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임업, ESR켄달스퀘어와 산림탄소상쇄 숲 조성 및 산림 관리 협력 업무 협약 체결 2024-04-24 15:11:45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임업은 1972년 최종현 SK 선대 회장이 설립한 임업 기업으로, 지난 50년간 충주와 천안, 영동, 횡성 일대 약 4,500ha 규모의 산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ESR켄달스퀘어는 물류 전문 부동산 개발 회사로, 한국 전역의 주요 물류 시장에 인프라 및 센터의 개발·운영·투자를 수행하며 E...
"이서현 사장 경영 복귀…책임 경영 측면서 긍정적" 2024-04-22 18:14:47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의 차녀인 이 사장은 이달 초 삼성물산 전략기획담당 사장으로 경영에 복귀했다. 미국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장 등을 맡았던 이 사장은 경영 복귀 후 첫 해외 일정으로 지난 16일 개막한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를 찾았다. 이 위원장은 삼성 주요...
삼성 준감위원장 "이서현 경영복귀, 책임경영 측면서 긍정적" 2024-04-22 11:01:14
이같이 말했다.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의 차녀인 이 사장은 삼성복지재단 이사장과 삼성미술관 리움 운영위원장으로 재직하다 이달 초부터 삼성물산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겸직하며 경영에 복귀했다. 미국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장 등을 맡았던 이 사장은 경영 복귀 후 첫 해외 일정으로 최근 이탈...
[신상잇슈] 오뚜기 '진비빔면'·라이즈 호텔 '행오버 후드티' 2024-04-20 07:00:02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 탄생 100년을 기념한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출시한다. '골든 픽'은 '황금빛 차밭에서 손으로 딴'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오설록은 2020년부터 해차 제품에 골든 픽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봄부터 초여름까지 입을...
5년 만에 경영 복귀…첫 해외출장으로 밀라노行 2024-04-18 07:36:15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2005년 4월 고(故)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은 주요 사장단을 소집해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고 "삼성의 디자인은 아직 1.5류"라며 디자인 혁신을 주문한, '밀라노 디자인 선언'을 한 바 있다. 이 선대회장의 둘째 딸인 이 사장은 미국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다. 2002...
5년 만에 경영 복귀한 이서현, 첫 해외 출장으로 밀라노行 2024-04-18 07:23:51
삼성 선대회장이 주요 사장단을 소집해 디자인 경영 전략회의를 열고 "삼성의 디자인은 아직 1.5류"라며 디자인 혁신을 주문한, '밀라노 디자인 선언'을 한 곳이다. 이 선대회장의 둘째 딸인 이 사장은 미국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2002년 제일모직 패션연구소 부장으로 입사해 삼성물산...
박상규 SK이노 사장 "포트폴리오 점검중…반드시 성과 내겠다" 2024-04-17 08:40:45
도전과 혁신에 앞장설 것도 주문했다. 그는 "최종현 선대 회장은 당시로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목표로 여겨진 '섬유에서 석유까지'라는 수직계열화를 10여년 넘게 고투한 끝에 마침내 이뤄냈다"며 "SK그룹이 SKMS를 기반으로 위기 때마다 퀀텀 점프를 해왔던 것처럼 SK이노베이션 최고 경영진으로서 솔선수범해 반...
밀라노서 20년 만에 '디자인 경영' 선언한 삼성 2024-04-16 18:50:27
‘디자인 삼성’의 고향이다. 2005년 이건희 삼성 선대회장이 “디자인 혁명이 필요하다”고 선언한 곳이 바로 밀라노다. 뛰어난 성능만으론 소비자의 마음을 살 수 없다는 의미였다. 그렇게 삼성전자는 온갖 시행착오 끝에 첫 번째 ‘디자인 삼성’ 제품인 보르도 TV를 이듬해 내놨다. 보르도 TV는 출시 6개월 만에 100만 ...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2005년 '밀라노 디자인 선언'은 고(故) 이건희 선대회장의 '디자인 경영'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동시에 지금의 삼성을 글로벌 일류 기업의 반열에 오르게 한 대표적인 장면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밀라노 디자인 선언 이듬해 출시된 '보르도 TV'는 와인잔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출시 6개월 만에...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 목표...벌크도 110척 확대" 2024-04-15 16:05:09
2030년 1,228만DWT(110척)로 선대 확장을 추진한다. 선형 별로 경쟁력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한편, 국내외 전략화주를 기반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 맞춰 신규 터미널 확보 등 물류 인프라를 강화해 수익 다각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환경 규제에...