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그린푸드, B2B 케어푸드 공략 나섰다 2024-04-28 18:14:12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실버타운 1위인 서울시니어스타워와 마포구 데이케어센터 등에 제품을 시범 공급한다. 케어푸드는 고령층이나 환자가 먹기 좋게 가공한 식품이다. 현대그린푸드는 2017년부터 8년간 축적해온 케어푸드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조리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을 갖춘 B2B 전용 실버푸드 제...
현대그린푸드, 청년농 지원 '청년사계' 프로젝트 시행 2024-04-28 09:45:00
현대그린푸드, 청년농 지원 '청년사계' 프로젝트 시행 청년농 재배 농산물 현대백화점서 판매…농산물로 가공품도 제조해 판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청년 농부 육성 프로젝트인 '청년사계'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풀무원푸드앤컬처 "3년간 위탁급식 매출 연평균 27% 성장" 2024-04-28 09:38:32
풀무원푸드앤컬처 "3년간 위탁급식 매출 연평균 27% 성장"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풀무원은 자사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 매출이 지난해까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26.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위탁급식은 산업체, 오피스, 대학, 군대, 병원 등 다양한 채널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먹핑'도 그림의 떡?…치솟는 먹거리 물가에 캠핑족 '한숨' 2024-04-28 07:15:00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봄·가을이면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직장인 오모(42) 씨는 올해 들어 캠핑 예산을 짜는 데 애를 먹고 있다. 먹거리를 포함한 생활 물가가 천정부지로 올라 캠핑도 큰마음 먹고 가야 하는 상황이 된 것이다. 오씨는 "지난해 봄에는 한 달에 한 번꼴로 캠핑하러 갔는데 올해는 비용...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8개의 서울 지역 평균 가격은 1년 전보다 최대 7%대 올랐다. 가격 인상 폭이 가장 큰 외식 품목은 냉면으로 7.2% 올라 한 그릇에 평균 1만1천462원이다. 김밥은 한 줄에 3천323원으로 6.4% 상승했고 비빔밥은 한 그릇에 1만769원으로 5.7% 비싸졌다. 또 김치찌개 백반과 자장면은 각각 8천원, 7천69원으로 4.0% 올랐고...
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가정의 달 외식부담 가중 2024-04-28 06:01:00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60대 주부 A씨는 매달 하는 점심 모임 회비를 앞으로 1만원 더 내기로 했다. 음식 가격이 오른 게 피부에 그대로 와닿기 때문이다. 택시 기사 B씨는 기사식당에서 보통 8천∼9천원이면 한 끼 식사를 해결했는데 최근에는 1만1천∼1만2천원 정도를 내고 있다. 김밥과 치킨, 피자, 버거 등...
10주년 맞은 컴투스 '서머너즈 워'…성수동에 오랜 팬들 발걸음 2024-04-27 16:18:00
웃으며 이같이 말했다. 컴투스[078340]는 이번 주말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열고 팬들과 함께 대표작 게임 지식재산(IP) '서머너즈 워'의 10주년을 기념했다. 행사장 내부는 게임 이용자라면 익숙할 법한 '이계 레이드', '아레나', '룬의 던전' 같은 게임...
'국민 초콜릿' 가나, 1초에 4개씩 팔린다 2024-04-26 18:25:14
롯데웰푸드)다. 1975년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가나초콜릿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국민 초콜릿’으로 자리 잡았다. 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 판 형태 초콜릿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1975년 초콜릿 신제품 개발에 앞서 스위스의 세계적 초콜릿 기술자인 막스...
1.3조원어치 팔린 '국민 초콜릿'…MZ 홀릴 '파격' 변신한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26 17:08:40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다. 1975년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가나초콜릿은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국민 초콜릿’으로 자리잡았다. 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국내 판 형태의 초콜릿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1975년 롯데웰푸드는 초콜릿 신제품 개발에 앞서 스위스의 세계적인 초콜릿...
[고침] 경제(소비자단체 "가공식품 가격 인상 시기상조"……) 2024-04-26 11:17:25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식품업체들에 가격 인상을 자제해달라고 26일 촉구했다. 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상 기후에 따른 원재료 가격 상승과 중동 사태 여파로 식품사들이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자제를 요청했다. 협의회는 특히 "최근 초콜릿의 원재료인 코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