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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영국서 픽업상 수상 2021-01-18 10:59:05
스포츠를 '최고 가치상', 렉스턴 스포츠 칸(현지명 무쏘 리노 lwb)을 '최고의 개성 있는 자동차'로 선정했다. 포바이포는 "픽업시장에는 상품성을 갖춘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지만 가격과 토잉, 화물탑재 능력 등을 모두 갖춘 렉스턴 스포츠를 능가하지 못한다"고 평가했다. 또 "렉스턴 스포츠 칸은...
쌍용 렉스턴 스포츠, 영국서 '최고의 픽업' 잇달아 수상 2021-01-18 10:57:36
스포츠(현지명 무쏘)가 최근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왓 카'가 주최한 '2021 왓 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픽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왓 카는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뛰어난 적재능력으로 픽업의 궁극적인 용도를 가장 잘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엔진과 스마트한 인테리어 덕분에 우수한...
저감장치 미개발 5등급차, 1월부터 단속 '주의' 2020-12-28 07:56:39
cm) 사륜구동, 쌍용차 이스타나, 무쏘, 렉스턴(170마력 이하), 기아차 카니발1, 봉고 프론티어 등이다. 11월 말 기준 배출가스 5등급차 중 저공해조치 미실시 차종은 약 138만대다. 계절관리제 시작일인 지난 1일, 수도권에서 운행하다 적발된 배출가스 5등급차는 4,618대에 달했으며 이후 하루 평균 4,000여대가...
[하이빔]아버지의 갤로퍼, 무조건 폐차라니 2020-12-27 16:47:06
새로운 일자리 만들 수 있어 갤로퍼, 무쏘, 코란도, 그레이스, 프레지오, 이스타나, 로디우스, 포터Ⅰ, 봉고 프론티어. 이들 차종은 너무 오래된 경유차라는 이유로 내년 3월까지 도심 운행이 제한된다. 그래서 해당 차종 소유자의 반발도 거세다. 매연저감장치를 달고 싶어도 제품 자체가 개발되지 않아 장착할 수...
'SUV 명가' 쌍용차, '임영웅 효과' 불구 다시 기로에 서다 2020-12-22 13:33:07
9인승 코란도9디럭스, 무쏘를 잇따라 흥행시키는 전성기를 맞았다. 당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명가로 평가받았고 지금의 '쌍용차' 상호도 갖췄다. 흥행가도를 달리던 쌍용차는 1998년 외환위기 직격탄을 맞고, 대우그룹으로 인수됐다. 대우그룹 판매망을 활용해 판매량을 크게 늘리며 '제2 전성기'를...
SSG닷컴에 `활로` 튼 스타필드…"브랜드 9개→200개 확대" 2020-11-09 14:48:24
등이,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라운지B`와 `비아델무쏘`, `슈스파`가,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플랫폼플레이스` 등이 SSG닷컴으로 진출한다. SSG닷컴은 이번 스타필드 온라인 스토어 오픈으로 신세계그룹 관계사 간 온-오프라인 연계를 강화하고, 상품 구색 확대 효과도 누린다는 복안이다. 나아가 스타필드 테넌트(입점업...
쌍용차, 동유럽·중동서 관용차로 잇달아 선정…"수출 확대" 2020-10-27 10:52:40
칸(현지명 무쏘 그랜드) 15대를 관용차로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최근 팔레스타인 정부로부터 100대의 추가 공급 요청을 받았다. 차량은 팔레스타인 경찰청, 총리실, 장관실 등에서 전용차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4월에는 영국 노스웨일스 소방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으로 공급했다....
90년대 티코 무쏘 알아?…그 시절 추억의 차 1위 2020-08-31 11:32:37
가장 기억에 남는 90년대 자동차로 소비자들이 대우 티코와 쌍용 무쏘를 꼽았다.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851명이 참여해 '가장 기억에 남는 90-00년대 자동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투표 대상 후보는 엔카닷컴에 등록된 국산차 가운데 1990년~2000년대 판매된 국산...
가장 기억에 남는 90년대 '국민차' 1위는? 티코와 무쏘 2020-08-31 10:15:21
1993년 출시된 무쏘는 당시 영국 왕립예술대학의 켄 그린리 교수가 디자인을 맡고, 벤츠 디젤을 활용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인기를 끌었다. 지금도 쌍용차는 영국에서 렉스턴 스포츠의 현지 모델명으로 무쏘를 사용하고 있다. 현대차 최초의 SUV '갤로퍼'(26.7%)는 2위에, 부드러운 곡선...
[이건호 칼럼] 쌍용차, 이대론 살아남기 힘들다 2020-06-22 18:01:14
직격탄을 날렸다. 쌍용차 위기의 본질은 현재보다는 미래에 대한 우려에 있다. 쌍용차 스스로 미래 생존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시장에 심어줘야 한다. 코란도, 무쏘 같은 경쟁력 있는 신차를 다시 내놓을 수 있다는 믿음,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로 생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신뢰를 줘야 한다. 이런 노력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