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직접 만든 김치 맛있어요” 2022-09-16 18:02:23
16일 서울 재동 한식문화원에서 열린 ‘원데이 김치 클래스’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물김치와 배추겉절이를 만들어보고 있다. 샘표와 한식진흥원은 한국문화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
[포토] 샘표, 외국인 대상 김치 클래스 진행 2022-09-16 13:13:31
샘표는 16일 한식진흥원과 함께 종로구 한신문화원 이음에서 유학생,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원데이 김치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외국인들이 물김치와 배추 겉절이 등을 만들어보고 있다. 김병언 기자
"이례적인 일"…매일유업 제치고 '톱3' 오른 우유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16 09:25:53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8.5%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8.5%)과 이마트 PB브랜드(5.4%)가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61.2%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26.4%로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PB 즉석밥은...
가톨릭대 대체식품신소재 연구단, 대체단백질식품 신소재 개발 등 산업화 총력 2022-09-13 16:16:15
건국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CJ제일제당, 샘표식품, 네오크레마, 종근당바이오, 아주대, 울산대 의대, 경상국립대)이 참여했다. 천연미생물 식품원료 개발, 합성생물 기반 식품첨가물 신소재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다. 세계 대체단백질식품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식품신소재의 원천성, 상업성과 더불어 정밀한 규제 표준도...
이마트PB 우유, 매일유업 제쳤다…우유시장 '대격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02 09:00:01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0.6%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34.1%)과 이마트 PB브랜드(4.7%)가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4.7%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34.7%로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PB 즉석밥은...
농심 '신라면'마저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8-26 09:00:03
3위 이마트 PB 즉석밥의 구매경험도는 7.6%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9.6%를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는 대상(28.7%)과 몽고간장(4.3%)이 자리했다. 8월 첫째 주 3위에 이름을 올렸던 이마트 PB 간장은 최근 2주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액상커피 시장에서는 전주 순위가 그대로 유지됐다....
[게시판] 샘표 연두, 영국 식음료 시상식서 최우수상 2022-08-25 09:51:02
[게시판] 샘표 연두, 영국 식음료 시상식서 최우수상 ▲ 샘표[007540]는 영국에서 열린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자사 제품 '연두'가 최우수상(별 2개)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1994년 처음 시작된 시상식으로, 올해는 1만4천여 제품이 출품됐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 남양유업 우유, 이마트에 밀렸다 2022-08-19 09:41:24
올랐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60.2%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고 그 뒤를 대상(24.5%)이 이었다. 몽고간장(4.1%)은 이마트를 누르고 3위 자리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5.9%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32.2%로 지난주보다는 올랐지만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상품]신라면, 진라면 꺾고 라면 시장 1위 자리 되찾았다 2022-08-12 10:06:22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3.6%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7.4%)과 이마트 자체브랜드(6%)가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3.6%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 2위 오뚜기밥은 27.4%로 햇반을 쫓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마트 PB 즉석밥은 12.7%로 3위를 차지했다. 맥주시장에선 오비맥주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진라면, 신라면 따돌리고 1위 질주 2022-07-29 09:00:03
매일유업(13.5%)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3.9%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2위 대상은 전주(39.0%) 대비 구매경험도가 8.7%포인트 떨어져 30.3%로 2위에 머물렀다. 이마트 자체브랜드(PB)는 9.2%로 3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53.3%의 구매경험도로 즉섭밥 시장 1위를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