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해동기술상 수상 2023-12-08 16:08:59
해동상을 수여했다. 곽 사장은 SK하이닉스에서 약 30년간 메모리 반도체 공정 연구, 제품 개발, 제조 등 연구개발(R&D)과 생산 현장을 두루 거치며 D램, 낸드 개발과 생산을 주도했다. 특히 고대역폭 메모리(HBM), LPDDR5, DDR5 등 업계 최고 성능의 메모리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2022년부터...
국세청, '세금·성실납세' 주제 웹툰 공모전 시상식 2023-12-08 16:00:03
중요성'을 주제로 지난 6월부터 석 달간 진행됐다. 1등인 금상에는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강조한 고철민 씨의 '세가지 약속'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은상·동상·장려상 등 총 9편의 우수작이 상을 받았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수상 작품은 성실 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국세행정을 알리는 데 적극...
이순신 장군 타일 전면 교체…"부적절 vs 너무 민감" 2023-12-08 15:41:18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여기에는 이순신 장군 동상을 포함한 용두산공원 전경이 그려졌다. 그러나 '이순신 장군을 그린 타일을 밟고 지나는 것이 적절한 것인가'라는 의견이 나오면서 논란이 됐다. 특히 많은 일본인이 방문하는 번화가라는 점에 일각에서 불만을 토로했다. 40대 김모씨는 "올라가는 계단이나...
애드리치, 도전적 콘텐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2023-12-06 15:50:12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서 동상을 차지한 ‘오뛰르’는 오뚜기가 식초를 주성분으로 개발한 친환경 주방세제를 광고회사인 애드리치가 직접 브랜딩(네이밍, 패키징, 디자인)하고, 생산하고, 자사몰 운영, 퍼포먼스 광고를 통해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만나는 전 과정의 커뮤니케이션을 새롭게 디자인한 공으로...
씨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 LACP 대상 수상 2023-12-06 10:03:49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대상(Platinum)과 금상(Gold)·은상(Silver)·동상(Bronze) 등으로 나눠 시상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씨젠은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First Impression)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전달력(Overall Narrative)...
씨젠,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2023-12-06 09:55:04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로, 대상(Platinum)과 금상(Gold)·은상(Silver)·동상(Bronze) 등으로 나눠 시상된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씨젠은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First Impression)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전달력(Overall Narrative)...
'광고 맛집' 알바몬·잡코리아,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2023-12-05 15:23:33
시리즈로 온라인 영상 시리즈 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회사 측은 “알바몬과 잡코리아의 공동 수상으로 정규직과 비정규직 시장을 아우르는 채용업계 트렌드 형성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고 의미 부여했다. ‘알바가’와 ‘알바여’ 2편으로 구성된 ‘알바몬으로 알바가’ 캠페인은 농촌 할머니들이 알바몬을 통해 쉽게 원...
[게시판] KCC건설 '스위첸',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2023-12-04 11:44:46
동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광고는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문명인 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이 더욱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차지 2023-12-04 10:11:12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 매년 2천여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2’ 광고,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수상 2023-12-04 09:59:33
단편 부문에서 '금상'을, TV영상 단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의 권위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매년 2000여편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