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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당일배송(로켓배송)과 반품이 무료고 해외 직접구매(직구), 온라인동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쿠팡이츠' 무료배달 등 ‘5무(無)’ 혜택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회원 혜택으로 10% 할인 대신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한...
[천자칼럼] 쿠팡의 구독료 배짱 인상 2024-04-12 17:53:29
수 있다. 배송비는 비회원의 경우 건당 3000원이지만 월 4990원을 내는 유료회원(와우회원)은 무료다. 한 달에 두세 번만 로켓배송을 이용해도 남는 장사다. 여기에 유료 회원은 반품비 공짜, 쿠팡이츠 이용 시 음식 배달료 무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 무제한 시청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이 국내...
쿠팡 와우멤버십 '월 7890원' 된다…"年 100만원 혜택" [종합] 2024-04-12 11:19:17
서비스의 월요금과 비교해 ‘반값’ 이하에 이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일부 OTT 멤버십의 최대 월 요금인 1만7000원의 절반 수준으로 쇼핑부터 엔터테인먼트, 음식배달까지 모두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을 앞세웠다. 쿠팡에 따르면 와우 멤버십 이용 고객 중 수백만명은 무료 로켓배송(건당 배송비 3000원),...
"사과 사먹기 겁나요"…대신 '불티'나게 팔린 과일 정체 2024-04-08 22:00:01
반품'을 자신할 만큼 품질 관리에 공을 들였다"고 소개했다. 수입 과일의 인기는 유통가 전반에서 나타났다. 이마트에서도 올 들어 지난달 20일까지 수입과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7% 뛰었다. 이 기간 오렌지 매출이 142%, 망고는 55%, 바나나도 17.7%, 파인애플은 25.9% 매출이 증가했다. 정부가 물가...
신한證, 컬리 비중확대 '유지'…"판관비 절감에 손실폭 축소" 2024-03-26 16:12:27
"비우호적인 외부환경 속에서도 신사업을 통해 매출이 증가하고, 창립 이래 집행됐던 대규모 투자가 점차 끝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이는 13년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쿠팡과 비슷하다"며 "쿠팡의 실적 개선은 인위적인 비용 절감이나 구조조정이 아닌 규모의 경제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와 물류...
전자랜드 "혼수가전, 한 브랜드로 통일 안해도 최저가보다 싸게" 2024-03-11 08:53:55
전자랜드 설명이다. '가성비 실속 패키지'도 선보였다.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밥솥 등 5가지 필수 가전 특가 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단순 변심으로 반품됐지만 포장을 뜯지 않은 '리퍼비시' 상품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신혼집에 빌트인 가전이...
2024년은 가성비의 시대…편의점주 주목 [이슈N전략] 2023-12-28 08:45:10
특히 최근 알리익스프레스는 무료배송,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적용하며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년새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특히 음식료품, 의류·패션의 비중이 높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가성비를 쫓는 소비자의 경우 더 싼 곳을 찾고, 또 소비를 선호하는 경우에는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라 국내...
"애플 하남 텀블러도 걸었다"…당첨식 쇼핑몰 '산타의연못' 2023-12-23 22:00:03
소비자는 당첨 상품을 미리 확인해 변경하거나 반품 등을 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다. 김 대표는 "기업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제값에 해당하는 제품을 제공해 환불 신청률을 줄일 수 있다"며 "IT(정보기술) 기업이다 보니 개발자와 디자이너 등 필요한 고급 인력을 내부에서 확보한 만큼 기획부터 (서비스) 론칭까지 반년도...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반품 제품 AI 검수센터 및 리퍼비시 플랫폼을 구축하는 ‘제삼시장’ 2023-12-22 23:04:00
규모의 25%인 50조원이 반품이 되고 있습니다. 반품으로 돌아오는 상품들 중 30%에 달하는 제품들이 훼손 또는 파손된 상태로 들어옵니다. 이 때문에 재판매를 위한 비용이 증가해 충분히 재판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무분별하게 폐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이 약 20조원에 달합니다. 반품을 통해...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비율이 2.5%p 증가했다. 거래금액 대비 납품업체의 판매장려금 부담액 비율도 0.7%p 늘었다. 업태별 판매장려금을 부담한 납품업체 수의 비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이마트24(59.9%), 롯데마트(54.1%), 마켓컬리(24.1%), 갤러리아(13.3%), 뉴코아아울렛(0.5%) 등이었다. 직매입 거래에서 반품을 경험한 납품업체 수 비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