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서 'BTS 딸기' 판다…"작년보다 4배 더 많이" 2023-01-19 11:19:44
이상 많이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1∼17일 프리미엄 딸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만큼 다가올 설 명절에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 고당도 과일인 '더 뀰'(비파괴 당도 선별된 13브릭스 이상 감귤)과 샤인머스캣도 선보인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롯데마트, 'BTS 딸기' 선보인다…작년 4배 물량 확보 2023-01-19 06:00:02
롯데마트는 이달 1∼17일 프리미엄 딸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만큼 다가올 설 명절에는 수요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밖에 고당도 과일인 '더 뀰'(비파괴 당도 선별된 13브릭스 이상 감귤)과 샤인머스캣도 선보인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스팸이 제일 잘 팔린다" 초비상…백화점이 떨고 있는 이유 2023-01-17 10:43:28
머스캣 등 고가 과일 선물들이 인기를 끌던 것과 차이가 크다. 이마트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집계한 선물 세트 사전예약 판매량을 보면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선물 세트 매출이 지난해 설 대비 45.1% 증가했다. 5만원 미만 매출은 11.3% 증가했다. 20만원 프리미엄 세트 매출은 6.0% 증가에 그쳤다. 가성비...
고물가에 설 선물도 실속…이마트 "5만~10만원대 세트 잘 팔려" 2023-01-17 10:26:02
LA식 갈비 세트가 잘 나갔다. 과일은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혼합한 세트가 5000세트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매출은 전통적으로 많이 나갔던 사과·배 세트 매출을 추월했다. 생활용품은 3만원 미만 제품이 가장 선호 받았다. 단일용품보다는 여러 종류의 상품이 들어있는 제품이...
이마트 "고물가에 설 선물도 실속 차린다…혼합세트 인기" 2023-01-17 06:00:05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혼합한 세트가 5천 세트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매출은 전통적으로 많이 나갔던 사과·배 세트 매출을 추월하기도 했다. 생활용품은 3만원 미만 제품이 가장 잘나갔고 단일용품보다는 여러 종류의 상품이 들어있는 제품이 인기였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
과일포장, 스티로폼 대신 종이로…선물세트도 '친환경 소비' 확산 2023-01-15 17:21:22
재배부터 양조 과정까지 친환경을 고려해 탄소배출 0% 인증, 동물성 재료 미사용, 오가닉 인증 등을 받은 와인들로 구성한 선물세트다.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한라봉과 샤인머스캣 세트도 내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존엔 소비자들이 선물 구매 시 고급스럽게 포장된 선물세트의 선호도가 높았다면, 최근엔 친환경...
SPC 파리바게뜨, `우리쌀 설 선물세트` 선봬 2023-01-14 09:01:00
1조원 규모의 우리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행복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는 등 농가와 상생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2020년부터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논산 딸기, 무안 양파, 풍기 인삼, 영천 샤인머스캣, 경산 대추, 문경 오미자 등 우리 농가를 지원하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글로벌 K-푸드의 힘]FTA시대 K-푸드 글로벌 시장 리포트, 신남방 3개국을 가다 2023-01-13 15:35:28
285백만 달러다. 품모별로 살펴보면 샤인머스캣, 딸기 등 농산물과 라면, 김 등 한국식품의 수출이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태국·베트남·싱가포르·말레이시아의 이 같은 수출 추세는 한국인 관광객 급증과 K-컬쳐, 스포츠 등의 시장 확대, 동남아시아인들의 한국 내 취업 확대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
"먹기 편한 과일이 대세"…사과 밀어낸 `과일왕`은? 2023-01-08 07:56:37
프리미엄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 가운데 프리미엄 품종 비중이 37%까지 뛰었다. 포도 역시 2019년까지는 연간 매출 순위 5위안에도 들지 못했지만 2020년 껍질째 먹는 신품종인 샤인머스캣 판매가 늘면서 지난해 매출이 2위까지 뛰었다. 반면 껍질과 씨를 뱉어내야 하는 전통적인 품종인 거봉과...
딸기 뜨고 사과 지고…'귀차니즘'이 과일 트렌드 바꿨다 2023-01-08 06:26:01
못했지만 2020년 껍질째 먹는 신품종인 샤인머스캣 판매가 늘면서 지난해 매출이 2위까지 뛰었다. 반면 껍질과 씨를 뱉어내야 하는 전통적인 품종인 거봉과 캠벨, 머루는 매출이 지속해서 줄고 있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석류 껍질을 제거한 뒤 알맹이만 따로 모아 판매하는 한입 제품 등 간편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