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정용진의 M&A 행보…"위기 속 새로운 기회 찾자" 2021-04-01 13:56:42
부회장 주도로 만물상 콘셉트의 잡화 전문점 '삐에로쑈핑'을 시작했지만 사업 부진으로 2년 만에 접었다. 2016년에는 제주소주를 인수하며 소주 시장에 진출했지만 적자 누적에 지난달 철수를 결정했다. 뷰티앤헬스(H&B) 스토어 '부츠' 역시 실패한 대표적 사업으로 꼽힌다. 2018년 7월 신세계조선호텔의...
'대륙의 만물상' 샤오미…가성비 전기차 만든다 2021-03-31 17:12:43
스마트폰·가전업체인 중국 샤오미가 스마트 전기자동차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회사가 보유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에선 ‘노(no) 마진’ 전략으로 시장을 확장해온 샤오미가 얼마나 저렴한 전기차를 내놓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이두, 화웨이 등 중국...
편의점서 `집`도 판다…올해 키워드는 `플렉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1-07 17:21:57
만물상`입니다. 만물상은 요즘 시대로 말하면 대형마트인 것 같은데 맞습니까? <기자> 아닙니다. 대형마트보다 훨씬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는데 심지어 마트에서 팔지도 않는 집까지 판매합니다. <앵커> 집은 부동산에서 사는 거 아닙니까? <기자> 바로 편의점입니다. 요즘 편의점에서 안파는 게 없는데, 팔다팔다...
바코드로 그려낸 山水와 도시 풍경 2020-08-25 16:31:44
산수화로 거듭났다. 첩첩이 포개진 만물상의 웅장한 봉우리와 단풍 든 가을 숲, 운무와 안개, 온정천의 푸른 물까지 바코드로 표현돼 있다. 서울 충무로 세종갤러리의 ‘오현영 초대전’에 전시된 ‘바코드 금강산만물초승경도’이다. 원작 크기와 비슷한 가로 8m, 세로 2m의 대작이다. 오현영 작가(71)는 동양화에서 산과...
'만물상' 네이버, 대출까지 한다 2020-07-28 17:38:40
‘금융 영토’를 확장 중인 네이버가 소상공인 대상 대출상품을 출시한다. 앞서 선보인 결제·통장 서비스에 대출을 추가해 금융업 전 영역에 진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네이버의 핀테크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은 28일 미래에셋캐피탈과 손잡고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소상공인 전용 대출’을...
추억이 된 자판기…'바로 마시는 커피'의 만물상 된 편의점 2020-06-25 14:35:27
'미국에 별다방이 있다면, 한국엔 길다방이 있었다.' 1980년~1990년대 커피 좀 마셔본 사람들의 이야기다. 지하철, 회사 복도, 길거리, 대학교 곳곳에 있던 커피 자판기 얘기다. 커피 자판기는 1977년 롯데산업이 일본 샤프의 자판기를 400대 구입한 게 시초였다. 목 좋은 곳에서는 하루 1000잔 넘게 팔리는 곳도...
거제 관광 백미는 '9景·9味·9品' 2020-06-16 17:01:45
세월 자연이 조각한 만물상이 새겨져 있다. 최근 특히 유명해진 곳은 저도다. 장목면에 있는 면적 43만여㎡의 작은 이 섬은 모양이 돼지 같다 해 저도(猪島)라고 하며 ‘도섬’으로도 부른다. 섬 안에는 천연기념물인 왜가리, 사슴뿐 아니라 해송이라고 불리는 곰솔을 비롯해 노간주, 편백, 동백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
고속道 휴게소의 '만물상' 하이숍 "코로나 직격탄…매출 3분의 1 토막" 2020-04-15 17:45:20
스카프, 음반 등을 취급하는 하이숍은 고속도로의 만물상으로 통한다. 고속도로 휴게소들의 경기(景氣)를 가늠할 수 있는 안테나 역할을 하기도 한다. 김 이사장은 “대개 하이숍은 매출의 18%를 임차료(관리비 포함)로 내는데 코로나로 매출 감소가 워낙 크니까 한국도로공사가 12.6%로 깎아 2월부터 소급 적용하기로 했다...
[단독] 최저임금 덜 오르자 편의점 다시 늘었다 2019-10-18 17:25:07
됐다. 택배도 취급하고, 화장품과 패딩조끼까지 판다. 만물상이 되자 이용자도 다양해졌다. 수요가 확대됐다는 얘기다. 한 대형 편의점 사장의 말이다. “그동안 편의점이 동네슈퍼를 대체했다면 앞으로는 동네식당, 문구점 자리에도 들어설 것이다.” '만능가게'로 바뀌자 골목장사 '쏠쏠'…편의점에 몰리...
바리스타·고가 장비…뜨거운 편의점 커피전쟁 2019-09-23 17:24:34
편의점이 ‘커피 만물상’이 되고 있다. 이 같은 편의점 커피 시장은 올해 7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커피 잡화점 된 편의점 2010년께까지 편의점 커피의 주력은 캔커피였다. 롯데칠성음료가 1991년 출시한 ‘레쓰비’ 등 1000원짜리 단맛 캔커피는 편의점 커피의 상징이었다.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