쾌거를 함께 일궈냈다"며 "가장 험한 비포장 노면을 가진 하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하며 타사 대비 우수한 차량 성능과 내구성을 확인할...
현대차 월드랠리팀, 2017 WRC 시즌 두번째 우승 2017-05-01 12:30:33
중이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가장 험한 비포장 노면을 가진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하며 타사 대비 우수한 차량 성능 및 내구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기가 지속될수록 팀원 전체의 사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무척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하이빔]휠 1인치와 BMW 연비과장의 진실 2017-05-01 10:30:37
선택의 몫으로 남는다. 노면 밀착력과 저항은 곧 '트레이드 오프(trade off)', 이른바 대척관계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마찰력이 낮은 타이어는 노면과 접지력이 떨어져 코너링 등에서 불리한 반면 효율은 유리하다. 그래서 제조사는 언제나 타이어를 선택할 때 적지 않은 고민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