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알리·테무는 주요 파트너"…日 압박엔 '신중 모드' 2024-05-03 11:00:02
"이게 잘 되면 광고에서도 기존에 보기 어려운 효율과 체류시간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네이버의 올 1분기 실적은 증권가 평균 전망치를 웃돌았다. 이 기간 매출은 2조5261억원, 영업이익은 4393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8%, 32.9% 증가한 것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네이버, 역대 최대 '깜짝' 영업이익…생성AI도 돈 벌기 시작 2024-05-03 09:36:10
등 생성 인공지능(AI) 솔루션도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네이버는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2조5621억원, 영업이익 439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0.8%, 영업이익은 32.9% 증가한 수준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돌았다. 영업이익률도 전년...
주성엔지니어링, 3개사업 인적·물적 분할 2024-05-02 19:14:41
효율성과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증대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사업별 독립성과 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날 올 1분기 매출 565억원, 영업이익 70억원(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도 공시했다. 작년 동기보다 매출은 17.7%, 영업이익은 39.4% 감소했다. 민지혜 기자...
현대바이오랜드, 주당 1주 무상증자…주식 수 3천만주로 확대(종합) 2024-05-02 16:32:50
매출 300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4.5%, 영업이익은 14.3% 각각 증가했다. 화장품, 식품 등 기존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데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 확대에 따른 브랜드 사업 호조 등이 외형 확대를 이끌었다고 회사는 전했다....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유의미한 매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샵은 2018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이다. 1여년간 준비 끝에 지난 3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5월 정식 출시했다. 플랫폼에 등록된 숏폼 리뷰형 영상을 통해 브랜드와...
루닛, 덴마크 AI기업과 EMEA 지역 유통 파트너십 체결 2024-05-02 09:33:02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자연스레 판매 증대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의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에게 래디오보틱스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고객 수요를 한층 더 폭넓게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유통 협업을 넘어 양사의 혁신 솔루션이 만나 큰 시너지를 내고, ...
"20% 저렴하게 키즈카페 가세요"…서울시, 할인 상품권 판매 2024-05-02 07:13:33
조사에서 95.2%가 "매출 증대 등 키즈카페 운영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고물가 시대에 이번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새롭게 발행한 서울형키즈카페머니로 많은 아동과 양육자들이 좀 더 저렴하게 키즈카페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SK스페셜티, 영주에 창업생태계 구축…10개 소셜벤처 매출 26%↑ 2024-05-01 10:21:37
연매출은 2022년 22억7천만원에서 2023년 28억7천만원으로 26.4%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SK스페셜티와 경상북도가 조성한 '경북 청년애꿈 임팩트 펀드'에서 지원한 투자금 28억원 외에 소셜벤처가 직접 21억8천만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이와 함께 지난 3년간 지역 농산물 구매와 주민 고용 등 2억8천만원의...
한화손보 1분기 순이익 1249억…분기 최대 실적 올렸다 2024-04-30 16:03:18
25.5% 증가한 규모다. 매출액은 1조4564억원이었다. 한화손보는 장기 보장성 신계약이 지속해 성장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장기 보장성 월납 신계약 실적은 1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4% 증가했다.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도 1986억원으로 이 기간 49% 늘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장기보험 신계약...
한화손보 1분기 순이익 1천249억…전년비 26%↑·분기 최대 2024-04-30 14:58:39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4천564억원에 달했다. 한화손보는 장기 보장성 신계약이 지속해 성장하고 있어 실적 개선의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1분기 장기 보장성 월납 신계약 실적은 18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8.4% 증가했고,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도 1천98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