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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노조 "경영진 자아성찰 해야…권고사직 멈춰달라" 2024-04-25 19:11:23
함께 경영진에 직원들과 소통할 것을 요구했다. 노조는 사측에 "(경영 위기의) 원인을 어떻게 해결할지와 재발 방지 노력을 공개하라"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 위기를 해결해야겠지만, 직원들에게 고통 분담을 요구하는 것은 마지막 수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엔씨 권고사직에 노조 "경영진 실책, 왜 직원에 전가하나" 반발 2024-04-25 18:54:10
소통할 것을 요구했다. 노조는 사측에 "(경영 위기의) 원인을 어떻게 해결할지와 재발 방지 노력을 공개하라"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 위기를 해결해야겠지만, 직원들에게 고통 분담을 요구하는 것은 마지막 수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천자칼럼] 5년 만에 위기 맞은 광주형 일자리 2024-04-25 18:17:12
불만 때문이다. 사측이 약속 위반이라고 해도 소용이 없었다. 우려스러운 대목은 민노총이 나서고 있다는 점이다. 민노총은 전체 근로자가 600여 명인 GGM에서 조합원 모집을 본격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임금과 근로조건 등의 교섭을 노사 상생협의회가 맡았지만 앞으론 민노총이 나설 공산이 크다. GGM은 벌써부터 민노총...
민희진 "뉴진스 홍보도 못 하게 해…경영권 찬탈? 터무니 없어" 2024-04-25 15:57:09
하이브와 분쟁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어 사측이 제기한 '경영권 탈취 의혹'에 대해 "경영권 찬탈 계획도, 의도도, 실행한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에서 기자회견을 연 민 대표는 "(제가 나눈) 사담을 진지한 것으로 포장해 저를 매도한 의도가 궁금하다"며 "내가 하이브를 배신한...
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개관 2024-04-24 18:33:35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굿윌스토어 설립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굿윌스토어 밀알백석점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한 기금에 사측이 동일한 기부금의 액수를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후원금과 현대자동차그룹의 지원을 더해 설립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
KT&G 前 연구원 2.8조 소송...사측 "이미 적정 보상금 지급" 2024-04-24 16:05:42
냈다. 이에 대해 사측은 "이미 적법한 절차를 거쳐 직무발명 관련 적정한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곽대근 KT&G 전 연구원은 24일 대전지방법원에 KT&G를 상대로 2조 8천억 원의 직무발명보상금을 청구하는 소를 제기했다. 이는 단체·집단소송을 제외하고 개인으로는 국내 최고 규모다. 곽...
광주글로벌모터스에 민주노총 출범…무노조 합의 깨져 2024-04-24 15:12:43
GGM 1노조는 사측에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 교섭권을 요구하며 노조법상 권리를 행사하고 있다. GGM 1노조는 조합원 5명으로 출발해 현재 100∼150명의 조합원을 모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1노조는 설립 때부터 지금까지 상급 단체가 없는 기업별 노조를 유지하고 있다. GGM은 '광주형 일자리'의 결실로 2019년...
아시아나-조종사노조 조정 결렬…내달 3일까지 쟁의 찬반투표 2024-04-22 22:08:16
등을 거치며 사측과 대립한 끝에 파업 직전에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했다. 당시 양측은 기본급·비행 수당 2.5% 인상 등에 합의했다.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가 마지막으로 파업을 한 것은 2005년 7∼8월이다. 당시 25일간 이어진 파업은 국내 항공업계 노조 파업 중 최장 사례로, 정부의 긴급조정 발동으로 일단락됐다....
"송하윤에게 90분 동안 맞았다" 제보 男 "안 끝났다" 추가 폭로 2024-04-22 10:50:31
사측으로 당사자한테 직접 진정성 있는 사과와 폭행의 이유를 들으면 입 닫겠다는 각서까지 작성하겠다고 기한을 주며 전달하였습니다만, 당사자랑 연락이 안 된다는 믿을 수 없는 얘기를 하는 사측과 며칠이고 계속 연락한다고 해결될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제가 공유한 전화번호, 이메일 및 메신져를 통해 저한테...
동국제강, 2년만에 정년 연장…임단협서 61→62세로 높여 2024-04-21 20:54:03
“사측은 숙련 인력이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원했고, 노조는 더 오래 일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며 “정년 연장 필요성에 노사 모두 공감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 노사는 1994년부터 30여 년간 무분규로 임단협을 타결하고 있다. 산업계에선 노사 간 정년 연장 갈등이 확대되고 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