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디즈, 펀딩 중개 수수료 최대 45% 인하…"최저 5%부터" 2022-09-08 10:07:23
후속 유통(와디즈 스토어),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IP사업), 직접적인 금융 지원(와디즈 파이낸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와디즈에서 시작과 성장을 함께할 수 있는 길을 활짝 연다는 방침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수수료 개편은 다양한 가치관과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
'신용카드 강국' 한국 카드사들도 뛰어드는 '디지털 외상' BNPL [긱스] 2022-08-31 03:24:58
법인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지난 24일 '베트남 이커머스 기업 티키와 BNPL 서비스 출시를 위한 제휴를 맺었다. 티키는 2000만명 넘는 가입자를 보유한 베트남 대표 이커머스 업체다. 양사는 올해 안에 티키에서 쓸 수 있는 BNPL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롯데카드의 BNPL이 출시되면 티키 소비자는...
SC제일은행, 조건없이 연 '3.31%' 금리 주는 '친환경비움예금' 판매 2022-08-26 15:34:10
지속가능한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 마이크로파이낸스(저소득층을 위한 무담보소액대출), 중소기업금융 등의 ESG금융에 공급될 수 있도록 했다. SC그룹은 환경보호 및 사회공헌 등을 통해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천하는 다방면의 활동을 펼쳐왔다. 또 ESG 예금, 프로젝트파이낸싱, 채권 발행, 파생상품 거래,...
미국·영국서 휘청이는데…한국 스타벅스만 유독 건재한 까닭은 2022-07-24 17:25:35
14일(현지시간) 경제포털 '야후 파이낸스'는 6월 미국 스타벅스의 방문객이 전년 동월 대비 7.8% 줄었다고 보도했다.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9.1%를 기록하는 등 인플레이션 때문이라는 게 야후 파이낸스의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영국 사업장 매각을 추진 중이다. 영국 매체 더타임스는 최근 스타벅스가 영국...
신한카드, 2900만 고객 보유…신용카드 시장 1위 2022-07-21 10:01:00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신용카드 브랜드의 명성을 확인했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인 2900만 고객을 보유한 시장점유율 1위 신용카드 브랜드다.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사업을 넘어 라이프&파이낸스...
'세트 카드' LOCA 앞세워 나홀로 질주…1분기 순익 81% 껑충 2022-07-06 15:16:55
베트남 소비자금융·신용카드 회사 ‘롯데 파이낸스 베트남’도 자회사로 두고 있다. 2018년 3월 베트남 테크콤 파이낸스 지분을 100% 인수하며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한 결과다. 2019년 4월부터는 신용카드 영업을 본격 개시하며 롯데백화점·롯데마트와의 제휴카드와 법인카드를 운영 중이며...
[차준호의 딜 막전막후] 카카오 자회사 '줄상장'…부메랑으로 돌아오나 2022-07-05 17:28:49
대응이 없었다. 자본 확충이 경쟁력인 네이버파이낸스도 눈앞의 유동성을 활용하지 못하고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의 추격을 지켜만 봤다. 답답한 행보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네이버 고위 관계자는 “언젠가 (카카오에) 청구서가 날아들 테니 한번 지켜보라”는 알듯말듯한 대답만 내놓았다. 계열사 수, 3년새 71→138곳...
우리카드 印尼 할부금융 사업 시동 2022-06-26 17:53:42
됐다. 우리카드는 인도네시아 바타비야 프로스페린도 파이낸스 인수를 위한 현지 금융감독청 승인을 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바타비야 지분 85%를 1175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우리카드는 올 하반기 브랜드 변경 등을 거쳐 인도네시아 법인을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다. 1994년...
"LG화학 브랜드가치 5.4조"…글로벌 화학기업 중 3위 2022-06-08 10:00:38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화학기업 보고서 25`에서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42억 9,700만 달러, 원화로 약 5조 4,095억 원으로 평가됐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9% 늘어나 5조 원을 처음으로 돌파했고, 브랜드 가치 순위도 미국의 다우를 제치고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또 이번에 공개된...
LG화학 브랜드 가치, 글로벌 화학기업 중 3위 2022-06-08 06:16:40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화학기업 보고서 25`(Chemicals 25 2022)에서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42억9천700만달러(약 5조4천95억원)로 평가됐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9% 늘어나 5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브랜드 가치 순위도 미국의 다우를 제치고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또 이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