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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억대 금품수수 의혹' 전준경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기소 2024-04-25 11:48:17
7개 업체로부터 국민권익위원회 고충 민원과 지방자치단체 인허가 관련 알선 명목으로 총 7억8208만원을 받고, 제네시스 승용차를 받아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또 전 전 부원장은 2017년 1~7월 국민권익위원회 비상임위원으로 재직하며 온천 개발업체로부터 민원 의결 등 위원회 활동 직무와 관련해 2600만원을 받은...
어디서나 환영받는 스타벅스?…이 동네선 '골칫덩어리' [현장+] 2024-04-24 22:21:29
등에 민원을 넣고 있지만, 서로 나몰라라 하는 바람에 문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스타벅스가 문을 열자 주변에서 카페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은 반색하는 분위기다. 주변 카페에서 만난 한 직원은 “분당·판교 지역 등에 워낙 많이 알려진 핫플(레이스)이긴 했지만, 스타벅스 개점 후...
"엎친데 덮친 격" 어쩌나…알뜰폰 업계 또 '악재' 터졌다 2024-04-24 18:04:45
KTOA에 수수료를 내는 구조다. KTOA는 민원센터 운영에 드는 비용을 분담하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알뜰폰업계는 새로운 수수료 부과가 부담스럽다는 입장이다. 통신 3사 이용자는 12개월, 24개월 약정을 걸고 가입하는 게 일반적이다. 반면 알뜰폰은 무약정 가입자가 대다수다. 한 알뜰폰 업체 관계자는 “알뜰폰 이용자...
방심위, '이스라엘 美 본토 공격' MBC 온라인 오보 논의 2024-04-24 11:24:44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향후 이런 착오가 없도록 더욱 주의하고, 재발 방지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사과했다. 해당 건과 관련해서는 국민의힘 미디어국, 국민의힘 소속 이종배 서울시의원,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개인이 방심위에 민원을 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손 떨리고 눈물 나"…강지영, 경찰서 민원 응대 지적 '시끌' 2024-04-24 10:49:24
불친절한 경찰서 민원 응대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강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상에서 일어난 작지만, 그리 작지 않은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꺼내 보려고 한다"며 면허증 문제로 경찰서에 들렀다가 목격한 일을 공유했다. 그는 "휴대폰으로 사전에 필요한 게...
금감원, 원금 비보장상품 실태평가 강화…민원 급증 시 조기점검 2024-04-24 10:36:49
비(非)보장상품 판매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고, 민원이 급증하는 금융회사에 대해서도 조기 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 금융감독원은 24일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설명회를 열고 74개 금융회사에 이러한 내용의 제도 개선안을 알렸다. 금감원은 금융회사 민원 처리 노력과 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 체계 구축...
토스인슈어런스, 대면 영업 2년여 만에 설계사 1천500명 돌파 2024-04-24 09:18:14
2022년 2월 대면 전환 이후 현재까지 금융감독원에 제기된 고객 민원은 0건으로 우수한 계약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토스인슈어런스의 매출액은 약 432억원으로, 전년 동기(약 101억원) 대비 4배 이상으로 늘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233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어섰다. redflag@yna.co.kr...
사전청약 땅 무더기 해약…"희망고문 시키나" 불만 폭발 2024-04-23 18:05:32
등 주거 계획에 문제를 빚는 당첨자의 민원도 빗발치고 있다. LH 관계자는 “본청약이 밀린 사전청약 지구는 기존 주민이 이주를 반대하고 보상을 거부하거나 오염토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향후 본청약 때 비용 인상에 따른 분양가 갈등의 불씨가 남아 있다. 사업비가 2년 전 사전청약 당시 추정분양가보다...
풍력 1위 오스테드 "정부 지원 없이 불가능"...한국은 2024-04-23 17:56:48
인허가와 이해관계자 민원사항까지 일괄처리 해 평균 2년 10개월로 줄인 겁니다. 한국은 정부가 아닌 기업이 나서야 해 평균 6년 이상이 걸립니다. [오이빈드 베시아/오스테드 유럽 정책 및 대외협력 이사: '원스톱샵'제도가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위험 요인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회사가 이해관계자들에게...
라이나생명, 7년 연속 보험업계 민원 최저 2024-04-23 13:29:35
기반임에도 보험업계 최저의 민원 건수를 기록했다. 또 치열한 영업경쟁 환경과 보험금지급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보장성보험 비중이 100%임에도 소비자불만이 가장 적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라이나생명은 소비자보호와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는 설명이다. 상품의 기획과 개발, 보험의 판매부터 보험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