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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전기차 나왔다"…성능 좋아졌는데 가격 동결한 '이 車' 2024-03-04 08:30:02
위해 B필러와 전·뒷좌석 도어의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8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디자인은 전·후면 범퍼에 새롭게 디자인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와이드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전면부의 가니쉬 히든 라이팅에 두 줄의 세로선을 연달아 배치한 그래픽을 적용했다. 이...
[시승기] 아직 내연기관車와 헤어질 때 아냐…벤츠 S450d·S580 2024-03-03 09:00:00
스위스 국경을 넘어 독일 고속도로에 진입해서는 뒷좌석에 탑승했다. 이 트림은 뒷좌석에서 버튼을 누르면 조수석 시트가 최대 37mm까지 앞으로 밀리고, 시트와 머리받이가 접어지면서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 같은 착석감을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전기차를 선호하지만, 디젤과 가솔린차의 '최고봉'이라 할 수...
[시승기] C쿠페·E쿠페 장점 한데 모았다…벤츠 디 올 뉴 CLE 쿠페 2024-02-29 12:00:05
충분히 남았고 헤드룸은 꽉 들어맞는 수준이었다. 뒷좌석 탑승을 용이하게 해주는 '이지 엔트리 기능'도 편리했다. 앞좌석 등받이에 위치한 가죽 고리를 잡아당기면 시트가 빠르게 접히면서 뒷좌석으로 향하는 길이 만들어졌다. 인포테인먼트는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11.9인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와 최신...
현대차그룹 '안전한 車' 인증…美 IIHS 충돌평가 1위 2024-02-28 18:55:46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IIHS는 올해부터 뒷좌석 탑승객 보호와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에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특히 측면 충돌 평가의 경우 기존엔 ‘양호’(acceptable) 이상을 받으면 TSP를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는 TSP와 TSP+ 모두 ‘훌륭’(good) 등급을 받아야 했다. 이와 함께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선...
"현대차그룹 또 해냈네"…美서 '안전한 차' 최고 성적표 받았다 2024-02-28 14:08:00
등급을 획득하기가 종전보다 어려워졌다. 전면 충돌 평가에는 뒷좌석 더미(인체 모형)가 추가로 배치돼 전방 충돌 시 뒷좌석 승객의 상해 가능성을 점검한다. TSP+ 획득을 위해서는 양호함(acceptable)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측면 충돌 평가는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으면 TSP를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 TSP와 TSP+...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최고 안전한 차 최다 선정 2024-02-28 11:00:09
충돌 평가에는 뒷좌석 더미(인체 모형)가 추가로 배치돼 전방 충돌 시 뒷좌석 승객의 상해 가능성을 점검하며tsp+ 획득을 위해서는 해당 항목에서 '양호함'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캬?승객 평가항목을 제외한 기존 평가항목에 대해 '훌륭함' 등급을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안전한 차' 최다 선정 2024-02-28 10:20:31
획득하기가 까다로워졌다. 전면 충돌평가에는 뒷좌석 승객의 상해 가능성에서 ‘양호함(acceptable)’ 등급 이상을 받아야 TSP+ 자격을 줬다. 측면 충돌평가도 TSP와 TSP+ 모두 '훌륭함(good)' 등급을 필요로 한다.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도 기존에는 주간만 '우수(advanced)' 이상의 등급을 받으면 TSP...
현대차그룹 16개 차종, 美IIHS 충돌평가서 최고·우수등급 획득 2024-02-28 09:58:55
기관은 올해부터 뒷좌석 탑승객 보호와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에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전면 충돌 평가에서 뒷좌석 더미(인체 모형)를 추가해 승객의 상해 가능성을 점검했고, 해당 항목에서 '양호함'(acceptable) 등급 이상을 받아야 TSP+를 줬다. 측면 충돌 평가는 기존에는 '양호함' 이상을...
한국 도심에 딱 맞는 폭스바겐 제타…수입 준중형세단 첫 3만대 판매 눈앞 2024-02-27 16:03:37
선루프, 뒷좌석 히팅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도 추가로 들어간다. 제타는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으로 무장했다. 전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아이큐드라이브가 기본으로 포함된...
볼보의 자부심 S90, 안전하고 편안한 '패밀리 세단' 대명사로 2024-02-27 16:02:48
볼 수 없는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뒷좌석 레그룸 역시 1026㎜에 달해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선사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을 기본으로 갖춰 착좌감도 좋다. 최상위 트림에는 앞 좌석 전동식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기능 등이 추가돼 더욱 편안하고 럭셔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