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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숭이두창' 확진자 1만명 돌파 …"독감·여드름인 줄" 증상 공유도 2022-07-14 11:38:34
퇴원했다. 지난달 22일 확진된 지 보름만이다. 국내 첫 확진자는 지난달 21일 독일에서 입국한 내국인으로, 자발적으로 방역 당국에 의심 증상을 신고해 인천의료원 격리병상에 입원했었다. 방역 당국은 접촉자들의 능동·수동 감시 기간을 원숭이두창의 최대 잠복기가 최종 노출 일로부터 21일이라는 점을 고려해 지난...
[속보] 당국 "원숭이두창 접촉자 49명 감시 종료…모두 증상 없어" 2022-07-12 11:17:22
대한 감시가 12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종료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브리핑에서 접촉자 49명 전원 의심 증상이 없었다고 밝혔다. 방대본은 "최종 노출일인 지난 6월21일부터 21일간 중위험 접촉자는 능동 감시를 하고 저위험 접촉자에 대해서는 수동 감시를 실시했다"며 "전원 의심 증상 없이 접촉자 감시가...
원숭이두창 국내 첫 확진…'주의' 단계 격상 2022-06-22 17:35:12
능동감시를 하기로 했다. 능동감시자는 보건소에서 매일 1~2회 증상을 모니터링한다. 원숭이두창은 2급 감염병으로, 확진자는 입원 격리 치료를 받는다. 피부 병변의 딱지가 떨어지는 등 감염력이 상실할 때까지 격리되며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접촉·노출 정도에 따라 최장 21일간 격리한다. 감염병 위기경보 ‘주의’...
'독일서 입국' 원숭이두창 첫 환자 발생…위기경보 '주의' 격상 [종합] 2022-06-22 16:12:25
좌석 승객에 대해서는 능동감시를 하기로 했다. 확진자가 발생하자 질병청은 이날 위기평가회의(의장 질병관리청차장)를 개최해 감염병 위기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했다. 원숭이두창 확진자는 피부 병변의 가피(딱지) 탈락 등으로 감염력 소실과 회복이 확인될 때까지 격리되며, 확진자와 접촉한...
네이버, AI로 독거 어르신 안부 챙긴다…클로바 케어콜 출시 2022-05-30 11:01:11
2020년 3월부터 2년여 동안 코로나19 능동감시대상자 증세 확인 모니터링 업무를 보조하는 솔루션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대구, 인천, 서울 등 전국 20개 지자체에서 시범 운영 중이다. 클로바 케어콜과의 상호 작용이 독거 어르신의 외로움과 사회적...
자율주행·통신 수요 폭발…'노트북 크기' 소형위성 전쟁 2022-05-08 17:21:01
위성을 탐지해 회피할 전자광학위성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광학위성의 임무는 두 가지다. 목표 지점을 선명하게, 자주 촬영하는 것이다. 각속도(회전 물체의 단위 시간당 위치 변화)를 재는 자이로 센서와 별 추적기가 핵심 기술이다. 망망대해 같은 우주에서 위성의 균형을 잡고 어디를 바라봐야 하는지 안내한다....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 대구·인천 이어 서울 서비스 2022-04-17 16:04:37
했다. 네이버는 올초까지 코로나19 능동감시대상자 모니터링에도 클로바 케어콜을 지원했다. 지난 2년간 전화상담 모니터링 업무 130만여건을 수행했다. 클로바 케어콜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적용됐다. 통화 대상자에게 AI가 정형화된 질문만 하는 게 아니라 보다 자연스러운...
[AI뉴스레터]미래 전쟁의 게임 체인저, AI 군사력 2022-04-07 06:47:21
한국의 국방AI와 감시경계로봇 SGR-A1한국 국방기술원의 ‘2021 국방 ICT 조사보고서’에서 우리의 국방AI분야는 미국과 약 3년의 기술격차(77%수준)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30년까지 지능화 및 무인화 무기체계를 전력화 하는 AI R&D예산을 1조원까지 확대 투자하고 국방과학연구소 지능정보기술부를...
5∼11세 화이자 접종 사전예약…접종은 31일부터 2022-03-24 06:45:51
중 능동감시 참여에 동의한 1천명을 대상으로는 접종 이후 일주일간 이상반응 및 일상생활 문제 여부, 건강상태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사전예약 없이 당일 접종을 원하면 소아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전화해 백신 여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성인과 달리 민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예약하는 것은...
'코로나 증상 확인 AI' SKT 누구케어콜, 21개월간 78만명과 통화 2022-03-13 08:00:00
21개월간 78만명 이상의 격리·감시 대상자와 통화한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SKT에 따르면 2020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한 '누구 케어콜'은 서비스가 종료된 지난달까지 약 1년 9개월간 총 78만3천300명의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었다. 누구 케어콜은 총 826만9천건의 통화를 시도했고,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