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컵라면 맛집' 소문나더니…한라산, 인증샷 열풍에 '눈물' 2024-03-29 15:06:06
있다고 한다. 현재 해발 1700m 윗세오름 등에서는 보온병에 담아 온 뜨거운 물을 부어 컵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취식'을 허용하고 있다. 탐방객들은 컵라면을 먹고 난 후 쓰레기를 대부분 다시 가져가고 있지만 먹고 남긴 국물은 처리가 쉽지 않다. 실제 대피소 등의 음식물처리 통에 버려진 컵라면 국물은...
컵라면 국물에 몸살 앓는 한라산 2024-03-29 14:41:34
수 없는 추억이 되곤한다. 현재 윗세오름 등에서는 보온병에 담아 온 뜨거운 물을 부어 컵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취식'을 허용하고 있다. 탐방객들은 컵라면을 먹고 난 후 쓰레기를 대부분 되가져가고 있지만 먹고 남긴 국물은 처리가 쉽지 않다. 실제 대피소 등의 음식물처리 통에 버려진 컵라면 국물...
[기고] 가치 높은 특허를 설계하기 위한 전략 2024-01-24 17:34:40
들어 ‘보온병’이라는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다섯 개의 요소 기술이 필요하다고 가정하자. 이 경우, 각각의 요소 기술 비중을 산정하고 해당 기업이 보유한 특허가 어떤 요소 기술을 보호하고 있는지 그 비중을 평가해 가치 산정에 반영하게 된다. 만약 기업이 보온병의 보온면을 코팅하는 주요 기술을 적용해...
품귀 대란에 절도까지…이 텀블러 뭐길래 2024-01-23 16:03:25
과거 '튼튼한 보온병' 이미지로 주로 야외용품으로 쓰였지만, 최근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스탠리 텀블러를 쓰는 모습을 올리면서 이제는 미 MZ세대에게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정가 45달러(약 6만원)짜리 40온스(1천135㎖) 용량의 퀜처 한정판은 품절 대란을 일으킨 끝에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경찰은 "스탠리...
미국 스탠리 텀블러 대란이라더니…싹쓸이 도둑까지 2024-01-23 15:49:53
1913년 만들어진 브랜드 스탠리는 과거 '튼튼한 보온병' 이미지의 야외용품으로 쓰였지만, 이제는 미 MZ세대에게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특히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스탠리 텀블러를 쓰는 모습을 올리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정가 45달러(약 6만원)짜리 40온스(1천135㎖) 용량의 퀜처 한정판은 품절 대란을...
"수능 끝나면 뭐 할 거야?"…수험생 '반값 할인' 쏟아진다 2023-11-11 21:14:11
있다. 초콜릿 기획 패키지와 보온도시락·보온병 등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능합격기원 3색찹쌀떡’과 ‘찰떡찰떡붙어라 약과 찹쌀떡’ 등을 선보였는데, 3색 찹쌀떡은 16일까지 약 50% 할인된 가격에 판다. 업계에 따르면 통상 수능 관련 상품은 일주일 전부터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수능만 끝나봐라'...놀이공원도 반값 할인 2023-11-09 14:47:55
판매 중이다. 초콜릿 기획 패키지와 보온도시락·보온병 등도 최대 50% 할인가에 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수험생에게 아이폰15, 애플워치, 에어팟프로 3세대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CU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찹쌀떡과 샌드위치, 삼각김밥 등의 간편식 상품을 출...
'수능 일주일 앞으로'…유통업계, 수험생 겨냥 판촉행사 돌입 2023-11-09 14:11:52
패키지와 보온도시락·보온병 등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아이폰15, 애플워치, 에어팟프로 3세대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CU는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찹쌀떡과 샌드위치, 삼각김밥 등의 간편식 상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KB캐피탈, 저소득 가정 수험생에 후원금 전달 2023-10-31 10:37:48
필기구, 저소음 분침 손목시계, 보온병, 보온 도시락 등 기본적인 물품은 개인적으로 준비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KB캐피탈은 서울과 경기지역 내 그룹 홈, 쉼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수능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지원하고자 수능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한...
[취재수첩] 해외 K팝 열풍, 한국방문으로 연결될까 2023-09-25 17:49:01
2000년대 초반부터 장기적으로 이어진 일본의 ‘일본으로 오세요(요코소 재팬)’ 캠페인이 전 세계에 각인된 것과 대조된다. 하노이 현지에서 느낀 한국 여행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대단했다. 이 열기를 오롯이 한국으로 가져올 수 있는 ‘보온병’이 제대로 만들어졌으면 한다. 이 같은 걱정이 괜한 우려임을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