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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원노조와 임단협 4차 교섭도 결렬…중노위 거쳐 파업가나 2021-08-11 16:39:24
무파업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만약 국내 유일의 대형선사인 HMM이 파업에 돌입하면 수출 물류 대란이 불가피하다. 전정근 해원노조 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사측의 입장 변화가 전혀 없었다"면서 "쟁의조정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MM, 해원노조와의 3차 교섭도 결렬…파업 전운 짙어져 2021-08-03 17:10:58
국내 유일의 대형선사인 HMM이 파업에 돌입하면 수출 물류 대란이 불가피하다. 전정근 HMM 해원노조 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선원들이 다 떠나고 배만 남는 게 결국 (사측이) 원하는 해운 재건인지 묻고 싶다"면서 "회사와 나라를 위해 인내했지만 노예와 같은 처우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길어질 벌크 운임 상승 사이클, 퍼시픽베이슨이 수혜주 2021-07-15 14:39:03
Panamax) 대비 수송 가능한 화물이 다양하다. 대형선은 철광석, 석탄 등의 주요 화물을 대량으로 수송하나, 중소형선은 곡물, 철강 제품, 보크사이트, 고철 제품, 비료, 목재, 설탕 등을 수송한다. 특정 화물에 집중되지 않아, 대형선 대비 운임 변동성이 낮고 운용이 용이하다. 실제로 Pacific Basin은 2020년 총...
한국, 조선 수주 2개월 연속 `세계 1위`…중국 맹추격 2021-07-06 10:33:45
대형선 중심으로 수주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세계 경기 회복의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6월 말 전 세계 수주잔량은 5월 말 대비 173만CGT(2%) 증가한 8천91만CGT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중국 3천41만CGT(38%)에 이어 한국 2천673만CGT(33%), 일본 866만CGT(11%) 순이다. 전달과 비교해 한국(116만CGT, 5%)과...
상반기 글로벌 조선 수주 7년만에 최고…1위 놓고 한중 '박빙' 2021-07-06 10:12:01
대형선 중심으로 수주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세계 경기 회복의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6월 말 전 세계 수주잔량은 5월 말 대비 173만CGT(2%) 증가한 8천91만CGT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중국 3천41만CGT(38%)에 이어 한국 2천673만CGT(33%), 일본 866만CGT(11%) 순이다. 전달과 비교해 한국(116만CGT, 5%)과...
"2년6개월치 일감 확보"…'조선 빅3' 웃는다 2021-06-14 16:26:38
1만5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두세 배 이상 많은 규모다. 다만 이 같은 수주 랠리가 당장은 국내 조선 3사 실적에 영향을 미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통상 조선사는 선박 수주 후 1년가량 설계 기간을 거친다. 이후...
수산자원보호 직불금 신청 어선 2천480척…목표치 2배 넘어 2021-06-09 11:00:06
규모다. 업종별로 근해어업 선박 중에서는 안강망·대형트롤·대형선망·채낚기 등 총 13개 업종에서 420척이 신청했다. 연안어업에서는 복합·통발·자망 등 모두 8개 업종에서 2천60척이 신청했다. 지역별로는 경남(1천80척)에서 가장 많은 어선이 신청했다. 이어 강원(652척), 전남(244척), 부산(149척), 울산(130척),...
글로벌 선사 잇단 발주에…조선 '빅3' 일감 폭증 2021-05-31 17:20:53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2~3배 이상 많은 규모다. 올 1~4월 세계 선박 발주량은 1543만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568만CGT) 대비 172% 급증했다. 이 기간 국내 조선사의 선박 수주량은 682만CGT(171척)로 세계 발주량의 44%를 차지했다....
"앞으로 10년, 조선업 `슈퍼사이클` 온다" 2021-05-20 10:53:53
주력하는 컨테이너선은 1만5천TEU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돼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2~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관측됐다.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도 연간 60척 이상 견조한 발주 흐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클락슨리서치는 전했다. 클락슨리서치는 "올해 3월 기준 세계 수주잔고의 3분의 1이...
조선 슈퍼사이클 온다…클락슨 "향후 10년간 발주 크게 는다" 2021-05-20 10:44:58
주력하는 컨테이너선은 1만5천TEU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매년 250~300척이 발주돼 지난해 105척 대비 최대 2~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관측됐다.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도 연간 60척 이상 견조한 발주 흐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클락슨리서치는 전했다. 클락슨리서치는 "올해 3월 기준 세계 수주잔고의 3분의 1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